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2023-01-09
대웅제약, ‘2022년 GPTW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획득!
2023.01.09 URL복사

👑 2019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수상
👑 2020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및 신뢰경영 대상 수상
👑 2021년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대기업 부문 10위 선정
👑 2022년 ‘GPTW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획득

대웅제약이 또 하나의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바로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위원회(Great Place To Work, 이하 GPTW)’에서 ‘2022년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획득한 것입니다!

오늘 대웅제약 뉴스룸에서는 ‘GPTW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이 무엇이며, 대웅제약이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받을 수 있던 비결은 무엇인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GPTW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이란?

‘GPTW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은 국제 표준 모델 ‘신뢰경영 지수(Trust Index, TI)’를 기반으로, 믿음(Credibility) △존중(Respect) △공정성(Fairness) △자부심(Pride) △동료애(Camaraderie)에 대한 5가지 범주를 각 회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를 통해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의 회사를 선정하여 이들의 우수 기업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한 시상 제도입니다.

설문 조사 결과, 종합 환산한 점수(긍정응답)가 60%를 넘어선 회사만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인증받게 됩니다.

대웅제약, ‘2022년 GPTW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획득!

지난 12월, 대웅제약은 GPTW에서 선정한 ‘2022년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이번 인증은 회사 임직원의 경험을 진단하는 설문조사를 통해 대웅제약 직원들의 의견이 반영된 결과이기에 그 의미가 더욱 큰데요. 실제로 지난 11월, 대웅제약 임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그 결과, 대웅제약은 임직원들로부터 전체 항목에서 모두 긍정적인 답변을 얻어내며,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대웅제약은 직원에 대한 지원·참여·보살핌을 대표하는 지표인 존중 개인·팀·조직에 대한 자부심 형평성·중립성·정당성을 의미하는 공정성 친밀함·호의·공동체 의식을 드러내는 동료애 커뮤니케이션 역량, 사업추진 역량, 윤리경영을 나타내는 믿음 순으로 높은 점수를 기록했습니다.

대웅제약이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받을 수 있던 비결은?

대웅제약은 5가지 범주 중에서 △존중△자부심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습니다.

존중은 구성원에게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원하는지, 구성원에 대한 인간적인 배려와 존중을 나타내는지, 의사 결정 시 참여를 보장하고 협력적인 파트너십을 추구하는지 등을 진단하는 항목입니다.

대웅제약은 특유의 ‘제대로 쉬고 제대로 일하는 문화’를 정착하고, 기업 문화와 제도에 대한 만족도를 임직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개선해 왔습니다. 일례로 리더와 팀원이 자유롭게 소통하며 운동할 수 있는 건강 복지 프로그램인 ‘대웅지킴이’, 1년에 2번 임직원이 가족과 함께 대웅 그룹 휴양시설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대웅 가족 리프레시 제도’, 연차 사유 묻지 않기 캠페인’ 등을 운영하고 있죠!

그 결과, 대웅제약 임직원들은 GPTW 설문에서 ‘일하기 좋은 환경과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우리 회사는 직장생활과 개인 생활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배려한다’, ‘필요한 경우 부담 없이 개인 휴가를 보낼 수 있다’ 와 같은 항목에 긍정적으로 답했습니다.

△자부심은 자신의 일과 성과에 대한 자부심, 팀의 업적에 기여하는 긍지 등을 진단하는 항목입니다. 대웅제약은 직원들이 주도적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자율적으로 일에 몰입해 성장할 수 있도록 OKR(Objective and Key Results, 목표 및 핵심 결과지표), 리더와의 월별평가피드백, 다면평가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은 ‘일하고 싶은 회사, 일하기 좋은 회사, 일 잘하는 회사’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임직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기업 문화와 제도를 개선해왔습니다. 대웅제약은 제약업계 최초로 도입한 나이·연차·성별·국적과 상관없이 성과와 역량으로 평가받는 직무급 제도와 함께 직원 모두가 서로를 ‘님’으로 호칭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유연하고 수평적인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대웅제약은 2011년 제약업계 최초로 ‘리틀베어 어린이집’을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근무 시간과 장소를 선택해 일할 수 있는 ‘유연근무제’를 실시하며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그 노력을 멈추지 않고, 일하기 좋은 기업 만들기에 앞장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