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2023-09-04
2023 하반기 대웅제약 신입 채용 입사 꿀팁 대공개!(Feat. 인사 담당자)
2023.09.04 URL복사

2023 하반기 대웅제약 신입 채용이 시작됐습니다!🎉 (짝짝짝)

대웅제약은 ‘삶의 질 향상을 선도하는 글로벌 헬스케어그룹’을 비전으로 회사와 함께 성장할 인재를 모시고자 9월 4일(월)부터 20일(수)까지 전 직군을 대상으로 대규모 채용을 진행합니다.

지원 서류를 준비하다 보면 대웅제약에 입사하면 어떤 점이 좋은지, 자기소개서는 어떻게 준비할지,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한 점이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대웅제약 인사 담당자와 입사 1년차 신입사원들이 직접 알려주는 대웅제약 신입 채용 입사 꿀팁!

채용 프로세스부터 입사 꿀팁까지! 여러분이 궁금했던 대웅제약 신입 채용의 모든 것! Q&A를 통해 함께 알아볼까요?

👀 영상 미리보기 👀

Q. 출연자 여러분,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최석민 님: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6월 입사한 영업본부 최석민입니다.저는 의료진에게 대웅제약 전문의약품 정보를 제공하는 ETC 로컬 영업 MR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승주 님: 안녕하세요! 건강기능식품사업부 BM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승주입니다. 저는 올해 1월 입사하여 담당 브랜드 제품의 기획부터 출시 그리고 브랜드 전반을 관리하는 브랜드 매니저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권혁란 님: 반갑습니다! 대웅제약 인사팀 권혁란입니다. 이번 하반기 신입 채용에 관한 지원자 여러분들의 궁금증! 오늘 제가 속 시원하게 답해드릴게요!😊

Q. 본격적인 하반기 신입 채용 소개에 앞서 올해 입사한 승주 님, 석민 님에게 질문 하나 드릴게요!
두 분은 실제 대웅제약에 입사하니 어떤 점이 가장 좋았나요?

최석민 님: 저는 신입사원 교육 프로그램이 체계적으로 잘 갖춰져 있어서 좋았습니다. 의학용어, 제품, 질환, 큐레이션 등에 대해 주차 별로 교육받았는데요. 실제 업무를 수행하기 전에 MR 직무에 필요한 지식과 역량을 사전에 갖출 수 있어 아주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승주 님: ‘열심히 일한 만큼 충분히 쉴 수 있는 제도’가 대웅제약의 자랑이 아닌가 싶습니다. 일단, 휴가 자체가 많습니다! 법정 기준일 15일보다 많은 22일이 제공되고, 하계 휴가로 4일이 또 추가로 제공됩니다. 휴가가 많고 또 눈치보지 않고 쉽게 휴가를 사용할 수 있는 이런 문화가 가장 좋았습니다.

Q. 그럼 본격적으로 2023 하반기 대웅제약 신입 채용 정보에 관한 질문을 시작해 볼게요! 먼저, 대웅제약의 채용 프로세스에 대해 알고 싶어요.

권혁란 님: 대웅제약은 최근 2년 연속 신약 출시, 글로벌 진출 확대 등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광폭 행보를 이어오고 있는데요. 회사와 함께 성장할 우수한 인재 분들을 모시기 위해, 올해 하반기 신입 채용은 영업, 마케팅, 개발, 연구, 생산, 관리 등 전 직군을 대상으로 대규모로 진행됩니다.

채용 절차는 약 한 달 반에 걸쳐 1차 서류 전형, 2차 인적성 검사, 3차 면접 전형 순으로 이뤄집니다. 서류 접수는 9월 4일부터 20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며, 9월 말 인적성 검사, 10월 중순 면접 전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면접은 1Day 면접으로 진행되며, 합격자는 2023년 11월부터 2024년 1월까지 약 3개월 간의 인턴 기간을 거친 뒤 최종 채용 여부가 결정됩니다. (2024년 2월 채용 연계)

Q. 서류 전형은 어떻게 준비하면 되나요?

권혁란 님: ‘대웅제약에 왜 지원하고 싶은지’,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를 위해 무엇을 준비했는지’ 등에 대한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추가로 표현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SNS, 동영상 등의 포트폴리오를 자유롭게 추가해 주셔도 좋습니다! 단, 포트폴리오는 선택사항일 뿐 필수 제출 자료가 아니라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Q. 인·적성 전형은 어떻게 준비하면 되나요?

권혁란 님: 인성 검사는 대웅의 인재상에 부합하는가를 확인하는 시험입니다. 정답이 없는 시험이니 솔직하게 응시해주시면 됩니다.
적성 검사는 언어/추리/수리 세 가지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난이도가 어려운 시험은 아니기 때문에 시중에 있는 적성검사 문제집을 풀어보면서 감을 익히시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지원자분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자택에서 온라인으로 응시가 가능하다는 점!

Q. 면접은 어떻게 준비하면 되나요?

권혁란 님: 면접은 1Day로 PT 면접과 실무 면접이 하루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PT 면접은 사전에 특정한 주제에 대해 과제를 드리고, 면접일에 면접관에게 발표하는 형식이고, 실무 면접은 대웅의 인재상과 얼마나 적합한 사람인지 소통하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면접 때는 대웅의 인재상인 학습/소통/협력/실행에 대해 알고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평소 지원하는 직무와 관련해 준비했던 역량과 경험을 어필하시면 좋습니다. 신입사원 채용이니만큼 직무에 관련된 실무 경험을 요구하는 것은 아닙니다. 본인이 어떤 역량을 가지고 있고, 왜 이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사람인지를 정리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밖에도 영상을 확인하면 대웅제약 채용 사이트에 구직자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에 대한 답변도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요!

대웅제약 인사 담당자가 직접 알려주는 대웅제약 신입 채용 정보! 그리고 입사 1년차 신입사원들의 REAL 입사 노하우가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 영상 바로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