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2022-07-11
[대웅 V_LOG] 문과생도 대웅제약 인턴십에 합격할 수 있나요? Yes!
2022.07.11 URL복사

대웅제약 채용 연계형 인턴십은 현업에서 진행되는 실무 경험과 성장을 위한 피드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앗! 그런데  ‘제약회사라 하면 관련 전공이 필수 아닐까?’ 하는 생각에 주춤하고 있는 분들이 계신가요? Nope! 아닙니다. 바로 여기 문과 전공으로 인턴십에 합격해 대웅제약에서 근무하고 있는 순환기사업팀 남정원 님이 있습니다! 지금 바로 정원 님의 일상 속으로 함께 들어가 보실까요?

영상학과 졸업생 정원 님, 제약회사 인턴십에 참여한 계기는?

“안녕하세요. 대웅제약 ETC 마케팅본부 순환기사업팀 남정원입니다.”

밝게 인사하며 출근길에 오른 정원 님은 영상학과를 졸업해 대웅제약에서 근무하고 있는 병아리 사원입니다. 이쯤 되면 영상학과를 졸업한 정원 님이 어떻게 제약회사 인턴십에 참여하게 되었는지 계기가 궁금한데요! 

“영상학과를 졸업한 제가 제약회사인 대웅제약에 지원한 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어요. 먼저, 제약·바이오 산업이 전망이 있다고 생각했고, 그중에서도 대웅제약은 영상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마케팅을 잘하는 회사라고 생각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정원 님은 대웅제약 내에서 진행되는 캠페인 활동에도 진심인데요! 이번 6월 한 달 동안 임직원 걸음 수를 반영하여 희귀질환 아동들에게 기부하는 대웅제약의 ‘희망걸음 캠페인’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희망걸음 캠페인’의 임직원 걸음 수에 보탬이 되기 위해 열심히 회사로 걸어가고 있습니다!”

업무 시작 전, 정원 님의 TO DO LIST! 📝

ㅁ 스마트오피스 자리 정하기

열심히 걸어 회사에 도착한 정원 님은 사원증을 찍고 사무실로 올라갑니다. 오늘 정원 님은 어떤 자리에서 일하게 될까요?

“저는 주로 9층에서 일하는데요! 대웅제약은 스마트오피스로 운영되고 있어서 그날그날 원하는 자리에 앉을 수 있어요. 오늘은 창가 자리로 가 볼게요!”

대웅제약의 ‘스마트오피스’는 직원들의 자율적이고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자율 좌석제로 운영되는 시스템을 말하는데요. 직원들은 매일 업무 특성에 맞게 자리를 선택해 앉을 수 있습니다.

ㅁ 베어마트 방문하기

개인 사물함에서 업무에 필요한 물품을 모두 꺼낸 뒤, 정원 님이 매일 하는 아침 루틴이 있다고 하는데요. 함께 따라가 볼까요? 정원 님만의 아침 루틴은 바로 본관 1층에 위치한 베어마트에서 물 3병을 구매하는 일이었습니다! 베어마트는 발달장애인과 발달장애 직무 전문가가 함께 일하는 대웅제약의 사내 편의점입니다.

“베어마트는 임직원 할인이 되기 때문에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답니다.”

정원 님은 대웅제약에서 어떤 업무를 하세요?

정원 님은 순환기사업팀에서 디지털 마케팅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의 순환기사업팀은 혈관 및 심장 관련 질병을 치료하는 제품 또는 약을 담당하는 팀인데요. 

“저는 그중에서도 심방세동과 부정맥을 치료하는 약과 의료기기 관련 디지털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어요.”

대웅제약 인턴십은 회사와 인턴 모두에게 ‘의미 있는 일’이 되기 위해 인턴에게 단순한 업무 보조 역할만이 아닌, 현업과 밀접한 업무를 맡김으로써 실무를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정원 님은 현업에 필요한 시장조사와 분석은 물론이고, 마케팅 영상을 직접 제작하기도 합니다.

