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 기업문화
2019-08-06
직원의 건강이 곧 회사의 건강, 대웅제약의 건강제도!
2019.08.06 URL복사

직장을 다니며 건강한 식단으로 식사를 하고, 운동으로 체력을 기르고, 적당한 휴식으로 스트레스 관리도 할 수 있다면? 대웅제약에서는 가능한 일이랍니다!
대웅제약은 좋은 약을 만들어 국민의 건강을 지켜주고 건강한 사회를 만든다는 ‘의약보국’의 비전을 가진 제약기업으로서 국민은 물론 임직원들의 건강을 위해서도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대웅제약의 임직원들을 위한 건강제도를 한번 살펴볼까요?

나른한 오후를 깨우는 운동으로 활력충전

대웅제약 삼성동 본사에 인근에는 임직원들이 운동에 참여 할 수 있는 코어센터가 있는데요. 이 곳에서는 운동 처방사와 전문 트레이너가 상주하고 있어 임직원들은 다양한 운동을 배울 수 있습니다. 코어센터에서 배운 운동으로 업무 중 쉬는 시간이나 집에서도 배운 운동을 생활화 할 수 있답니다. 직장 인근에 있으니 따로 시간을 내어 체력관리를 하기 힘든 직장인들에게는 매우 반가운 제도일 수 있죠!

저염도 체크는 기본! 거꾸로 식사로 식습관까지 관리

건강한 식습관이 건강관리에 가장 기본인건 아시죠? 대웅제약의 사내식당 식단도 남다른데요.
매일 아침 염도 확인은 물론 탄수화물을 나중에 섭취하는 ‘거꾸로 식사’를 권장해 낮은 열량으로도 포만감은 높이고 성인병까지 예방하는 식습관을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대웅제약의 사내 식당은 2015년 서울시 식품안전과가 주최하는 건강한 구내식당 ‘건강바람’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어요.

눈치안보고 길~게 쉬는 휴가, 게다가 교육비까지?

장기 근속 근무자에게 주어지는 ‘장기 리프레시 휴가’도 있어요. 5년 근무마다 1~2개월의 유급 휴가를 제공하고, 휴가 기간 동안 자기 계발을 위한 교육에 참여할 경우에는 최대 100만 원까지 교육비를 별도로 지원한답니다. 제대로 일한 대웅인을 위한 제대로된 재충전 기회이죠!

안마의자에 앉아 잠시 쉬어볼까?

열심히 몰입하여 일하다 보면, 잠깐의 휴식이 필요할 때 있지 않으신가요? 대웅제약에는 지친 대웅인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기 위한 안마의자와 휴게 공간이 포함된 힐링룸, 그리고 수유 공간과 휴식이 필요한 여성 대웅인을 위한 캡슐룸이 있어요. 눈치보지 않고 쉴 수 있도록 자율적으로 이용하기 때문에 맘편한 휴게공간으로 직원들에게 인기가 높답니다.

대웅제약 임직원들의 힐링룸과 캡슐룸이 궁금하다면?
‘열심히 일한 자, 힐링공간으로! 제대로 일하고 제대로 쉬는 문화’

임직원의 스트레스 관리부터, 식습관, 체력관리까지! 대웅제약의 다양한 건강제도가 어떠셨나요? ‘직원의 성장이 회사의 성장’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인재를 중시하는 기업문화를 가진 대웅제약은 앞으로도 마음도 몸도 건강한 대웅인들을 위해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