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2023-03-20
밀레니얼세대가 ‘일하기 좋은 회사’라고 콕 집어 말하는 이유
2023.03.20 URL복사
newsroom

좌우 화살표를 클릭해 카드뉴스를 넘겨 보세요

일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찾는 요즘 직장인들이 생각하는 ‘일하기 좋은 회사’란 무엇일까요?

직장생활에 얼마나 가치를 느끼고 있느냐는 질문에 10명 중 6명의 직장인이 “꽤 가치 있다”고 대답했습니다. 직장 생활의 가치는 ‘매월 받는 월급’(50%)이 가장 많은 답변을 차지했는데 역시 자신의 일에 대한 가치와 대가를 인정받을 때 느끼는 것 같습니다. 물론 월급이 다는 아닙니다. 직장 동료들과의 팀워크, 협력하는 활동을 통해 가치를 느낀다(19.8%)’는 답변이 뒤를 이었고, ‘성장하고 있는 나의 모습을 통해 느낀다(18.4%)’고 대답한 사람도 적지 않았습니다.  

(출처: 22년 취업포털사이트 잡플래닛 ‘회사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설문조사 결과)

금전적 보상과 더불어 요즘 회사는 좋은 사람들과 일하며 직원들 스스로 성장 가치를 느끼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는데요. 

‘직원의 성장이 곧 기업의 성장’이라는 대웅제약의 기업문화는 막 사회에 진입해 성장과 공정함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에게도 호평받고 있고 있습니다. 최근 2023 GPTW 주관 일하기 좋은 기업에서 5관왕을 수상하며 특히, ‘밀레니얼 세대가 일하기 좋은 회사’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대웅제약이 일하기 좋은 기업인가?’라는 질문에 대웅제약에 근무하는 만 19~34세 직원의 약 70%가 ‘그렇다’라고 답했는데요. 밀레니얼 세대 직원들이 직접 일하기 좋은 기업이라고 자부하는 대웅제약! 과연 그 이유가 무엇일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내 일은 내가 주인, 자율적으로 일하는 문화

대웅제약은 자신이 맡은 일에 대해 스스로 몰입해 주도적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만족할 수 있는 기준을 넘어 높은 성과를 위해 집중하고 그 과정에서 학습하고 배우며 한단계 더 성장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웅제약에서는 일하는 시간과 장소, 심지어 일하는 방법을 직원 스스로 자율적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유연하고, 스마트하게 일할 수 있는 제도와 환경

대웅제약은 자신의 일하는 스타일과 여건에 맞춰 일하는 시간과 장소를 조정할 수 있는 유연한 근무 환경과 제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탄력근무, 단축근무 등의 유연근무제도를 통해 근무 시간을 조정할 수 있어 워킹맘&대디의 경우, 아이를 학교에 데려다 주고 출근할 수도 있죠! 또한 스마트 워크 환경을 통해 꼭 회사에 출근하지 않더라도 언제 어디서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내가 내야 할 성과와 방법을 안다면, 언제, 어디에서 일하는지 중요하지 않기 때문이죠.

△ 출퇴근 시간, 근무시간을 조정할 수 있는 유연한 근무제도 △ 자율좌석제로 운영되는 스마트 오피스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스마트 IT 시스템 등을 통해 자신의 여건에 맞는 가장 최적의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제대로 쉬는 문화

‘제대로 일한 만큼 제대로 쉬어라’ 

대웅제약은 직원들이 업무로 바쁜 일상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풍성한(?) 휴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연차휴가, 하계휴가, 보건휴가 등을 떠날 때 휴가 사유를 묻지 않는 것은 기본이고, 5년 이상 근속한 직원들에게는 1개월의 장기 리프레시 휴가를 유급으로 제공하며 재충전할 시간을 충분히 주고 있고, 필요시 자기 계발비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이 생각하는 일하기 좋은 회사는 회사가 주인공이 아니라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몰입하여 성과를 내고 스스로 일을 통해 성장한다고 느낄 수 있는 회사입니다. 이를 위해 직원이 성장할 수 있는 최고의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