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2023-01-06
“대웅제약과 함께 성장할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를 찾습니다!” 이노베어 공모전 2기 모집
2023.01.06 URL복사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독창적인 기술력이 있지만, 사업화 방안을 고민하고 있는 분, 계신가요? 지금이 기회입니다!

국내 제약사 중 유일하게 제약·바이오 분야 특화 액셀러레이터 겸 팁스(TIPS) 운영사인 대웅제약이 ‘이노베어 공모전 2기’를 모집합니다. 

오늘 대웅제약 뉴스룸에서 미래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루키가 될 당신을 위해 ‘이노베어 공모전 2기’ 모집 일정부터 지원 분야, 지원 혜택, 투자 금액까지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 있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대웅제약 이노베어 공모전은?

대웅제약과 한국표준협회(KSA)가 공동 주관 및 주최하는 이번 ‘이노베어 공모전은 제약·바이오 분야에서 유망한 기술을 가졌지만, 단독 연구나 경영 노하우 부족으로 벤처 설립에 어려움을 겪는 연구자들을 선발해 창업과 기술협력, 초기 씨드(Seed), 시리즈A 투자를 전폭적으로 지원하는 공모전입니다. 

특히 중소기업벤처부에서 주관하는 기술창업 투자프로그램 팁스(TIPS)*와의 연계를 통해 보다 차별화된 기회가 제공되는 것이 특징인데요. 대웅제약은 이노베어 2기와 함께 미래 제약·바이오 시장에서 동반성장을 이룩할 수 있는 새로운 상생 협력 모델을 구축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이노베어 공모전 2기’ 모집 분야는?

대웅제약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바이오 의약품합성 신약약물전달 플랫폼디지털 헬스케어반려동물 헬스케어 등 5개 기술 분야 관련 우수한 기술과 역량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계획입니다.

해당 분야 관련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역량, 열정을 가진 예비창업자(창업을 희망하는 산·학·연·병원 연구자, 대웅제약과 공동창업을 희망하는 연구자 등),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데요. 

스타트업의 경우, 제출일을 기준으로 법인을 설립한 지 3년 미만인 스타트업만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는 사실! 꼭 기억해주세요!

이노베어 공모전 2기에게 주어지는 지원 혜택은?

이노베어 2기에 최종 선발된 업체 및 대상자는 협약 체결을 통해 최대 6개월까지 ▲기술 검증(PoC) ▲아이디어 밸류업 프로그램 ▲공동 사업화 논의 ▲기술사업화 전략지원 ▲특허 루키 프로그램 ▲상생협력 프로그램 등 제약·바이오에 특화된 상생 협력 비즈니스 모델 기반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받게 됩니다.

대웅제약은 선발 대상자들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을 지원하기 위해 ‘예비창업팀’과 ‘스타트업’으로 나누어 사업을 지원하고, 예비창업팀은 또다시 ‘창업을 희망하는 연구자’ 또는 ‘대웅제약 임직원과 공동창업을 희망하는 연구자’로 세분화해 투자금액과 지원혜택을 제공합니다.

최종 선발된 예비 창업팀에게는 1억 원 규모의 SAFE(조건부지분인수계약)* 투자 및 액셀러레이팅을 제공하며, 대웅제약 임직원과 공동 창업을 희망하는 연구자에게는 추가 연구개발(R&D) 자금으로 최대 1.7억 원을 지원합니다. 이와 더불어, 스타트업에는 선별을 통해 팁스(TIPS) 연계 투자, 씨드(SEED) 라운드 및 시리즈A 투자 검토 등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SAFE(조건부지분인수계약): 기업가치(밸류에이션)를 산정하기 어려운 초기 스타트업에 투자금을 먼저 제공하고, 후속 투자유치 때 기업가치를 산정해 지분을 결정하는 투자 방식

이노베어 공모전 2기 모집 일정은?

‘이노베어 공모전 2기’ 공모전의 서류접수는 2022년 12월 1일부터 2023년 1월 31일까지 진행됩니다. 선발절차는 서류심사, 1차 비대면 평가, 최종 대면발표평가 순으로 진행되며, 합격자 발표는 2023년 2월 중 진행될 예정입니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분들은 대웅제약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기업별 IR로 대체 가능)를 내려 받아 작성해 2023년 1월 31일까지 메일(opencollaboration@daewoong.co.kr)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유선문의: 02-550-8858/8861)

👉 대웅제약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노베어 공모전 1기 성과는?

대웅제약은 지난 2021년 1기 공모전에서 ▲마이크로바이옴 효능 증대를 위한 상호작용 복합 균주 개발 업체 ‘바이옴에이츠(김용규 대표)’ ▲국내 최초로 발달장애 비대면 원격치료를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구현한 디지털 치료제 개발 업체 ‘뉴다이브(조성자 대표) 등 예비 창업팀 2곳, ▲ 유전성 다낭신(ADPKD) 진단 플랫폼 및 인공지능 기반 심방세동 예측 소프트웨어 의료기기(SaMD) 업체 ‘시너지AI(신태영 대표)’ ▲노인성 질환 예방·관리·치료를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서비스 및 안구질환 전자약 개발 업체 ‘메디아이오티(송해룡 대표)’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해오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은 이번 이노베어 공모전을 통해 국내외 유망한 연구자들과 함께 국내 제약사 가운데 유일한 제약·바이오 특화 액셀러레이터 겸 팁스(TIPS) 운영사로서 대웅제약의 R&D 기술 노하우와 사업화 역량을 나누고자 합니다. 

전주기 R&D지원, 사업화 협력 및 투자기회 등 대웅제약의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미래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루키로 성장할 스타트업/예비창업자의 적극적인 지원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