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사이트 > 채용정보 > 인사이트
2022-03-02
“상반기 채용 시즌” 알아두면 참! 쓸모있는 취업 정보 플랫폼 모음.ZIP
2022.03.02 URL복사

전국의 취업 준비생(이하, 취준생)들이 손꼽아 기다려온 2022년 상반기 채용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를 목표로 취업을 준비해온 취준생들은 대부분 이맘때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준비, 자격증 취득 등으로 바쁜 시간을 보내고 계실 텐데요.

해가 갈수록 바뀌는 채용 트렌드와 다양해지는 채용 전형! 바쁜 일정 속 내게 딱 맞는 취업 정보를 찾는 시간도 만만치 않죠! 상반기 취업 성공의 꿈을 이루기 위해 밤낮으로 열심히 달리고 있는 취준생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을 실어드릴 수 있도록, 대웅제약 뉴스룸이 알아두면 쓸모있는 취업 정보 플랫폼을 모아 모아 소개해 드릴게요!

해외 취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여기로!

월드잡플러스(바로가기)

‘월드잡플러스(WORLDJOB+)’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운영하는 해외 통합 정보망으로, 채용정보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외취업 성공 사례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사례를 통해 나라별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하는 방법, 전화 면접 성공비법, 인사담당자와 소통하는 방법 등 알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해외 취업 기업정보, 국가별 유망직종, 비자 정보 안내, 해외 취업 완전 정복 가이드북, 영문과 일문 이력서 첨삭, 온라인 동영상 강의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세요!

링크드인(바로가기)

글로벌 구인구직 사이트인 ‘링크드인(Linkedin)’은 해외 채용 정보는 물론, 해외 네트워크를 만드는 데 유용한 플랫폼입니다. 다른 사이트들과 달리 SNS 방식으로 운영되기 때문인데요! 아직 한국에서는 그다지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지 않지만, 전 세계 가입자 수가 약 3억 명에 달할 만큼 해외에선 활발한 플랫폼입니다. 해외의 많은 채용 담당자들이 링크드인을 통해 구인 광고를 내고, 적합한 지원자를 물색하죠. 또, SNS를 기반으로 해외 기업에서 일하는 현업 종사자들과 인맥을 만들어 서로 관심 있는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슈퍼루키(바로가기)

해외 취업을 꿈꾼다면, 다른 나라에서 일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외국계 기업에서 경험을 쌓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 될 수 있겠죠! 그런 분들에게는 이 사이트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슈퍼루키(superookie)’는 외국계 기업 채용 정보와 함께 각 기업 담당자와 심층 인터뷰를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각 기업 채용 담당자와 분야별 전문가들이 기업마다 원하는 인재상이나 하는 일들을 소개하며 취업에 도움이 될 알짜 정보들을 알려줍니다!

공공기관에서 일하고 싶은 취준생들은 주목하세요!

잡알리오(바로가기)

‘잡알리오(JOB-ALIO)’는 정부가 2011년 구축한 공공기관 채용 정보 시스템으로, 구직자들이 편리하게 채용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검색 옵션을 제공합니다. 시장형/비시장형 공기업,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기타 공공기관 등 기관 유형별 정보는 물론, 채용 분야, 근무지, 고용 형태까지 다양한 옵션이 세분화돼 있어 개인이 원하는 공공기관 채용 정보를 찾을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분들이 사용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이에요!

특수 전문직만 모아둔 취업 지원 사이트!

미디어잡(바로가기)

‘미디어잡’은 아나운서, PD, 기자, 작가 등 미디어 직종의 채용 정보를 전문으로 제공하는 사이트인데요. 지상파 방송, 메이저 게임 개발기업, 신문사, 잡지사, 엔터테인먼트 등 매스컴 업계의 연봉을 확인할 수 있다는 큰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 언론사 입사를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언론고시 족보 자료실을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세요!

잡투게더(바로가기)

‘잡투게더(jobtogether)’는 한국무역협회에서 취업 지원을 위해 운영하는 사이트로, 무역 사무, 해외 마케팅, 해외 영업 등 무역 관련 직무를 찾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협회의 7만여 회원사와 국내외 무역 업계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데요. 무료로 국내외 취업 상담, 온라인 자소서 컨설팅, 취업 역량 강화 교육, 취업 설명회와 채용박람회, 지방 강소기업 채용 행사 등을 제공하니, 무역업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방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프로그래머스(바로가기)

사이트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프로그래머스(programmers)’는 개발자를 위한 취업 지원 사이트인데요. 국내와 해외의 개발자 채용 정보를 모두 제공하며, 개발자가 일하기 좋은 기업을 추천해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와 함께 코딩테스트 연습, 프로그래밍 강의, 테크 피드 등 개발자로서 역량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에서 함께 성장하고 싶다면, 주목!

원티드(바로가기)

‘원티드(wanted)’는 스타트업과 청년층이 선호하는 채용 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는 ‘요즘 뜨는 기업’, ‘테마로 모아보는 요즘 채용’, ‘요즘 뜨는 포지션’, ‘연봉이 높은 회사’ 등 주제별 채용 정보를 제공하며, 구직자들이 취업 지원 시 유용하게 참고할 수 있도록 직군별 연봉 메뉴를 따로 구성해 알려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AI를 통해 이용자의 이력서를 분석해 관심 있는 직무의 서류 합격률을 알려주는 서비스는 구직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로켓펀치(바로가기)

스타트업 기업 채용 정보가 많은 사이트인 ‘로켓펀치(RocketPunch)’는 한국판 링크드인이라고도 불리는 ‘비즈니스 네트워킹 플랫폼’ 입니다. 구직자는 자신의 비즈니스 프로필을 만들어 관심 있는 기업을 팔로우하고, 최신 뉴스, 채용 정보, 투자 정보 등을 맞춤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기업들은 구직자의 프로필을 보고 직접 채용을 제안할 수도 있답니다!

청년들이 일하기 좋은 우수 중소기업은?

참 괜찮은 중소기업(바로가기)

‘참 괜찮은 중소기업’은 청년층이 일하기 좋은 우수 중소기업 채용 정보 사이트입니다. 중소기업과 관련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원하는 조건을 입력하면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내게 맞는 기업을 추천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실시간 채용 정보를 통해 기업 정보 조회 수가 높은 기업들을 추천해 주기 때문에 인기 있는 중소기업의 채용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지금까지 취준생 여러분의 시간을 아껴줄 ‘알아두면 쓸모있는 취업 정보 플랫폼’을 알아봤습니다! 긴 겨울 동안 꽁꽁 얼었던 대지를 뚫고 힘차게 뻗어 나오는 봄 새싹처럼, 이제는 여러분들이 새로운 무대의 주인공이 될 시간입니다! 오늘 대웅제약 뉴스룸에서 알려드린 사이트들로 여러분 각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전략적으로 잘 활용하시길 바랄게요! 우리 모두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