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2023-07-27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대웅제약에게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직원 건강
2023.07.27 URL복사

대웅제약은 직원의 몸과 마음이 튼튼해야 건강한 헬스케어 제품을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를 위해 직원들의 건강 관리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대웅제약이 직원들의 건강에 얼마나 진심인지! 오늘 뉴스룸에서 대웅제약의 건강 복지 제도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좌우 화살표를 클릭해 카드뉴스를 넘겨 보세요

대웅인 건강 절대 지켜! 대웅지킴이

대웅제약 직원들이 ‘힐리언스코어운동센터’에서 팀 그룹 운동을 하고 있다. (출처: 대웅제약 뉴스룸)

직원들의 건강 지키기에 진심인 대웅제약은 임직원의 직업병 및 건강장해 예방을 위해 유해인자(소음, 분진, 유기용매 등)를 주기적으로 모니터링 및 개선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전문 맞춤형 헬스케어 기관인 ‘힐리언스코어운동센터’와 협력하여 대웅지킴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웅지킴이는 대웅제약 임직원들의 건강 개선 및 증진을 위해 전문 강사에게 내 몸에 맞는 운동을 배우는 사내 건강 복지 프로그램을 말하는데요. 운동을 희망하는 대웅제약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이 제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과 시간 중 팀장님과 팀원들이 함께 운동하며 업무 피로도는 날리고 업무 능률과 집중도는 올리는 △팀 그룹 운동업무 시간 외 개별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개인 그룹 운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운동 프로그램 종류로는 거북목, 라운드 숄더 등을 개선하는 근골격계 개선 프로그램, 코어 운동과 인터벌 형태의 운동으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체지방 감량 프로그램 등으로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운동복과 수건도 대여할 수 있어 따로 준비물을 챙길 필요도 없어 체력 관리를 위해 따로 시간을 내기 힘든 직원들에게 인기가 매우 많습니다!

이외에도 내 몸의 체형이 궁금한 임직원들에게 1:1 체형 관리와 상담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웅인 맞춤 솔루션 처방! 대웅 비즈케어 & 건강주치의

대웅제약 임직원이 이용하는 ‘건강주치의’ 서비스 모습 (출처: 대웅제약 뉴스룸)

건강관리는 문제와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책을 찾아 실천하는 것이 시작이죠.

대웅제약이 모든 임직원에게 제공하는 ‘건강주치의’ 서비스가 바로 그 예입니다. 건강주치의는 개인 맞춤 건강검진을 지원하고, 어플을 통해 검진 결과를 분석하여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는 종합 건강관리 프로그램입니다.

검진 전에 필요한 검사를 추천받고, 검진 후에는 결과를 분석해 도움이 되는 운동과 식이요법 등 맞춤 솔루션을 제시해줍니다. 이러한 건강 데이터는 웹사이트와 모바일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전 데이터까지 모두 볼 수 있어 장기적인 건강관리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웅제약은 매년 직원들의 목소리를 듣고 건강 복지 프로그램을 개선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2020년부터 건강주치의 서비스는 직원뿐만 아니라, 가족들도 개인별 맞춤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했습니다.

또한, 검진 결과 당뇨나 고혈압과 같은 만성질환을 가지고 있는 임직원들이 적절한 맞춤 의학적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만성질환관리 어플을 사용하여 혈당, 혈압관리를 실제 본인이 다니는 병원과 연계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대웅제약 직원이 사내 ‘건강관리실’을 찾아 건강상담을 받고 있다. (출처: 대웅제약 뉴스룸)

이뿐만이 아닙니다! 대웅제약에는 근무 중에 몸이 좋지 않거나 다쳤을 때, 의약품과 응급처치,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는 ‘건강관리실’이 있습니다! 건강관리실에는 항상 보건관리자님이 계시기 때문에 원하면 언제든지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건관리자는 건강검진 후 사후관리를 통해 임직원의 지속적인 건강을 관리합니다. 또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상담, 직무스트레스를 관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컨디션 안 좋은 날, 이 곳에서 쉬고 가세요! 힐링룸

대웅제약 직원이 사내 ‘힐링룸’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다. (출처: 대웅제약 뉴스룸)

대웅제약은 업무 중에도 직원들이 피로에 지치지 않고, 건강한 일상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언제든 자유롭게 쉴 수 있는 힐링룸을 사내에 마련했습니다. 

힐링룸에는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안마의자와 푹신한 소파가 마련돼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직원들은 힐링룸을 피로를 풀기에 딱! 좋은 장소라고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업무 생각은 잠시 잊고, 힐링 여행 떠나요! 국내 최초 웰니스 리조트 선마을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에 위치한 웰니스 리조트 ‘선마을’ 전경(출처: 대웅제약 뉴스룸)

천혜의 자연을 자랑하는 종자산에 위치한 웰니스 리조트 선마을 이용권으로 몸과 마음에 휴식을 더하는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선마을은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에 위치하여 자연 속에서 4대 습관(식습관, 운동습관, 마음습관, 리듬습관)을 체득하여 면역력과 자연치유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 국내 최초 웰니스 힐링 리조트입니다. 한국관광공사 선정 웰니스 관광지 4회 연속 인증,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한국 10대 관광코스 치유투어’, 산림청 선정 ‘국내 민영 1호 치유의 숲’ 등에 꼽혔으며, 연간 약 5만 명이 방문하는 체험형 힐링 리조트라고 할 수 있죠!

선마을은 ‘디지털 디톡스’ 공간으로 나와 가족, 친구와의 대화에 집중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이를 위해 일정에 따라 자연과 휴식을 체험할 수 있도록 ‘쉼스테이’라는 데일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목공 제품을 만들며 힐링할 수 있는 ‘목공 프로그램’과 소도구를 이용하여 심신의 이완을 푸는 ‘소도구 테라피’, 숲에서 명상과 사색을 즐길 수 있는 ‘숲 테라피’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 요일별로는 다양하게 힐링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월요일은 △쉼요가, 화요일은 △힐링뮤직 샤워, 수요일은 △싱잉볼 음악명상, 목요일은 △마음챙김 요가, 금요일은 △와식 이완명상, 토요일은 △아로마 힐링, 일요일은 △디톡스 요가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몸과 마음의 안정감을 찾도록 돕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임직원의 건강과 힐링에 진심인 대웅제약의 건강 복지 제도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대웅제약은 ‘직원의 성장이 곧 회사의 성장’이라는 믿음으로 직원 모두가 건강한 회사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계속해서 건강 복지 프로그램을 발전시켜 나아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