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2023-06-23
무물타임! 대웅제약에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feat. 현직자 솔직 답변)
2023.06.23 URL복사

대웅제약에게 궁금한 점은 무엇이든 물어보는 시간! #대웅제약_무물타임

‘대웅제약 뉴스룸’ 인스타그램을 통해 많은 팔로워분들에게 대웅제약에 대한 궁금한 점을 물어봤는데요. 대웅제약의 입사 꿀팁🍯부터 대웅제약의 장점👍까지 다양한 질문들이 쏟아졌습니다!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모두 해소해드리기 위해 찐! 대웅제약 직원이 직.접 나섰는데요!

대웅제약 직원이 답해드리는 “대웅제약 무물타임 Q&A”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Q1. 입사 꿀팁

입사 꿀팁은 새롭게 입사하신 분께 직접 들어 보는게 가장 좋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올해 신규 입사하신 분을 등판시켰습니다. 나와주세요!

👦 23년 신규 입사자

안녕하세요! 올해 대웅제약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한 김대웅(가명)입니다! 반갑습니다.

제가 대웅제약 입사할 때 가장 신경 쓴 부분은 바로 자기소개서였습니다. 

자기소개서에는 저의 강점인 솔직함과 자신감을 대웅제약의 인재상인 ‘학습’, ‘소통’, ‘협력’, ‘실행’과 연관지어 작성했습니다.

또 대웅제약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바로 성장 잠재력인데요. 살면서 변화와 혁신에 도전해 성장했던 사례를 구체적으로 소개하며 대웅제약과 FIT한 인재라는 것을 적극적으로 어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예비 지원자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은 자신의 강점이 대웅제약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를 꼭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성장 가능한 인재라는 것을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제시하면 좋을 것 같아요. 또 인적성 검사도 성실히 준비하신다면 분명히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2. 대웅제약의 가장 큰 장점 하나를 뽑으라고 하면 어떤 게 있을지 궁금해요!

많은 장점이 있지만 한 가지를 말씀 드려야 한다면 ‘일하기 좋은 기업’이라는 것입니다.

대웅제약이 생각하는 ‘일하기 좋은 기업’은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몰입하여 성과를 내고 스스로 일을 통해 성장한다고 느낄 수 있는 회사입니다. 이를 위해 직원이 성장할 수 있는 최고의 환경을 마련하고 성과에 맞는 합당한 보상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대웅제약은 직원들이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스스로 업무에 몰입할 수 있도록 스마트워크, 재택근무, 탄력근무 등 ‘유연근무제도’를 운영하고, 하계휴가, 리프레시 휴가, 휴가사유 묻지 않기 캠페인 등 ‘제대로 쉬는 문화’를 조성했습니다.

또 ‘직원의 성장이 곧 기업의 성장’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직무 관련 교육 무제한 지원 제도’와 직원들이 직접 원하는 부서를 지원하고 경험해 자신의 커리어에서 인사이트와 전문성을 강화하는 경력개발프로그램 ‘CDP(Career Development Program)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나이와 성별, 국적, 근무 연한과 관계없이 오로지 역량과 성과로 기회와 보상이 주어지는 ‘직무급 제도’를 제약업계 최초 도입해 시행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대웅제약 직원들을 대상으로 ‘일하기 좋은 기업’관련 설문을 실시한 적이 있는데요.

밀레니얼 세대라 불리는 만19~34세 직원들의 약 70%가 ‘대웅제약은 일하기 좋은 기업인가’라는 질문에 ‘그렇다’라고 대답하기도 했답니다. 대웅제약이 얼만큼 일하기 좋은 기업인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Q3. 어떤 지원자에게 눈이 더 가나요?

대웅제약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지원자에게 눈길이 갑니다!  바로 성장 잠재력을 지닌 인재인데요. 

대웅제약이 생각하는 성장 잠재력은 큰 목표를 갖고 ▲학습하고, 오픈마인드로 ▲소통하며, 모두의 성과를 위해 기꺼이 ▲협력할 줄 알고, 원칙을 세우고 끝까지 ▲실행하는 것입니다.

대웅제약에는 이런 역량을 갖고 계속해서 성장하고 서로를 독려하는 멋진 동료들이 가득합니다!

⭐대웅제약은 성장 잠재력을 가진 인재라면 언제나 환영합니다⭐

Q4. 인적성 검사 합격하는 법

인성 검사는 대웅제약과 지원자의 궁합을 판단하는 검사입니다. 따로 정해진 정답이 없기 때문에 질문에 솔직하게 응답하는 것이 중요하죠! 

적성검사는 정해진 시간 내 주어진 문제를 풀어 직무에 적합한 역량이 있는지 알아보는 검사입니다. 이해, 논리, 수리 등 다양한 영역을 테스트하는 만큼 평소에 다양한 글을 읽고 논리적으로 생각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Q5. QA 직무에서 가장 많이 보는 역량은 무엇일까요?

제품의 품질을 보증하는 QA(Quality Assurance)는 의약품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허가’부터 제품이 나가는 ‘출하’까지 모든 문서와 절차를 관리하는 직무인데요. 

QA 직무에 필요한 역량은 의약품 품질을 위해 생산 전과정을 살피기 때문에 ‘꼼꼼함’은 물론 ‘소통 능력’입니다. 업무 특성상 모든 부서와 협업하기 때문에 최적의 결과물을 이끌어 내는 소통 역량이 무척 중요합니다.

또 의약품 제조관리 기준은 계속 강화되며, 국가별로 상이한 부분이 있어 변하는 규정과 가이드라인을 익히고 실무에 적용하는 적극적인 ‘학습 능력’도 필요합니다.

Q6. 대웅제약에 구내식당 있나요? 직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메뉴 알려주세요!

물론이죠! 대웅제약 본사에서는 공유 주방을 운영하고 있답니다. 식당 내 많은 가게들이 입점해 한식부터 양식, 일식, 분식, 샐러드 등 매일 다양한 메뉴 선택해 먹을 수가 있습니다. 

또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바로 건강식 쌈밥인데요. 맛있게 먹으며 식단 조절하고픈 직원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돈까스와 라멘도 직원들이 많이 찾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지금까지 대웅제약의 첫번째 무물타임을 가져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궁금증이 많이 풀리셨나요?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많이 찾아오겠습니다! 대웅제약 뉴스룸, 많은 방문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