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2023-08-03
[대웅인의 성장스토리] AI, 빅데이터? 이미 다 섭렵한 대웅제약의 트렌드 리더(Reader) 홍보실 이소정 님
2023.08.03 URL복사

‘직원의 성장이 곧 대웅제약의 성장’ 💪

대웅제약에게 회사란 ‘직원들이 일을 통해 성장하는 행복을 느끼며 탁월한 성과를 이끌어내는  곳’입니다.
일에 몰입하는 행복과 성취감은 다시 일의 성과를 높이는 선순환을 일으켜 직원과 회사가 동시에 성장하는 길이 되기 때문이죠!

대웅제약 안에는 자신의 성장은 물론 동료의 성장까지 견인하는 그야말로 갓.생.을 살고 계신 대웅인이 많다고 하는데요.
회사의 무제한 성장 지원을 톡톡히 활용하고 있는 대웅인 3명이 전하는 성장 story..⭐ 함께 만나보시죠!

[대웅인의 성장스토리] 시리즈의 두 번째 주인공을 소개합니다. 대웅제약 유튜브를 시청한 적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마주했을 얼굴! 대웅제약의 홍보요정 🧚 홍보실 이소정 님입니다.

소정님이 생각하는 홍보 담당자는 ‘지금 이 순간!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무엇인지’를 끊임없이 파악하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소정님은 지금도 대웅제약의 홍보 담당자로서 어떻게 하면 많은 분들의 마음을 움직여 대웅제약에 관심을 갖게 할 수 있을까를 계속 질문하며 학습하고 있어요.

대웅제약의 홍보 요정으로 거듭나기 위해 어떤 노력들을 해 왔는지 뉴스룸이 직접 소정 님에게 물어봤습니다. 지금 바로 소정 님의 이야기, 만나러 가볼까요?

이브, 프시케 그리고 대웅제약 유튜브 좋댓구알! 홍보실 이소정 님을 소개합니다.

역시 대웅제약의 홍보 요정답게 유튜브 홍보도 잊지 않는 소정 님의 센스! 그럼 소정님이 출연한 유튜브 콘텐츠를 안 보고 넘어갈 순 없겠죠? 

대웅제약 유튜브 채널에는 임직원 토크쇼, 현장 스케치, 직무 브이로그는 물론 최신 약학 트렌드 등 재미있고 핫한 콘텐츠들이 많이 있으니까요, 여러분! 대웅제약 유튜브 좋댓구알~ 

👉 대웅제약 유튜브 좋댓구알 하러 바로가기

‘지금,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무엇일까?’ 소정 님이 답을 찾는 방법 💡

분기마다 홍보 실무 교육을 수강하며 업계 최고의 강사님들이 전수해주는 최신 트렌드와 다양한 사례를 통해 많은 인사이트를 얻고 있다는 소정 님! 

  • 소정 님이 수강한 홍보 실무 교육 list.
  • ✔ 유튜브 미디어 트렌드와 솔루션 
  • ✔ 브랜디드 콘텐츠와 헬스케어 브랜딩
  • ✔ 제약회사가 기업문화를 홍보하는 방법
  • ✔ 보도사진 촬영 교육

짧게는 4시간부터 길게는 8시간까지 진행되는 외부 교육은 회사에서 업무 시간에 교육을 수강하러 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데요! 또, 업무 관련 외부 교육비용도 100% 지원하고 있어서 소정 님은 감사한 마음으로 수강하고 있다고 해요!

소정 님이 수강한 외부 교육 수료증 및 교육 확인증

  • 소정 님이 수강한 외부 교육 & 행사 list.
  • ✔  구글 애널리틱스 시작하기
  • ✔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
  • ✔  광고마케팅 워크샵
  • ✔  디지털커뮤니케이션 전략 특강
  • ✔  YouTube Summit 행사
  • ✔  ESG 포럼

뿐만 아니라, 대웅제약은 새로운 경험이 필요한 직원들을 위해 직무와 관련해 언제든 다른 분야도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바로 사이버 연수원입니다.

소정님은 사이버연수원을 통해 <지금 당장 유튜브 광고 찐 실무>, <크리에이터 첫 걸음- 세상에 없던 생각>, <SNS 대화로 배우는 영어회화> 등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수강했습니다. 

학습에 대한 소정 님의 열정은 지금도 HOT! HOT! 🔥

소정 님은 다양한 교육을 이수하고 나서 업무적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합니다.

특히, 외부 교육 <데이터 분석 교육>에서 배웠던 내용을 기반으로 온드 미디어(Owned Media)* 채널 이용자의 이용 형태를 분석해 채널 운영과 콘텐츠 제작에 직접적으로 반영하는 과정을 통해 교육을 듣기 전보다 더 성장했다고 느끼고 있다고 해요! 

