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2023-09-19
[현장을 가다] 성장하고 싶은 당신, 지금 대웅하세요! ㅣ 대웅제약의 미래를 이끌 인재들이 한자리에! 대웅제약 기업탐방
2023.09.19 URL복사

날이 갈수록 위상이 높아지는 K-제약·바이오! 최근 해외 수출에서 높은 성장을 보이며 제2의 반도체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미래는 제약·바이오 산업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게 됐습니다.

미래 산업을 책임질 제약·바이오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 대웅제약은 바로 인재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9월 4일부터 대웅제약은 제약·바이오 산업을 함께 이끌어 나갈 인재 모시기에 나섰습니다. 바로 2023년 하반기 신입채용을 시작한 것이죠. 채용 분야는 영업, 마케팅, 개발, 생산, 관리 등 전 부문이며, 오는 9월 20일까지 진행합니다.

*대웅제약 2023년 하반기 신입채용이 더 궁금하다면?

인재에 진심인 대웅제약! 제약·바이오 분야와 대웅제약에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을 위해 지난 6일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삼성동 대웅제약 본사에서 열린 이번 기업탐방은 ▲현직자 Q&A ▲사옥 투어 ▲임직원 맞춤 운동프로그램 체험 등 대웅제약의 기업문화와 제도를 알아보도록 구성됐는데요.

미래 제약·바이오 산업을 책임질 인재들의 뜨거운 열정으로 가득했던 그 현장! 지금 바로 확인하시죠!

직무 관련 교육이라면 무제한으로 지원하는 기업이 있다? 직원 성장에 진심인 이 회사!

9월 6일 한껏 들뜬 표정으로 대웅제약에 삼삼오오 모인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대웅제약 기업탐방 참가자들인데요. 저마다의 표정에서 기대가 가득해 보입니다.

“성장, 좋은 동료, 자유로운 기업문화와 확실한 보상까지!
대웅제약은 이 모든 것을 충족하는 회사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직장에서 일하고 싶으세요? 

무대에 오른 인사팀 채용담당자 권혁란 님이 구직자들에게 질문을 던지며 대웅제약 기업탐방이 시작됐습니다.

“아마 성장, 좋은 동료, 자유로운 기업문화를 갖추고 연봉까지 높은 회사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실 것 같습니다. 대웅제약은 그 모든 것을 충족시켜드리는 회사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혁란 님의 자신감 넘치는 소개에 구직자들 모두 대웅제약에 대한 기대감이 한층 더 부푼 모습인데요. 이어 대웅제약이 왜 일하기 좋은 회사인지, 왜 일 잘하는 회사인지 등 더욱 구체적인 회사 소개가 진행됐습니다.

“대웅제약은 직원의 성장이 
회사의 성장이라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은 직원들이 스스로 몰입해서 업무에 집중하고 성과를 낸다면 일하는 시간과 장소, 심지어 일하는 방법을 직원들이 스스로 자율적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연차 사유도 묻지 않고, 유연하게 일할 수 있도록 스마트오피스를 도입했어요”

“또 직원의 성장이 회사의 성장이라고 굳게 믿고 있기 때문에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아요. 특히 인사이트와 업무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직무와 관련된 부서를 직원들이 스스로 선택하는 CDP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CDP(Career Development Program): 직원들이 직접 원하는 부서를 지원하고 경험할 수 있는 대웅제약의 경력개발 프로그램

“회사를 다니는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그 중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성과에 대한 합당한 보상이겠죠. 대웅제약은 나이, 성별, 국적, 근속 연한에 상관 없이 역량과 성과에 따라 평가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직무급을 운영하고 있어요.”

대웅제약의 기업문화 소개가 끝나자 여기저기서 탄성이 터져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오직 직원의 성장을 위한 자율적인 기업 문화와 확실한 성과 보상이 참석자들에게 대웅제약 입사를 더욱 꿈꾸게 한 것 같습니다.

“대웅제약은 2년 연속 34호, 36호 신약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제약 업계 최초의 기록이죠. 
대웅제약이 왜 일 잘하는 회사인지 입증한 순간입니다”

“대웅제약은 2년 연속 34호 위식도역류성 신약과 당뇨병 신약 등 2년 연속 신약 개발에 성공한 국내 유일의 제약회사입니다. 왜 대웅제약이 일 잘하는 회사인지를 알려주는 단적인 예죠.” 대한민국 제약 역사에 기록될 대웅제약의 업적을 발표한 인사팀 혁란 님의 목소리에 자신감이 가득해 보입니다.

1만분의 1의 확률. 듣기만 해도 불가능할 것 같은 이 확률을 대웅제약은 압도적인 R&D 역량으로 뚫어냈습니다. 바로 2년 연속 신약 개발에 성공한 것인데요. 이것이 바로 대웅제약이 왜 일 잘하는 기업인지를 말해주는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그리고 2년 연속, 2개 신약 개발에 성공한 비결은꾸준히 쌓아온 R&D 역량에서 답을 찾을 수 있죠. 대웅제약은 연 매출액의 10% 이상을 R&D 역량에 꾸준히 투자하고 있는 제약회사입니다.

대한민국 제약 역사에 대웅제약은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워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대웅제약과 함께 제약 역사에 무수한 점을 찍어 영원히 기록될 하나의 선을 그을 많은 인재들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QA, QC 직무 역량이요? 그럼 이걸 준비하세요” 대웅제약 직원이 직접 등판한 Q&A 코너

기업 소개가 끝나고 현직자 Q&A 코너가 시작됐습니다. 아마 참석자들이 가장 기대하고 기다렸던 시간일 것 같습니다. 바로 앞에 앉은 현직자들이 바로 참석자들이 그토록 그렸던 미래의 자신들의 모습일 것이니까요. 그래서 그런지 현직자들이 소개될 때마다 끊이지 않는 박수와 환호성이 들려왔습니다.

