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2022-05-19
가정의 달을 알차게 즐기는 직원 유형 3가지, 나는 어떤 유형일까? (feat.대웅제약 가족친화 복지제도)
2022.05.19 URL복사

대웅제약은 임직원들이 가족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들이 각자 성향에 맞게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제도를 3가지 유형을 통해 살펴보고자 하는데요. 여러분은 어떤 유형에 속하는 지 테스트를 통해 알아볼까요?

“나는 어떤 유형일까?” 테스트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선택한 문항이 A, B, C 중 어디에 가장 많이 속하는지 확인해보세요! 

A, B, C 중 가장 많이 나온 알파벳이 여러분의 유형입니다!

나의 유형을 확인했다면, 이에 맞춰 가족과 함께 알차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팁(TIP)을 알려드릴게요!

A. 일상에 쉼표를 찍고 싶은 ‘힐링 최애형’

‘힐링 최애형’은 ‘쉬는 날=힐링하는 날’이라는 공식이 있는 분들입니다. 이 유형에 속하는 분들은 가족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고, 숙박시설, 놀이시설 등 어딘가로 떠나 힐링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에요. 

‘힐링 최애형’에 속하는 대웅제약 직원들의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대웅가족 리프레시 제도’를 활용하곤 해요. 가족과 함께 공기 좋은 자연과 전문 스파를 즐길 수 있는 ‘힐리언스 선마을’, 지역탐방 프로그램과 외부 식사권을 제공하는 ‘대웅경영개발원(DMD)’ 등에서 숙박을 이용할 수 있거든요! 뿐만 아니라, 전국 10여 개의 콘도와 리조트 회원권도 지원받을 수 있어 많은 직원이 애용하고 있답니다.

이와 함께 대웅제약은 직원들이 업무로 바쁜 일상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많은 휴가를 제공하고 있어요. 기본적인 연차휴가, 하계휴가, 보건휴가는 물론이고, 직장인들의 워너비! 장기 리프레시 휴가를 지원해요. 입사 후 5년마다 최대 1개월의 휴가, 필요시 자기 계발비를 지원해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힐링 최애형’에 속한다면,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 훌쩍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B. 몸을 튼튼하게 관리하는 ‘건강지킴이 형’

‘건강 지킴이형’은 평소 건강한 삶을 위해 지속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체력 증진을 위해 꾸준히 운동을 하는 분들이 많아요. 5월은 실내외에서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는 만큼, 평소 체력 관리가 필수인 시기인데요!

‘건강 지킴이형’ 직원들은 건강 관리를 위해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를 활용하곤 합니다. 이곳에서는 전문 운동 처방사가 건강한 생활 습관과 운동법을 알려주는데요. 업무시간 중에 팀원들과 함께 그룹으로 운동을 할 수 있어 바쁜 일상 속에서도 틈틈이 건강을 챙길 수 있답니다! 

더불어 대웅제약은 직원의 가족 구성원까지도 개인별 맞춤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건강주치의 제도’를 운영하는데요. 이를 통해 직원들은 연 1회 가족들과 함께 종합검진을 받을 수 있어요. 나의 건강 상태도 확인하고, 가족들의 건강도 함께 챙길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혜택이죠!

‘건강 지킴이형’은 그 무엇보다 건강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타입인데요. 이번 주말은 가족과 함께 산책이나 조깅을 하며 건강한 휴일을 보내는 건 어떨까요?

C. 삶을 풍요롭게 하는 ‘부크부크 독서형’

‘부크부크 독서형’은 쉬는 날에도 책을 읽으며 자기 계발에 진심인 분들이 많은 유형입니다. 이 유형에 속하는 분들은 책을 통해 마음의 양식을 쌓으며, 삶을 풍요롭게 하고자 노력하는데요. 

대웅제약은 이 유형에 속하는 직원들을 위해 ‘도서 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은 자기 계발, 경영, 약제학 같은 직무 관련 책뿐만 아니라 인문, 사회, 역사까지 다양한 책을 사내 북카페와 전자도서관에서 마음껏 대여할 수 있는데요. 가족과 함께 읽고 싶은 책이 있다면, 희망도서로 신청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 활용하는 제도랍니다.

독서는 온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내고, 대화를 나누기에 좋은 수단이죠! 전문가의 의견에 따르면, 일주일에 한 번씩 가족이 같은 책을 읽으며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은 가족 간의 대화 단절 예방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해요.

‘부크부크 독서형’에 속하는 여러분들! 5월은 가족과 함께 책을 읽고, 대화하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가정의 달을 알차게 즐기는 직원 유형 3가지, 여러분은 어떤 유형이셨나요? 오늘의 콘텐츠를 재미있게 보셨다면, 우리 가족들은 어떤 유형에 속하는지도 한 번 확인해보세요! 가족들과 함께 보낼 시간을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되시기를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