기업뉴스
2023-12-27
2023년 독자들의 가장 많은 Pick을 받은 콘텐츠는? 대웅제약 뉴스룸 어워즈 ‘D.N.A’(Daewoong Newsroom Awards), 수상작 대공개!
2023.12.27 URL복사

2023년 대웅제약 뉴스룸 독자들의 가장 많은 Pick을 받은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 · 2023년 대웅제약 뉴스룸을 키워드로 본다면?
  • · 대웅제약 뉴스룸 어워즈 ‘D.N.A’ (Daewoong Newsroom Awards) 수상작 대공개!
  • · 2023년 독자들이 Pick한, 가장 Hot한 콘텐츠 한눈에 보기
  • · 단한, 장한, (재)밌는, 이 되는, 4가지 부문의 콘텐츠는?

2023년, 계묘년의 해가 떠오른 지 얼마 지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2024년 갑진년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 한 해도 후회 없는 한 해를 보내셨나요?

대웅제약 뉴스룸의 2023년은 독자 여러분의 사랑을 듬뿍 받아 더 특별했던 것 같습니다. 올해도 대웅제약 뉴스룸을 사랑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올해는 과연 어떤 콘텐츠들이 독자 여러분들에게 사랑을 받았을까요?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콘텐츠를 알아보는 2023 대웅제약 뉴스룸 어워즈! ‘D.N.A’(Daewoong Newsroom Awards)를 개최합니다! ‘D.N.A’ 에 선정된, 한 해 동안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BEST 10 콘텐츠,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2023년 대웅제약 뉴스룸을 키워드로 본다면?

BEST 10 공개에 앞서, 2023년 대웅제약 뉴스룸을 키워드로 정리해볼까요? 올해 대웅제약 뉴스룸은 R&D, 기술 수출, 글로벌 제약•바이오 박람회 현장 등 생생한 대웅제약 소식부터 제약•바이오업계 최신 트렌드와 알아두면 유익한 건강정보까지 꾹꾹 눌러 담아 여러분들께 전해왔는데요. 신약, 기술 수출, R&D, 스마트공장, 글로벌, ESG 등 대웅제약뿐 아니라 국내외 제약•바이오업계에서 가장 화제가 되는 주요 트렌드들을 담았습니다.

2023년 ‘D.N.A(Daewoong Newsroom Awards)’,  대.웅.제.약 으로 소개합니다.

이번 D.N.A에서는 대웅제약 즉, 단한 뉴스(기업), 장한 뉴스(R&D), 제(재)밌는 뉴스(문화),이 되는 뉴스(마켓트렌드)의 4개 부문으로 분야별 베스트 콘텐츠를 선정했는데요. 과연 어떤 콘텐츠가 여러분들의 가장 많은 Pick을 받았을지 지금 바로 만나보겠습니다!

2023년 ‘D.N.A(Daewoong Newsroom Awards)’ – 대단한 뉴스 부문

D.N.A 첫 번째 시상 부문은 모두 ‘대단하다~’고 인정할 만큼 혁신적인 주요 기업 성과를 다룬 🏆대단한 뉴스🏆부문입니다.  당당히 이름을 올린 3개의 콘텐츠는 과연!(두구두구) 

📢이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콘텐츠로 이동합니다.📢

첫 번째로 대단한 뉴스 부문에 선정된 콘텐츠는 <대웅제약, 올해 기술수출 1조 원 돌파.. 글로벌 무대에서 도전은 현재 진행중>편(2023.06.09.) 입니다. 올 상반기에만 1조 원을 돌파했다는 소식인데요. 대웅제약의 세계 최초 혁신신약 폐섬유증 치료제 후보물질 ‘베르시포르신’,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후보물질, 당뇨병 신약의 기술수출 현황과 함께 글로벌무대에서 높아진 K-제약바이오의 위상을 보여주며 매년 기술수출액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국내 제약·바이오 기술수출 동향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습니다. 

