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2024-01-05
“아이디어를 현실로 UP할 파트너를 찾습니다!” 이노베어 공모전 3기 모집
2024.01.05 URL복사

세상을 바꿀 굿 아이디어를 가지고 계시나요?
그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 수 있습니다.
바로 대웅과 함께요!

👀10초 만에 읽는 이노베어 공모전 3기 모집 👀
이노베어 공모전을 아시나요? E Know(이노) ? I Know(아이노)
이노베어 공모전 3기 모집분야부터, 혜택, 지원 방법까지 총정리📃 
이노베어와 함께 꿈을 실현 중인 창업자는? (1,2기 성과)

대웅제약의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프로그램 ‘이노베어 공모전’ 3기를 모집합니다. 기술 협력에 관심 있는 국내 유망 제약∙바이오 및 헬스케어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한 공모전인데요. 오늘 뉴스룸에서는 이노베어 공모전 소개부터 지원 분야, 방법과 혜택까지 깔끔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이노베어 공모전’이란?

‘이노베어 공모전’은 대웅제약의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프로그램으로 제약·바이오 분야에서 유망한 기술을 가졌지만, 단독 연구나 경영 노하우 부족으로 벤처 설립에 어려움을 겪는 연구자들을 선발해 창업과 기술협력, *초기 씨드(Seed), *시리즈 A 투자 를 전폭적으로 지원하는 공모전입니다.

대웅제약은 특히 국내 제약사 중 유일한 제약·바이오 분야 특화 액셀러레이터이자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인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까지 운영하고 있는데요. 팁스는 중소기업청 주관 하에,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민간 주도형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팁스에 선정된 창업팀은 민간 *엔젤투자와 동시에 정부 지원금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초기 씨드(Seed) : 창업 1년이내 극초기에 투자받는 형태입니다.


*초기 씨드(Seed) : 창업 1년이내 극초기에 투자받는 형태입니다.
*시리즈 A: 씨드 단계에서 투자를 받아 자신들의 아이디어로 시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시장 검증을 마친 후, 시장에 출시할 베타버전 혹은 정식버전을 준비하는 단계에서 받는 투자 형태입니다.
*엔젤투자: 개인들이 돈을 모아 창업하는 벤처기업에 필요한 자금을 대고 주식으로 그 대가를 받는 투자 형태입니다.

이번 이노베어 공모전 3기가 더 특별한 이유!

이노베어 공모전은 대웅제약의 오픈 콜라보레이션 전략의 일환으로써 2021년에 시작해 올해로 3회째를 맞이했는데요. 이번 공모전 3기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전략적 투자 협력점을 찾기 위해 참여 회사를 대웅제약뿐 아니라 한올바이오파마, 시지바이오까지 관계사 및 협력사까지 확대했습니다.

또한 한국표준협회(KSA), 한국과학기술지주(KST)와 공동 주관 및 주최를 통해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학교 및 정부출연기관이 보유한 기술까지 적용 대상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노베어 공모전 3기, 모집 분야는?

이번 공모전의 모집 분야는 암, 섬유화, 자가면역, 중추신경, 비만, 대사 근골격 질환에 대한 ▲합성신약 ▲항체 치료제 ▲유전자 치료제 ▲세포 치료제 ▲재조합 단백질 의약품 ▲약물 전달 플랫폼 ▲의료기기 ▲디지털 치료제 ▲펫 헬스케어 총 9개 기술 분야입니다.

해당 분야와 관련한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역량, 열정을 가진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데요.  해당 분야 중 각 상황에 맞춰 3개 트랙(예비창업, 초기 투자, 공동 개발) 중 1개 코스를 선택하여 지원하면 됩니다.

이노베어 공모전 3기에게 주어지는 혜택은?

3가지 트랙별로 맞춤형 혜택이 주어지는데요. ‘예비창업’은 최대 1억 원 규모의 투자 및 *액셀러레이팅이 제공되고, 법인 설립 후 팁스 연계 우선권이 부여됩니다. ‘초기 투자’는 씨드 라운드에 대한 시리즈 A 투자 검토 등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공동 개발’의 경우 공동 개발 등 오픈 콜라보레이션과 함께 대웅제약 파이프라인과의 연계, R&D 자금 지원, *SI 투자 등에 대한 연계 검토 기회가 부여될 예정입니다.

*액셀러레이팅(Accelerating): 초기 단계의 기업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말 그대로 가속화해준다는 의미입니다.
*SI( strategic investment, 전략적 투자): 기업의 M&A(기업인수합병) 또는 개발•건설사업으로 대규모 자금이 필요할 때 경영권 확보를 목적으로 자금을 지원하는 투자입니다.

이노베어 공모전 3기, 모집 일정과 지원 방법!

서류접수는 2월 29일까지 두 달간 진행되며, 서류심사, 비대면 평가, 대면 발표 평가, 전문가 검증 등 거쳐 최종 심사 결과가 발표됩니다. 지원방법은 신청서(하단 첨부, 또는 대웅제약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opencollaboration@daewoong.co.kr로 접수하면 됩니다. 보다 자세한 공모전 정보는 아래 공모전 포스터 및 대웅제약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노베어 공모전 3기 공고문 바로가기 (대웅제약 홈페이지)

이노베어와 함께 꿈을 실현 중인 창업자는? (1,2기 성과)

대웅제약은 지난 2021년 1기 공모전에서 ▲마이크로바이옴 효능 증대를 위한 상호작용 복합 균주 개발 기업 ‘바이옴에이츠(김용규 대표)’ ▲국내 최초로 발달장애 비대면 원격치료를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구현한 디지털 치료제 개발 기업 ‘뉴다이브(조성자 대표) 등 예비 창업팀 2곳, ▲인공지능 기반 심방세동 예측 소프트웨어 의료기기(SaMD) 기업 ‘시너지 AI(신태영 대표)’ ▲노인성 질환 예방·관리·치료를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서비스 및 안구질환 전자 약 개발 기업 ‘메디아이오티(송해룡 대표)’를 선정해 R&D사업화 자금 지원 및 팁스 연계 투자를 진행했습니다.

2022년 2기 공모전에서는 ▲ASO(RNA 치료제) 기반 퇴행성 관절염 치료제 개발 기업 라이플렉스(김진홍, 안동순 대표)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디지털 치료 기기 개발 기업(이상열 대표) 초기투자 2곳을 선정하여 팁스 연계 투자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해오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은 국내외 유망한 연구자들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오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설립한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인 대웅인베스트먼트를 통해 적극적으로 투자 연계를 검토할 예정입니다. 미래 바이오·헬스케어 분야를 리딩할 스타트업/예비창업자의 적극적인 지원 바랍니다! 좋은 아이디어와 기술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도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