그럼에도 아직 부족한 점이 많아 앞으로 더 학습할 예정이라고 덧붙이는 소정 님, 학습에 대한 열정이 정말 Feelin’ so HOT 🔥 합니다!

그렇다면, 소정 님이 이수했던 교육 프로그램 중에 동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소정 님은 구글 애널리틱스 프로그램(웹 또는 앱으로 유입되는 사용자의 트래픽과 행동 패턴을 분석해 서비스 운영을 위한 지표를 도출하는 도구)의 분석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구글 애널리틱스 분석> 교육을 꼽았습니다. 

그 이유는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제공하는 기능이 정말 다양해서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 그 활용도가 무궁무진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는데요. 데이터에서 의미를 도출하고, 그 내용을 다시 콘텐츠 기획, 사이트 운영에 반영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구글 애널리틱스 분석> 교육을 수강하면 좋을 것 같다고 엄지 척 👍 해주었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지난 7월 1일부터 GA4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인터페이스를 비롯해 기능도 일부 추가되어 사용자의 니즈에 따라 서비스도 계속해서 업그레이드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와 관련해서 GA4 교육을 들어보면 어떨까요?

*온드 미디어(Owned Media): 기업이 자체적으로 보유한(own) 자사 미디어로, 대표적으로 자사 홈페이지, SNS 채널 등이 있음

소정님 부캐는 도서지원제도 프로 이용러? 

대웅제약은 도서 지원 제도를 통해 사내 도서관(북카페)와 전자도서관을 운영하며 직원들에게 직무 지식, 자기 계발, 경영, 약제학 같은 직무 관련 책뿐만 아니라 인사이트를 위한 인문, 사회, 역사까지 다양한 책을 마음껏 지원하고 있습니다. 희망 도서도 신청할 수 있어 직원들이 많이 애용하는 제도이죠! 📖

특히, 소정 님은 대웅제약의 사내도서관(북카페)에서 자주 목격할 수 있는 직원입니다 ☺

소정 님이 대웅제약 본관에 위치한 사내 도서관에서 책을 고르는 모습

‘도서지원제도 프로 이용러’ 소정 님이 올해 읽은 책 중에서 추천하고 싶은 책이 있다고 해요! 바로 정김경숙 구글 디렉터 님의 <계속 가봅시다 남는 게 체력인데> 라는 책입니다. 

저자가 30년간 회사생활을 하면서 도전하고 성장했던 이야기로, 매일 영어 공부를 하고, 물 공포증을 이기기 위해 수영을 배우고, 14년간 꾸준히 검도를 하는 모습을 보면서 많은 감명을 받았다고 합니다!

소정님도 정김경숙 디렉터처럼 단 한 번의 승리가 아니라 매일의 작은 성장을, 반짝이는 천재성이 아닌 지속 가능한 꾸준함을 추구하며 몸과 마음의 근력을 단단히 다지는 사람이 되기 위해 계속 노력 중이라고 합니다.

올해 소정님이 읽은 책들. 온라인 홍보 담당자답게 관련 책들 위주로 독서한 모습.

오늘보다 내일 더 성장하고 싶은 분들라면 소정 님의 추천 도서, 한 번 읽어보는 것 어떨까요? 

누군가에게 ‘인사이트’를 주는 사람이 되기까지..⭐ 소정 님의 열정은 ing!

소정 님은 ‘성장과 자기계발’에 진심인 분들에게 소개하고 싶은 대웅제약의 다른 제도로 ‘대웅 지킴이’를 추천했습니다. 

홍보실 팀원들과 함께 근무 시간에 30분씩 ‘코어 강화반’ 수업을 들으며 몸이 건강해지는 것뿐만 아니라 머리도 맑아지는 것 같은 기분을 느끼고, 팀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도 좋았다고 전했답니다.

동료들과 함께 대웅 지킴이 ‘코어 강화반’ 수업을 수강한 소정 님(왼쪽)

몸과 마음, 그리고 업무에 대한 학습까지! 누구보다 갓생을 실천하고 있는 홍보 요정 소정 님! 소정 님은 앞으로 어떤 목표를 가지고 있는지 궁금해지는데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성장하여 누군가에게 인사이트를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합니다. 특히 소정님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까지 한 대웅제약의 온라인 홍보 사례가 홍보 교육 프로그램에 실리는 일을 꿈꾸며 업무에 몰입하고 있다고 해요.

성장의 한계를 두지 않고 매일매일 나아가는 소정 님의 앞길을 대웅제약 뉴스룸이 응원하겠습니다! 💪


[대웅인의 성장스토리] 시리즈의 두 번째 주인공, 이소정 님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오늘의 콘텐츠를 모두 읽고 나니 배우고, 학습하고 싶은 열정이 마구마구 샘솟는데요 🤓🔥 

오늘 인터뷰가 흥미로웠다면? 다음 편인 “사이버연수원 최다 수강자” 대웅인의 이야기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