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 기업문화
2020-01-31
번아웃 증후군은 가라! 대웅의 장기리프레시 휴가
2020.01.31 URL복사

대웅제약은 직원들이 쉴 때는 확실하게 쉬고, 일할 때 몰입하여 일할 수 있도록 유연한 업무환경과 다양한 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그 중 ‘장기 리프레시 휴가 제도’는 입사 후 5년마다 최대 1개월의 휴가와 필요 시 자기계발비를 지원해주어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다 몰입하여 일할 수 있도록 바쁜 일과에서 벗어나 마음과 몸을 재충전하고 자기계발 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웅제약의 장기리프레시 휴가! 장기리프레시 휴가를 신청하여 재충전을 하고 온 대웅인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생제품질팀을 맡고 있는 김승우입니다. 바이오 제품이 시장에 나가기 전 마지막 품질검사를 하는 부서로 제품의 적기 공급을 목표로 두고 있으며, 대웅제약이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으로 나아가는데 발 맞추어 글로벌 수준의 품질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 장기리프레시휴가는 어떤 이유로 신청하셨나요?

저의 사랑스러운 첫째 딸이 초등학교에 입학(2019년)하면서, 앞으로는 학업으로 인해 같이할 시간이 줄어들 것 같아 딸과 미리 함께 보낼 수 있는 시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딸의 초등학교 첫 여름방학에 맞추어 2019년 7월 장기 리프레시를 신청하였습니다.

▷ 리프레시 기간을 어떻게 보내셨나요?

장기 리프레시 기간 동안 3주는 양가 부모님과 친척들을 찾아 뵈어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매번 명절이나 휴가 때 손자, 손녀와 짧은 시간만 보낼 수 밖에 없어서 늘 아쉬웠던 부모님들께서도 1주일이라는 긴 시간 동안 손자, 손녀와 많은 대화도 나누고, 재롱도 볼 수 있어 참 기뻐하셨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1주일은 드디어 저와 아내 그리고 두 아이와 함께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오로지 서로에게만 집중할 수 있었고, 아이들이 어려서는 해보지 못했던 해수욕을 즐기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온 가족이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한달 동안의 즐거웠던 순간들

▷ 리프레시 기간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무엇이었나요?

먼저 다른 제약회사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좋은 제도를 도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신 없이 바쁘고 가족들과 함께할 시간이 줄어드는 시대, 무한 경쟁으로 숨쉴 수 있는 틈이 없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음에도 회사의 좋은 복지 제도를 활용하여 가족과 함께 진정한 힐링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던 것 같습니다.

회사에서 직원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많은 복지 혜택들을 목적과 취지에 맞게 잘 활용하셔서 ‘제대로’ 쉬고 ‘제대로’ 일하는 문화가 대웅 안에 잘 정착될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하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몰입하여 일하고 제대로 쉬어 성과를 만들어가는 대웅인들을 응원합니다!

그 밖에 일하기 좋은 기업을 만들어가는 대웅제약의 다양한 기업문화를 알고 싶다면?

워킹맘·워킹대디를 위한 대웅제약의 가족 친화제도
직원의 건강이 곧 회사의 건강, 대웅제약의 건강제도!
열심히 일한 자, 힐링공간
으로! 제대로 일하고 제대로 쉬는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