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2023-07-26
“눈치보지 않고 휴가 떠납니다” 미리 보는 대웅인 여름휴가 계획
2023.07.26 URL복사

지난 상반기 🔥열일한 직장인🔥이라면, 에너지를 재충전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에 따라 올 여름 직장인 10명 중 8명이 여름 휴가를 계획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참고: 모바일 설문 플랫폼 키위서베이의 「2023년 여름 휴가 여행 의향 및 여행지 조사」 결과)

더불어 소비자 시장조사 전문 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전국 직장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과반수에 달하는 46%의 직장인이 복지 제도의 문화 지원 분야에서 ‘리프레쉬 휴가’를 1위로 꼽은 사실!

제대로 일한 만큼 제대로 쉬어라!

여름 휴가를 계획 중인 대웅제약 직원들에게 리프레쉬 휴가를 지원하는 대웅제약은 8월 전사 리프레시 휴가를 앞두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대웅제약 직원들은 이번 여름휴가를 어떻게 보낼 계획일까요? 뉴스룸과 함께 미리 살펴보아요 👀 

대웅인의 여름 휴가 계획 엿보기 🏝️

대웅인이 전수하는 여름휴가 제대로 즐기는 꿀팁 🌴

1) 국내 여행형 🚗 : 반드시 챙겨가는 나만의 여행 잇템은?

Q. 안녕하세요 우현님! 이번 여름휴가는 국내 여행을 계획하셨다고 들었어요! 여행지는 어디로 정하셨고, 선정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번 여름휴가 기간에 제주도 서귀포로 가서 보낼 예정입니다 🌴

제주도 여행은 기획팀 소속답게 전략적으로 결정했는데요. 엔데믹으로 인해 여행 수요가 해외로 몰릴 것을 예측했고, 또 숙소를 저렴한 금액으로 구할 수 있어 제주도로 결정했어요.

제주도는 무엇보다 저에게 있어 많은 추억을 준 장소이기도 합니다. 지난 2019년도에 제주도 981파크 왕중왕전에 초청되어 경기를 펼치기도 했고요. 2020년에는 가족들과 함께 제주도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도 했어요. 또 작년에는 타제약회사 분들과 교류할 수 있는 워크숍을 제주도에서 진행하기도 했답니다!

Q. 꼼꼼히! 파워 J 유형 🤓 vs 여행은 발길 닿는대로! 즉흥 P 유형 😚 우현님은 둘 중 어느 유형에 속하시나요? 

저는 J 중에서도 J, 극 J입니다! 그래서 여행을 가기 전 엑셀 작업 먼저 시작하죠. 그래야 마음에 안정이 온달까?

또, 제 MBTI가 리더십과 안정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ESTJ라서 여행을 함께 가는 사람들이 있으면 저도 모르게 사명감이 불타올라요. 완전 불.타.오.르.네! 빠이어 🔥

Q. 이번 여행은 J 혹은 P 유형에 맞게 세워졌을까요? 구체적인 여행 계획과 함께 말씀 부탁 드려요!

저는 파워 J이지만 이번 여행만큼은 ‘P스러운’ 즉흥적인 여행에 도전해보려고 해요. 물론 완벽한 P답게, 발길 닿는대로 여행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즉흥적으로 가고 싶은 곳을 정해서 가려고 합니다.

물론 미리 방문을 계획한 곳도 몇 군데 있어요! (한 곳만 살짝 공개하자면, 제주도 LMNT(엘엠엔티)라는 숲속 다이닝바에 가보려고 합니다)

Q. 여행 때마다 반드시 챙겨가는 나만의 잇템 3가지가 있다면요? (돈, 핸드폰, 보조배터리는 제외입니다 😉)

제가 여행할 때 챙기는 3가지는 상비약, 선크림, 그리고 여행가서 읽을 수도 있는 책 한 권을 항상 챙기고 있습니다.

상비약은 예상하지 못한 갑작스러운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챙기는 편이고요. 선크림은 요즘 피부 노화가 많이 진행되고 있어 관리 차원에서 가져갑니다. 제 피부는 소중하니까요 (하하) 

마지막으로 은 여유 시간에 읽으려고 가져갑니다. 이번 여행 때는 ‘오픈 콜라보레이션’이라는 책을 읽을 예정인데, 부사장님께서 추천해주셨어요! ☺️ (부사장님 보고 계시죠?)

Q. 이번 리프레시 휴가(여름휴가)의 컨셉을 키워드로 표현해주실 수 있나요?

이번 휴가 컨셉은 “여유”입니다.

올해 상반기 큰 탈없이 잘 마무리 했고, 남은 하반기를 힘차게 달려가기 위한 여행을 보내고 싶어요. 그래서 여유를 만끽하고자 제 성향에 반대되는 즉흥여행을 선택한 것도 있죠.

2) 해외 여행형 ✈️ : 발리에서 생긴 일

Q. 안녕하세요, 학만님! 여름휴가를 미리 다녀오셨다고 들었어요. 이번 여름휴가는 어디로 다녀오셨나요?

네, 7월 9일부터 17일까지 인도네시아 발리로 여름휴가를 보내고 왔습니다 ✈️

가장 기대했던 건 제가 동남아시아 여행이 처음이거든요. 여행을 좋아하는 편이라 세계 각국을 많이 돌아다닌 편인데, 유독 동남아시아는 한번도 방문하지 못했어요. 태어나서 처음 가는 동남아시아라 많은 기대가 있었습니다.


Q. 잠깐만요! 7월 9일부터 17일까지면, 8박 9일인데요? 그렇게 오래 휴가를 다녀올 수 있나요?

네, 대웅제약에서는 충분히 가능해요. 대웅제약은 직원들이 업무로 바쁜 일상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다양한 휴가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여름휴가입니다. 입사일, 연차에 상관 없이 모든 대웅인들에게 유급휴가 4일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특히 ‘휴가 사유 묻지 않기 캠페인’ 때문에 길게 가는 휴가도 눈치보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요.

