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제품 > 제품
2020-01-16
나이에 따라 구강 고민은 다르니까! 구강생애주기별 맞춤 치약 ‘덴티가드랩’!
2020.01.16 URL복사


나이대별로 필요한 영양소가 다른 것처럼, 구강도 연령에 따라 필요한 관리가 각기 다르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대웅제약은 구강생애주기별 구강 고민에 맞춰 관리할 수 있도록 치약 ‘덴티가드랩’을 2019년 12월 출시했는데요. 대웅제약은 어떻게 구강생애주기별 맞춤 치약을 개발했을까요?

Why! 왜 구강생애주기별 구강 건강 관리에 집중했을까요?

연령에 따라 구강 상태가 다릅니다. 잇몸 건강을 챙겨야 하는데 충치 예방 효과에 집중된 치약을 쓰는 것 보다는 각각의 구강 고민에 맞게 관리하는 것이 좋겠지요.


전체 충치 환자 중 10~30대 비중이 약 36.4%를, 치은염, 치주염 등 치주질환 환자 중에는 40대 이후의 비중이 약 66.1%로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온 가족이 하나의 치약을 쓰기 보다는 각자의 구강생애주기에 맞게 구강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그래서 대웅제약은 구강생애주기별 맞춤 치약 ‘덴티가드랩’을 개발했습니다.

Who? 대웅제약과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교수진이 머리를 맞대 개발한 치약!


구강 건강은 하루 세끼 식사를 하는 일부터 입냄새, 통증 등 일상 생활의 불편함으로 인해 삶의 질을 떨어뜨리기도 하는데요. 삶의 질 향상을 선도하는 대웅제약은 생애주기별 구강 건강 전문가인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교수진과의 공동연구를 진행했습니다.

What? 덴티가드랩은 어떤 제품일까요?

천사 같은 우리아이 첫 치약은? 1단계 ‘엔젤(Angel)’


0세부터 6세까지 영유아기는 면역력이 아직 생성되지 않아 충치 세균에 민감한 시기입니다. 그만큼 ‘유아기우식증(충치)’이 발생하기 쉬운데요. 올바른 양치 습관을 통해 예방이 가능합니다. ‘엔젤’은 어린 아이들의 유치에 충치가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데요. 자연에서 찾은 코코넛 유래 계면 활성제, 다양한 천연성분인 자몽종자추출물, 자일리톨 등이 함유돼 안전하게 치아 건강을 지켜주고, 적정량의 불소가 함유해 충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양치를 처음하는 영유아기에는 거부감이 들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천연 블루베리향으로 거부감을 낮췄습니다.

간식을 좋아하는 어린이도 안심! 2단계 ‘키즈(Kids)’


어린이가 되면 초콜릿, 과자 등 당분이 높은 음식을 많이 섭취하죠. 그래서인지 충치 발병률이 가장 높은 시기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영구치가 나는 시기인 만큼 충치 예방이 중요합니다. ‘키즈’는 충치 발병률이 가장 높은 시기인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양의 불소가 함유되었는데요. 규칙적으로 양치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달콤한 천연 딸기향을 함유했고, 자연에서 찾은 코코넛 유래 계면 활성제, 다양한 천연성분인 자몽종자추출물, 자일리톨 등으로 치아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충치예방과 하얀 이 유지를 한번에 완성, 3단계 ‘유스(Youth)’


청소년과 성인은 충치 예방은 물론 치아를 하얗고 튼튼하게 유지하는 데에도 관심이 높은데요. 성인이어도 충치에서 멀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탄수화물이나 당류 섭취가 지속되기도 하고, 음주 후 양치를 하지 않고 잠을 자거나 올바른 양치습관이 되어 있지 않다면 충치가 쉽게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이 때문에 1일 2회 이상 불소가 함유된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유스’는 충치 예방과 하얗고 튼튼한 치아를 유지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적정량의 불소가 충치를 예방하도록 해주고, 하얗고 튼튼한 치아의 구성 성분과 동일한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HAP)가 함유돼 치아를 하얗고 튼튼하게 유지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치아와 잇몸 건강을 신경써야 할 때, 4단계 ‘마스터(Master)’


나이가 들거나 임신, 교정, 임플란트 등으로 인해 치아와 잇몸이 약해지기도 하는데요. 이에 따라 잇몸이 붓고 피가 나는 증상을 시작으로 잇몸 염증인 치은염, 잇몸 뼈 주변까지 염증이 나는 치주염과 같은 치주 질환의 발병률이 높아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2018년 치주질환 환자 중 19세부터 39세 환자가 28%를 차지한 데에 비해 40대 이상은 66.1%로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마스터’는 치은염, 치주염, 구취 등 치아와 잇몸까지 구강 건강이 약해진 성인을 위한 치약입니다. 식약처에서 잇몸 염증 완화 효과를 인증받은 성분인 알란토인이 함유돼 잇몸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구강생애주기에 맞춰 구강 건강을 관리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나의 구강 고민이 무엇인지에 따라 맞는 치약을 선택해보시면 좋은 해결책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