대웅제약의 현직자로는 SCM팀의 박수정 님, 글로벌개발팀의 현지현 님 그리고 상처해열팀의 고안나 님께서 나와주셨습니다.

  • *SCM(Supply Chain Management)팀
  •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정확한 시간과 장소에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기업의 모든 공급망을 관리.
  • 생산공장의 가동률을 최대로 활용하도록 현장을 지원하고 공급망 지표를 측정하고 분석해 개선 항목을 선정. 제품의 원활한 공급과 품절 예방 업무도 담당

현직자 Q&A 사회로는 인사팀의 박상준 팀장님께서 진행해 주셨습니다.

박상준 팀장은 진행에 앞서 참여자들에게 본인의 전공이 무엇일 것 같은지 가벼운 질문을 던졌는데요.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제 전공은 바로 컴퓨터 공학입니다. 방금 사회 본 권혁란 님도 미디어학과 출신이에요. 이렇듯 대웅제약에게 전공은 신입 채용 시 가장 중요한 요소가 아닙니다. 대웅제약은 이미 다 아는 사람이 아니라, 더 알고자 하는 사람을 높이 평가합니다. 또 그동안 다양한 활동을 통해 무엇을 배웠는지, 어떻게 업무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를 중요하게 봅니다” 라며 역시 인사팀을 이끄는 리더답게 구직자들이 가장 궁금해할 만한 내용을 먼저 소개했습니다.

“대웅제약은 배우려는 의지만 있다면 직무 관련 교육은 
무제한으로 지원해주는 회사입니다.

이어 박상준 팀장은 “기업 문화를 소개할 때도 발표했지만 대웅제약은 직원 성장에 가장 진심인 회사입니다. 배우려는 의지만 있다면, 직무와 관련된 교육은 무제한으로 지원해 줍니다” 라고 대웅제약이 성장과 태도에 큰 비중을 두고 있다는 사실을 강조했습니다.

바로 이어 현직자 Q&A가 진행됐습니다. 제약·바이오 산업에서 일하기를 희망하는 참가자들의 열띤 질문이 이어졌고, 대웅제약의 현직자분들도 취준생 입장에서 꼭 필요한 답변을 성심성의껏 했습니다.

“QA, QC 취업 꿀팁 말씀드릴게요.
두 직무 모두 제조 공정이나 품질 실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해서
공정, 시험 등에 대해서 학습을 병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SCM팀의 박수정 님은 QA, QC 취업 꿀팁에 대해서 “대체로 특정 직무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은 사실 그 직무만 공부하는 경향이 있는데, QA와 QC 모두 제조 공정이나 품질 시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업무를 하는 경우가 많아서 다른 직무과 공정, 시험 등에 대해서도 학습을 병행하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라고 밝혔습니다.

“제약·바이오 마케터는 깊이 있고 폭넓은 의약학적 지식이 요구되죠.
그래서 끊임없이 학습하는 능력과 임상 등 여러 데이터들을 분석하는 역량을 갖추면 좋습니다”

또 상처해열팀의 고안나 님께서는 제약 바이오 마케터의 역량에 대해 이렇게 답변 해주셨어요. “제품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와 학술 자료를 바탕으로 고객인 보건 의료인들에게 메시지를 정확하게 전달해야 합니다. 그래서 깊이 있고 폭넓은 의약학적 지식을 끊임없이 학습하는 능력이 중요하고 임상, 시장 등 여러 데이터들을 분석하는 역량도 갖추면 좋습니다.”

출근 후 강이 보이는 좌석에 앉고 업무 시간 중에는 운동을! 대웅제약이 일하기 좋은 회사인 이유

이제 본격적인 기업탐방을 하러 자리를 이동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9층 업무공간으로 올라가자 일반적으로 볼 수 없는 광경이 펼쳐졌는데요. 바로 칸막이 없이 탁 트인 공간에서 여러 부서의 직원들이 섞여 일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 같은 일이 가능한 이유는 바로 대웅제약은 2017년 제약업계 최초로 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자리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스마트오피스 환경을 구축했기 때문입니다. 포커스룸, 스탠딩석, 테라스석 등 다양한 업무 공간을 자율좌석제로 운영해 직원들 스스로 가장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 것이죠.

또 한눈에 봐도 나이와 직급에서 큰 차이가 날 것 같은 직원들끼리 서로를 ‘누구누구 님’이라고 호칭하며 업무를 하는 모습인데요. 직원 모두가 직급 없이 ‘~님’으로 호칭하며 수평적으로 소통합니다.

업무공간 탐방을 마치고 이제 운동을 하러 왔습니다. 왜 갑자기 운동이냐고요?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직원들의 건강’이기 때문이죠. 대웅제약은 헬스케어 기업답게 직장인 맞춤형 운동을 배울 수 있는 사내 건강 프로그램 ‘대웅지킴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컴퓨터 앞에 앉아 일하는 직장들에게는 심심찮게 관찰되는 거북목, 라운드숄더 개선을 돕는 프로그램을 대웅지킴이에서 체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일과 시간 중 팀원들과 함께 즐겁게 운동해서인지 대웅인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대웅지킴이를 끝으로 대웅제약 기업탐방의 모든 순서가 끝이 났습니다. 오늘 기업탐방에 참여했던 참가자들의 표정에는 각양각색의 기대감과 설렘이 가득해 보입니다.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 대웅제약에서 오늘 만난 멋진 동료들과 함께 일하는 날들이 생생히 그려졌기 때문이겠죠.

대웅제약에 관심 갖고 지원하신 모든 분들께 좋은 결과가 있으시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대웅제약 뉴스룸도 여러분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고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