학만 님이 대웅제약 뉴스룸에 보내온 인도네시아 발리 여행 사진이예요! (맑은 하늘 좀 보세요 ☀️)

Q. 처음 방문해본 발리는 어떠셨어요? ‘발리에서 생긴 일’ 있었나요? 😉

발리에서 ‘Something’이 있었다면 좋았겠지만.. 아쉽게도 없었어요 😅

처음 방문해본 발리는 역시 최대 휴양지답게 여행에서만 느껴볼 수 있는 여유가 가득한 섬이었습니다. 하루하루 치열하게 몰입해서 업무하던 한국과 다르게 한가함을 잔뜩 머금은 휴가를 보내고 왔어요 🏝️

이런 여유로운 생활을 오랜만에 만끽해서인지 발리에서 살고 싶다는 생각까지 했네요. 심지어 귀국했을 때, 인천공항과 한국 풍경이 오히려 낯선 나라에 온 것처럼 느껴졌어요. 아직도 적응 중입니다.

Q. 해외 여행을 즐기는 편이라고 말씀해주셨는데, 지금까지 어느 국가를 방문하셨고 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여행지는 어디일까요?

일본, 미국, 캐나다, 영국, 이탈리아, 프랑스, 스위스, 독일, 네덜란드, 체코 등 다녀왔어요. 대학생 때 영국으로 교환학생을 다녀와서 그런지 유럽이 특히 많네요.

가장 기억에 남는 여행지는 단연 프랑스 파리입니다. 말로만 듣던 에펠탑을 눈 앞에서 본 그 광경과 느낌은 아직도 잊혀지지 않아요. 에펠탑을 비추는 햇살과 파리에 떠도는 공기, 뺨을 스치는 바람까지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해요. 에펠탑이 얼마나 인상이 깊었던지, 에펠탑 아래에 있는 잔디밭에서 3시간 가량을 에펠탑만 멍하니 봤던 기억입니다.

Q. 프로 여행러 학만 님, 해외 여행 시 꿀팁이 있나요? 🍯

ㄷㅎ항공을 이용해 해외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드릴 만한 꿀팁이 있어요!

바로 특별 기내식을 신청할 수 있다는 건데요.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은 야채식, 식사 조절식, 종교식, 기타 특별식 등 다양해요. 또 일반 기내식을 신청한 승객들보다 먼저 기내식을 받을 수 있어요.

요즘 다이어트를 하고 있어서 밀가루를 끊었는데요. 그래서 갈 때는 비건 기내식으로, 올 때는 과일 기내식을 선택해서 먹었답니다. (하지만 발리에서 튀긴 음식 왕창 먹었다는 건 안비밀 🤫) 

기내식 먹고 비행기에서 꿀잠 자는 그 행복..⭐ 다시 느껴보고 싶네요!

3) 홈캉스형 🏠: 행복한 홈캉스 푸드 大공개

Q. 안녕하세요, 재원님! 이번 여름 휴가 때 집콕을 선택하셨다고 들었어요.

네 맞아요! 평소 휴가는 주로 친구들과 함께 호캉스를 즐기는 편인데요. 이번 여름 휴가는 색다르게 보내고자 집콕 휴가를 선택했습니다.

Q. 평소 실내에서 휴식하는 걸 즐기시나봐요! 혹시 MBTI가 I로 시작하시나요 😉

네 맞아요, 저는 ISTJ(잇티제)입니다! 

ISTJ이긴 하지만 사실 여행 스타일은 E에 더 가까워요. 호캉스를 즐겨도 호텔 주변 맛집 탐방이나, 핫플레이스를 방문하는 것도 좋아하거든요. 물론 충전은 호텔로 돌아와서 하지만요 ㅎㅎㅎ 😅

Q. 이번에는 집에서 휴가를 보내시니, 평소 휴가와는 다르게 계획하셨을 것 같아요!

주말에 집에서 쉬는 것과는 다르게 보내려고 만발의 준비를 했습니다.

가장 먼저는 잠이에요! 보통 주말 아침에는 산책을 하거나, 무언가를 배우러 가거든요. (파워 J 입니다) 하지만 모든 직장인들이 그렇듯이 요즘 잠이 고파서 여름 휴가 때는 집에서 충분히 자려고 합니다.

두 번째는 영화나 드라마 몰아보기를 할 거예요. 평소에도 OTT를 구독해 다양한 영화, 드라마를 즐겨보는 편인데요. 최근에 업무로 인해 보고 싶었던 콘텐츠들을 못 보고 아껴두고 있었거든요. 특히 DP2가 7월 28일 개봉하잖아요. 휴가 기간 때까지 안보고 기다렸다가 침대에서 편하게 몰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 휴가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음식인데요! 행복한 집콕 바캉스를 완성시키는 재원님만의 메뉴는 무엇일까요?

OTT를 만끽하기 위한 맥주와 각종 팝콘 그리고 치킨입니다! 평소 운동을 좋아해서 자극적이거나 기름진 음식은 피하는데, 이번 휴가 때는 그런 걱정 내려놓고 즐기려고요! 매일매일 치팅데이!


지금까지 제대로  일하고 제대로 쉬는 대웅인들의 휴가 계획을 엿보았는데요. 아직 여름휴가를 계획하지 않은 분들이 있다면 대웅인 스타일을 참고해 여름휴가 계획을 세워보는 건 어떨까요? 

뜨거운 여름, 여러분 모두 활기 넘치는 에너지로 가득한 여름휴가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