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2023-08-24
[대웅인의 성장스토리] 일주일에 교육을 3개씩 듣는다고? 대웅제약의 ‘갓생’ 끝판왕, 글로벌전략팀 허완 님
2023.08.24 URL복사

‘직원의 성장이 곧 대웅제약의 성장’ 💪

대웅제약에게 회사란 ‘직원들이 일을 통해 성장하는 행복을 느끼며 탁월한 성과를 이끌어내는  곳’입니다.
일에 몰입하는 행복과 성취감은 다시 일의 성과를 높이는 선순환을 일으켜 직원과 회사가 동시에 성장하는 길이 되기 때문이죠!

대웅제약 안에는 자신의 성장은 물론 동료의 성장까지 견인하는 그야말로 갓.생.을 살고 계신 대웅인이 많다고 하는데요.
회사의 무제한 성장 지원을 톡톡히 활용하고 있는 대웅인 3명이 전하는 성장 story..⭐ 함께 만나보시죠!

[대웅인의 성장스토리] 시리즈의 마지막 주인공을 소개합니다. 외국어 교육 50개, 직무 관련 교육 26개, 리더십 교육 10개, 인문교양 강의 8개! 이 모든 교육을 180일만에 수강 완료한 대웅제약의 갓생러인데요. 바로 글로벌전략팀의 허완 님입니다!

허완 님은 사내 교육제도를 가장 잘 활용하는 대웅의 학습왕으로 유명한 분이에요. 올해 대웅제약 사내 교육 지원 프로그램인 ‘사이버연수원’의 최다 수강자로, 상반기에만 무려 94개의 강의를 수강하셨죠! 심지어 허완 님은 워킹대디라는 사실! 두둥 🥁

허완 님은 글로벌전략팀에서 근무하는 만큼, 전문 지식뿐만 아니라 외국어와 커뮤니케이션 역량의 중요성을 느꼈다고 해요. 어떻게 이렇게 학습에 매진할 수 있었는지, 그리고 그 과정에서 어떤 성장을 이룰 수 있었는지 허완 님의 이야기가 궁금해 뉴스룸이 직접 찾아가 봤습니다!

처음부터 대웅이었어…⭐ 10년차 대웅맨, 글로벌전략팀 허완 님을 소개합니다.

대웅의 ‘학습왕’이신 만큼 평소 어떻게 공부하시는지 궁금했는데요. 실제 대웅제약의 사내 교육지원 프로그램인 ‘사이버연수원’을 활용하여 열공하시는 사진을 입수했습니다😎 컨셉 아닙니다. 치열함이 살아있는 현장 사진입니다…!

사이버연수원 강의를 수강하고 있는 완 님! 필기도 열심열심, 학습에 대한 진심이 느껴지시나요? 🔥 

상반기에 수강한 강의만 무려  94개! 허완 님의 자기계발 열정을 이끈 원동력은? 💪🏻

대웅제약은 직원이 전문가로서 성장하기 위해 꼭 필요한 맞춤 교육을 수강할 수 있는 ‘사이버연수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직무를 위한 전문 지식부터 인문교양, 외국어, 자격증 등 까지 다양한 학습이 가능한 자기계발 놀이터 같은 곳이죠.

대웅제약의 사이버연수원 화면

사이버연수원은 비즈니스부터 MBA, 금융, 외국어, 영업마케팅 등을 학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토익, 국제무역사, 물류 관리사 등 각종 자격증 등까지 공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선택지가 있는 만큼 어떤 강의를 들어야 하는지 선택의 어려움이 있을 수 있을 텐데요. 

대웅제약의 사이버연수원은 개인의 학습이력을 기반으로 AI가 마이크로러닝 콘텐츠를 추천하기 때문에 나의 관심과 학습 진도를 기반으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분기마다 글로벌 전략 실무 교육을 수강하며 인사이트와 전문 지식을 얻고 있다는 허완 님! 

현재까지 무려 98개를 수강한 허완님의 사이버연수원 교육list

완 님이 수강한 학습 과정은 전화영어부터 경영/전략, 문서 작성 등 주제가 다양한데요. 강의 길이 또한 한 짧게는 20분부터 시작하여 내용과 난이도에 맞춰 제공되고 있어요. 

허완 님은 강의 시간이 긴 것보다 한 과목 당 30분 내외로 짧게 학습할 수 있는 주제를 선호한다고 전했는데요. 집중력을 잃지 않으면서도 꾸준히 학습을 할 수 있었던 비결이 여기 있었네요!

여기서 잠깐! 허완 님이 수강한 글로벌전략 실무 교육 강의 list

  • ✔️ 외국어 강의 50개 
  • ✔️ 직무 관련 강의 26개
  • ✔️ 리더십 관련 강의 10개
  • ✔️ 인문교양 관련 강의 8개

글로벌전략팀인 만큼 외국어가 중요! 외국어 학습의 실제 활용도는? 

허완 님은 2021년도부터 글로벌개발본부로 부서를 이동하여 현재 대웅제약의 혁신 신약인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와 ‘당뇨병 치료제’를 글로벌 블록버스터로 육성시키고자 하는 글로벌 신약 프로젝트의 리딩과 관리 업무를 맡고 있는데요.

글로벌 파트너들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특히 외국어 공부에 많은 힘을 쏟고 있는 모습이었는데요!  

글로벌전략팀 내 외국인 동료들과 업무 회의를 하는 모습

게다가 글로벌 전략팀은 이름부터 글로벌한 만큼 팀 내 여러 동료분들의 외국어 실력도 상당하다고 해요! 이에 긍정적인 자극을 받아 글로벌 신약 프로젝트 리더에 걸맞는 외국어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보유하고자 끊임없이 학습하고 있다고 해요. 

일과 학습,육아까지 병행! 세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허완 님만의 꿀팁이 있다면? 🐝

일을 하면서 학습을 한다는 것, 정말 쉽지 않은 일이죠. 게다가 육아까지 병행하고 있는 완 님! 도대체 어떻게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었던 걸까요? 

계속해서 새로운 것을 배우고자 하는 의지, 그리고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는 것이었습니다!

평일에는 딸 아이를 재우고 밤 시간을 활용해 강의를 듣고, 주말에는 아이의 낮잠 시간을 활용해 강의를 들었다는 완 님. 24시간이 모자란 워킹대디 완 님을 진정한 열정맨으로 임명합니다 🔥

프로 자기계발러 허완 님에게 학습과 배움이란? 🤓

허완 님은 마지막으로 대웅제약을 대표하는 글로벌 우수인재가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학습에 정진하고 싶다는 말을 남겼는데요. 자기계발 의지는 있으나, 어떻게 해야 할지 방법을 몰랐던 대웅인이라면 허완 님이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독일 CPHI(세계의약품전시회)에 참석한 허완 님(왼쪽에서 네 번째)의 모습

사내 교육 제도를 십 분 이상 활용하여 늘 성장하시는 허완 님을 대웅제약 뉴스룸이 응원하겠습니다! 🎉


[대웅인의 성장스토리] 시리즈의 세 번째 주인공, 허완 님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오늘의 콘텐츠를 모두 읽고 나니 배우고, 학습하고 싶은 마음이 배가 되는데요. 

다양한 사내 복지제도로 더욱 성장할 대웅인들의 미래,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