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센터 > 회사소개
2022-12-26
대웅제약이 나아가는 방향, 대웅WAY
2022.12.26 URL복사

직원의 성장을 우선하는 문화 

대웅제약은 기업의 존재 이유가 ‘직원의 성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직원의 성장이 회사 발전의 동력이 된다고 믿습니다. 중요한 것은 성장에 대한 의지와 높은 목표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CDP (Career Development Program) 제도입니다. 대웅제약은 CDP제도를 통해 직원이 다양한 부서에서 근무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은 직원의 육성을 위해 평가하며, 평가의 기준은 연공 서열이 아닌 역량입니다.

제대로 일하는 문화

몰입하여 일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대웅제약은 본사, 연구소, 공장, 지점 모두 스마트오피스를 구축하였습니다. 대웅제약은 자신이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스스로 선택하여, 자유롭게 근무함으로써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대웅제약은 유연근무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탄력근무, 재택근무, 부분근무, 플렉서블 타임제, 그리고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의 5가지 유형을 운영 중이며, 남녀직원 모두가 합당한 사유가 있다면 활용할 수 있습니다.

능력 있는 직원이 육아를 위해 경력이 단절되는 것을 방지하고자 대웅제약은 ‘리틀베어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은 리틀베어 어린이집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보육환경을 자녀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직원들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웅제약은 건강에 관심이 있고 스스로 건강하도록 노력하는 임직원이면 누구나 생활습관, 운동습관, 마음습관을 실천 할 수 있도록 ‘대웅지킴이’, ‘건강계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웅지킴이는 리더와 팀원 간 자유롭게 소통하며 운동할 수 있는 건강 복지 프로그램으로, 직원의 건강 증진과 동시에 임직원 소통 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학습을 생활화하는 문화

대웅제약은 도서구입, E-book 대여, 사내 도서관 운영 등 도서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학부터 직무 관련 전문 내용, 교양 등 다양한 분야의 인터넷 강의수강과 자율학습을 할 수 있는 사이버연수원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대웅제약은 업무에 관련된 외부교육에 대한 비용을 지원하고 있으며, 글로벌 우수인재 교육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좋은 사람과 함께 일하는 문화

대웅제약은 ‘좋은 회사는 좋은 사람이 만들어가는 것’이라 믿으며, 끊임없이 좋은 사람을 끌어들이고자 합니다. ‘일 먼저’하고 사람을 찾는 것이 아니라, ‘사람 먼저’ 버스에 태우고 함께 무슨 회사를 만들어갈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스스로 회사의 주인이라는 생각으로 일하며, 최고의 전문가에게서 배우고 최고의 인재를 영입합니다.

치열하고 치밀한 평가 문화

대웅제약의 평가시스템은 투명/공정/객관적/합리적 평가를 통해 직원을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결과를 위한 평가가 아닌, 육성형 피드백을 통해 상호 소통하며 목표와 역량개발 계획을 세우고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평가의 원칙을 세우고, 공정하고 치밀한 평가를 위해 다면평가와 평가 워크아웃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합니다.

합리적인 보상 문화

대웅제약은 나이, 성별, 국적, 근무 연한에 상관없이 능력에 따라 합리적인 보상을 합니다. 직무급 시행을 통해 직급으로 구분하지 않고, 오로지 개인의 성과에 따라 임금이나 보상을 책정하며,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은 호칭도 직급이나 직책을 뺀, ‘님’을 사용합니다. 이는 직무급에 따라 직무변화가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는 유연한 조직문화를 형성하기 위해서입니다. ‘님’ 호칭을 통해 직위와 연공서열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눔으로써, 스스로 창의력을 발휘하고 일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수평적 근무환경을 조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