📢이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콘텐츠로 이동합니다.📢

두 번째는 <대웅제약 P-CAB 계열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출시 1주년, 글로벌 블록버스터를 향한 한계 없는 도전> 편(2023.07.05) 입니다.  23년 7월 대웅제약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출시 1주년을 맞아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이 1년 동안 걸어온 길을 인포그래픽으로 쉽고! 간결하게! 하지만 자세히! 소개했는데요. 발매 1년 만에 누적 처방액 300억 돌파, 해외 품목허가 승인, 기술수출 계약 체결 등 국내외로 종횡무진하는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의 행보에 더해 위식도역류질환 시장 현황까지 다루며 독자분들의 클릭을 이끌었죠. 

📢이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콘텐츠로 이동합니다.📢

마지막으로 최근 업계에서 가장 핫한 ‘스마트공장’을 다룬 <자율주행 자동차만큼 똑똑한, 대웅제약 오송 ‘스마트공장’이 그리는 ‘스마트한’ 미래>편(2023.11.22)이 선정됐습니다. 업계 최고 수준인 대웅제약 오송 ‘스마트공장 이 그리는 스마트한 미래를 독자분들이 이해하기 쉽게 자동차 자율 주행 단계에 빗대어 소개하며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얼마 전 브라질 식의약품감시국의 실사를 무결점으로 통과하며 글로벌 수준의 생산 및 품질 역량을 인정받았죠.

2023년 ‘D.N.A(Daewoong Newsroom Awards)’ – 웅장한 뉴스 부문

엄지 척을 부르는 대단한 뉴스에 이어 전 세계에서 위상을 떨치고 있는 K-제약•바이오의 행보를 다룬, 말 그대로 가슴이 웅장해지는 🏆웅장한 뉴스🏆부문입니다. K-제약•바이오의 대표주자로서 대웅제약의 혁신적인 R&D 기술과 글로벌 R&D 트렌드를 소개한 콘텐츠를 선정했습니다.

📢이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콘텐츠로 이동합니다.📢

웅장한 뉴스 부문 첫 번째 수상작인 <1만 분의 1의 확률’ 신약 개발, 2년 연속 성공한 대웅제약, 신약 개발이 지닌 가치를 말하다>편(2023.05.12)은 2년 연속 신약 개발에 성공한 대웅제약이 알려주는 신약 개발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후보물질 발굴부터 임상, 허가에 이르기까지 전 단계를 상.세.히 설명하며 ‘신약은 어떻게 개발되는 걸까?’하고 궁금했던 독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콘텐츠로 이동합니다.📢

두 번째 수상작은 올해 5월 출시된 국내 최초 SGLT-2 억제제 계열 당뇨병 신약의 출시 소식을 알린 <SGLT-2 억제제 계열 ‘최초’ 국산 신약, 대웅제약 당뇨병 신약 출시>편(2023.05.01) 입니다. 이 편에서는 환자들에게 더 많은 치료 옵션을 제공하고,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신약에 대한 가치를 알리면서 ‘SGLT-2 억제제가 뭘까?’ 등 당뇨병과 당뇨병 치료제에 대해 함께 소개해 독자들이 질환과 치료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했습니다. 

2023년 ‘D.N.A(Daewoong Newsroom Awards)’ – 제(재)밌는 뉴스 부문

앞서 대단하고, 웅장한 뉴스들을 잘 보셨나요? 여기까지 스크롤을 내리셨다면! 이제 재미를 찾을 타이밍인 것 같습니다. 대웅제약의 재밌는(?) 기업문화를 엿볼 수 있는 🏆제(재)밌는 뉴스 부문 🏆을 다음으로 준비했습니다.

📢이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콘텐츠로 이동합니다.📢

대웅제약은 지난 3월, GPTW(Good Place To Work,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위원회)가 주관하는 ‘제21회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시상식’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 관련 5관왕의 쾌거를 이뤘는데요. 이 기쁜 소식을 다룬 <일하기 좋은 기업 5관왕 수상, 직원들 스스로 일하기 좋은 기업이라 말하는 이유는?>편(2023.03.03)이 독자분들의 많은 Pick을 받았습니다. 특히 ‘MZ 세대가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되며 MZ 세대들의 큰 관심을 받았죠. 수상 소식과 함께 왜 대웅제약이 일하기 좋은 기업인지 알 수 있는 기업문화를 소개했는데요. 직원들의 성장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문화는, MZ세대를 비롯해 많은 독자들의 클릭을 유발했습니다. 대웅제약이 왜 일하기 좋은 기업인지 이유가 궁금하시다면, 상기 이미지를 클릭해 자세히 살펴보세요.😊

