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2022-12-30
2022 대웅제약 뉴스룸 Awards!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콘텐츠 Best 10”
2022.12.30 URL복사

벌써 2022년이 저물고, 2023년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숨 가쁘게 달려온 한 해, 2022년 마무리는 잘하셨나요? 

대웅제약 뉴스룸은 2022년 한 해 동안 독자 여러분께 유익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로 다가가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던 한 해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많은 독자분들이 한 해 동안 사랑해주셨던 콘텐츠를 기억하고자 🏆2022 대웅제약 뉴스룸 Awards🏆를 준비했습니다. 

2022년 한 해 동안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BEST 10 콘텐츠,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두둥 🥁

🏆 2022 대웅제약 뉴스룸 Awards! 한눈에 모아 보기 

🏆 2022 대웅제약 뉴스룸 Awards! – DW소식 부문

DW소식 부문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콘텐츠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대웅제약의 신약 개발 현황’입니다!

대웅제약을 포함한 전 세계 제약·바이오 기업들은 AI 기술을 활용한 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데요. AI 기술이 제약·바이오 업계의 가장 큰 화두인 만큼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대웅제약은 앞으로도 전문 역량을 갖춘 다양한 기업들과 경계 없는 협업을 통해 AI를 활용한 신약 파이프라인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AI 신약 개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콘텐츠를 확인해주세요!


🏆 2022 대웅제약 뉴스룸 Awards! – R&D 부문

R&D 부문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콘텐츠는 ‘대웅제약의 R&D와 오픈 콜라보레이션 현황’입니다. 

대웅제약은 전 세계 5개국에 의약품 연구·개발(R&D) 거점을 두고, 세상에 없던 최초의 신약과 제약 업계 최고의 신약 개발을 위해 전심전력을 다하고 있는데요. R&D에 대한 대웅제약의 열정만큼 뉴스룸 독자분들의 호응도 높게 나타났습니다. 

앞으로도 최고의 파트너사와 세계 최고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 대웅제약의 여정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2022 대웅제약 뉴스룸 Awards! – ESG 부문

ESG 부문에서 올해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뉴스는 무엇이었을까요? 바로 ‘숫자로 보는 대웅제약의 ESG 경영’입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ESG가 기업의 미래를 좌우할 수 있는 핵심 가치로 부상하면서 각계에서 친환경,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ESG 경영이 강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ESG 열풍이 핫! 한 만큼 대웅제약의 ESG 경영에 대한 뉴스룸 독자분들의 관심도 뜨거웠습니다 🔥   

앞으로도 대웅제약은 ESG 가치 기반의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ESG 경영에 앞장서 나갈 예정입니다. 


🏆 2022 대웅제약 뉴스룸 Awards! – 기업문화 부문

기업문화 부문에서 베스트를 차지한 콘텐츠는 ‘약대심화실습’ 전형으로 입사한 채원태 님의 일상 브이로그입니다.

대웅제약 인턴십은 취업준비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바로 ‘채용 연계형’으로 운영되어 한 줄 스펙이 아닌, 진짜! 직무를 경험할 수 있는 제도이기 때문이죠. 이번 콘텐츠는 대웅제약의 인턴십 제도를 보다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어 대웅제약 입사를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분들에게 유난히 반응이 좋았습니다! 

인허가, 개발, 마케팅 등 다양한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인재 육성 프로그램인 대웅제약 약대심화실습 인턴십이 궁금하시다면 바로 아래를 클릭! 해보세요.


🏆 2022 대웅제약 뉴스룸 Awards! – 웅’s 피플 부문

웅’s 피플에 소개된 BEST 콘텐츠는 ETC 로컬 MR 직무의 인터뷰 기사입니다. 제약의 꽃은 ‘영업’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영업직은 제약사 운영에 있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직무인데요. 

이번 콘텐츠는 대웅제약 MR(Medical Representative : 의약 정보 전달자) 현직자의 생생한 경험담이 담겨 있을 뿐만 아니라 MR 직무 필수 역량부터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전하는 한마디까지!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 취업준비생분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습니다.


🏆 2022 대웅제약 뉴스룸 Awards! – 건강정보 부문

대웅제약이 전하는 건강정보 콘텐츠에서 가장 인기를 얻은 콘텐츠는 무엇일까요? 바로 ‘음주 전후에 절대 먹으면 안 되는 약’에 대한 콘텐츠입니다. 

평소 “약 먹고 술 마셔도 되나? 안 될 것 같긴 한데.. 그래도 약 따로, 술 따로 괜찮지 않을까?”라고 생각하셨던 분들은 반드시 읽어봐야 할 기사였죠. 

술에 들어있는 알코올과 약에 포함된 특정 성분이 만나면 이상 증상을 일으킬 확률이 매우 높아질 수 있다는 사실! 술자리가 잦아지는 연말 연초 시즌에 한 번 더 상기해보는 건 어떨까요?


🏆 2022 대웅제약 뉴스룸 Awards! – 제약산업 트렌드 부문

제약산업 트렌드 부문에서 독자분들의 가장 큰 호응을 얻었던 콘텐츠는 ‘2020~2027년의 글로벌 바이오산업 시장의 동향과 전망’입니다. 

전 세계를 뒤흔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바이오산업에 대한 중요성이 커진 만큼 시장 동향과 전망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는데요! 앞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글로벌 바이오산업 시장에서 많은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맹활약하기를 기대합니다.


🏆 2022 대웅제약 뉴스룸 Awards! – 의약성분백과 부문

의약성분백과 편에서는 인후염약이 베스트 콘텐츠로 가장 많은 관심을 얻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 이후 목이 붓고 목소리가 변하는 ‘인후통’ 증상을 겪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그 어느 때보다도 인후염에 대한 관심이 높았는데요. 그래서 인후염약 콘텐츠에 대한 독자들의 반응도 뜨거웠습니다. 

이번 콘텐츠에는 인후염의 특징과 주요 증상, 인후염약의 종류, 효능, 부작용 등에 대한 유익한 정보들이 가득 담겨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지금 뉴스룸에 방문해 보세요!


🏆 2022 대웅제약 뉴스룸 Awards! – 제약산업용어 부문

제약산업용어 부문에서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콘텐츠는 특허 기간이 끝난 바이오의약품을 본떠서 만든 동등생물의약품을 뜻하는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기사였습니다. 

오리지널 바이오의약품과 동일한 효능을 지녔지만,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강력한 이점을 가진 바이오시밀러! 앞으로도 바이오시밀러가 더 많은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길 기대해봅니다.


🏆 2022 대웅제약 뉴스룸 Awards! – 채용정보 부문

채용정보 편에서는 “MZ세대가 꼽은 유망산업 1위” 제약·바이오 분야의 연구·개발·생산·품질 관련  직무를 알아보는 콘텐츠가 뉴스룸 독자들의 가장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제약·바이오 분야에 취업과 이직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직무 소개는 물론, 취업을 처음 준비하는 분들을 위한 현직자의 ‘꿀팁’도 함께 준비돼 있으니 뉴스룸에서만 볼 수 있는 알찬 정보, 놓치지 마세요! 



지금까지 2022년 대웅제약 뉴스룸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Best 콘텐츠 10을 만나봤습니다. 대웅제약 뉴스룸은 지난 한 해 동안 다채로운 콘텐츠로 독자 여러분들과 소통하기 위해 부지런한 걸음을 이어왔습니다. 다가오는 2023년에도 보다 더 좋은 콘텐츠로 여러분께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022년 한 해 동안 대웅제약 뉴스룸을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독자 여러분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힘찬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