“시장 분석을 통해 지금은 어떤 약이 어디에서 얼마나 판매되고 있는지 전국에서 주로 어떤 약이 쓰이고 있는지 등을 연구하는 업무를 하고 있고요. 성공모델 확산에 필요한 마케팅 영상도 제작하고 있어요.”

즐거운 점심시간, 동기들과의 수다 TIME! 💬

드디어 기다리던 점심시간입니다! 오늘은 동기들과 함께 점심 식사를 할 예정인데요. 바로 소화기사업팀 박지연 님과 인사팀 최지예 님입니다. 

  • “안녕하세요, 소화기사업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박지연입니다.
  • “안녕하세요, 인사팀에서 최고 경영진 비서 업무를 맡은 최지예입니다.”

동기들과 함께 공유 주방으로 발걸음을 옮기는 정원 님! 공유 주방은 얼마 전, 대웅인들의 편안한 점심을 위해 새롭게 리뉴얼된 사내 식당입니다. 푸짐하고 다양한 메뉴 구성으로 요즘 직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답니다! 

동기들과 맛있게 점심을 먹고 들른 곳은 정원 님이 가장 좋아하는 공간 중 하나인 ‘곰마루’인데요. 

“곰마루는 탁 트인 한강 View가 펼쳐져 있는 곳으로,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이 들어서 이곳에서 자주 산책해요!”

아까 함께 점심을 먹었던 동기들을 곰마루에서 만났는데요. 동기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눠볼까요?

  • Q. 두 분은 전공이 무엇인가요?
  • A. 저는 영어영문학과 국제사무학을 전공했습니다! (인사팀 최지예 님)
  • A. 저는 보건 정책 관리학부를 전공했습니다! (소화기사업팀 박지연 님)

  • Q. 두 분은 주로 어떤 업무를 하세요?
  • A. 저는 최고 경영진분들이 업무를 보다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인사팀 최지예 님)
  • A. 저는 제품프리마케팅 업무를 담당하여 프리마케팅 전략도 수립하고 있습니다. (소화기사업팀 박지연 님)

  • Q. 대웅제약 입사를 원하는 분들께 드리는 TIP이 있나요?
  • A. 공고문을 잘 보고, 필요 역량과 맡을 역할에 대해 자신의 경험을 최대한 연관 지어서 자기소개하는 것이 중요해요. 제약산업 혹은 대웅제약에 왜 관심이 있는지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어필해 주는 것이 좋아요. (인사팀 최지예 님)
  • A. 진정성을 어필하는 게 좋습니다! 왜 대웅제약인지, 왜 이 직무를 하고 싶은지를 잘 설득할 수 있다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소화기사업팀 박지연 님)


오후 업무에 ‘몰입’하는 정원 님!

점심시간을 마치고 돌아온 정원 님! 오후 업무는 스마트 오피스(자율좌석제 시스템)에 따라 라운지에서 하기로 결정했는데요! 정원 님은 좋아하는 일로 회사에 기여할 수 있을 때 가장 보람을 느낀다고 해요!

“저는 지금 영상을 제작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제가 만든 영상이 어떻게 쓰이나 궁금해서 심포지엄에 몇 번 참관해 봤는데 잘 활용되고 있더라고요. 정말 뿌듯했어요!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동기부여가 됐죠.”

오후 업무까지 모두 마친 정원 님! 이제 퇴근을 준비하는 것 같네요!

“다섯 시 삼십 분이 다 되어가네요! 전 퇴근 준비하겠습니다!”


오늘 대웅제약 뉴스룸에서는 순환기사업팀 남정원 님의 하루를 통해 제약회사에 취업한 문과생의 일상을 보여드렸습니다! 정원 님은 대웅제약에서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으며 매일 한 단계 더 성장하고 있는데요! 대웅제약은 전공에 관계없이 꿈과 열정을 가진 인재라면 누구나 환영합니다! 대웅제약의 디지털마케팅 업무와 문과생을 위한 인턴십 합격 꿀팁 등 더욱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 영상 바로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