📢이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콘텐츠로 이동합니다.📢

두 번째 수상작은 대웅제약 직원들의 패션 센스를 엿볼 수 있는 <대웅제약 직원들의 오늘 뭐 입지?>편(2023.08.17) 입니다. 8월 한여름에 발행됐습니다. 이 시기 ‘회사에 반바지를 입어도 되느냐’를 가지고 항간에 갑론을박이 일기도 했는데요. 대웅제약은 일찍이 10여 년 전부터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자율복장을 도입해 한여름에 반바지를 입고 출근하는 것이 어색하지 않았죠. 자율복장을 선도적으로 시행한 대웅제약 직원들은 직장인 최대 고민인 출근룩을 어떻게 멋지게 입고 다니는지 OOTD(Outfit Of The Day, 오늘 입은 옷차림)를 보여주는 콘텐츠로 소개했는데요. 각 부서별로 어떤 룩을 선호하는지, 오늘의 출근룩 포인트 등 독자들에게 많은 재미를 선사했습니다! 대웅제약의 패션리더는 과연 누구인지 만나러 가보시죠!

2023년 ‘D.N.A(Daewoong Newsroom Awards)’ – 약이 되는 뉴스 부문

벌써 2023 대웅제약 D.N.A의 마지막 차례가 됐군요. 알아두면 약이 될 만큼 유용하고! 유익한! 제약•바이오 업계 최신 트렌드와 건강정보를 다룬 🏆약이 되는 뉴스 부문🏆의 소개만을 남겨두고 있는데요. 어떤 콘텐츠가 이름을 올렸는지 공개하겠습니다! 

📢이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콘텐츠로 이동합니다.📢

약이 되는 뉴스 부문 첫 번째 수상작인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과 2023 트렌드>편(2023.03.29)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과 ‘눈 건강, 5060세대, 셀프 메디케이션’으로 정의되는2023년 시장 트렌드를 소개했는데요. 날로 커가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대한 친절한 설명과 트렌드 분석이 독자들의 흥미를 자극했습니다.

📢이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콘텐츠로 이동합니다.📢

두 번째 수상작은 테슬라의 창업자 일론 머스크의 13kg 체중 감량의 비법으로 소개돼 많은 관심을 끌었던 주제죠. 바로 비만 치료제를 다룬 <비만 치료제 골드러시 시대>편(2023.10.06) 입니다. 비만 치료제의 원리와 글로벌 비만 치료제 개발 현황,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소개했는데요. 높은 조회 수만큼이나 독자들의 비만에 대한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이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콘텐츠로 이동합니다.📢

대망의 마지막 수상작을 소개할 차례입니다. 비만에 이어 많은 분들이 한 번쯤은 고민해 봤을 주제인데요. 바로 탈모를 주제로 한 <탈모 자가 체크부터 치료제, 예방법까지 탈모의 모든 것>편(2023.11.06) 입니다.  탈모 자가 체크부터, 탈모의 종류와 원인, 탈모 치료제 종류와 탈모 예방 습관 등 탈모에 대한 알짜 정보를 가득 담아 많은 분들의 클릭을 받았습니다.


2023년 독자분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여러분들의 Pick을 받은 콘텐츠들을 살펴봤는데요. 올해는 특히 독자 여러분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한 해였습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대웅제약 뉴스룸은 대웅제약의 소식을 가장 빠르고 생생하게, 제약•바이오 트렌드와 유익한 건강정보를 남다른 시선으로 깊이 있게 전하며 제약•바이오 업계를 대표하는 뉴스룸으로 더욱 거듭나겠습니다.

2024년 갑진년, 푸른 용의 날개처럼 훨훨 나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하겠습니다. 내.년.에.도 대웅제약 뉴스룸 많이 찾아와 주실 거죠? (채.널.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