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센터 > 보도자료
2023-08-11
“필리핀 잼버리 대원들 특별한 배려에 감동”… 주한 필리핀 대사관 감사패 받은 대웅그룹
2023.08.11 URL복사
  • – 대웅그룹, 태풍 카눈에도 안전하고 편안한 숙박, 건강한 K-푸드를 ‘필리핀 잼버리’에 지원
  • – 필리핀 잼버리 대원들, 감사의 뜻 담은 특별 공연… 교류와 화합 다지는 잼버리 정신 꽃피어
  • – 주한 필리핀 대사 10일 직접 방문해 감사패 전달
  • – 10일 한국의 말복 알리며 한국식 치킨 100마리, 피자 100판 제공

대웅경영개발원 관계자가 주한 필리핀 대사관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고 있다.
대웅그룹이 주한 필리핀 대사관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으며 240명의 필리핀 잼버리 대원들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대웅그룹이 주한 필리핀 대사관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으며 240명의 필리핀 잼버리 대원들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대웅그룹(대표 윤재춘)은 새만금을 떠난 필리핀 잼버리 대원들이 한국에서 남은 일정을 안전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전폭 지원하고 있다. 이에 주한 필리핀 대사관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 참가한 243명의 필리핀 잼버리 대원들은 지난 8일 오후, 대웅경영개발원 숙소로 이동해 남은 일정을 보내고 있다. 무엇보다 대웅은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으로서 필리핀 잼버리 대원들의 건강을 위해 영양균형에 초점을 맞춘 식단을 준비했고, K-푸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식 메뉴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갈비찜, 간장불고기, 낙지연포탕, 해물볶음 등의 다양한 메뉴를 잼버리 대원들의 입맛에 맞게 선보이고 있다.

또한 대웅경영개발원의 컨벤션에서는 잼버리 정신이 담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10일 저녁에는 필리핀 잼버리 대원들의 특별 공연 ‘필리핀 문화의 밤’ 행사도 마련됐다. 문화적 교류와 화합을 다지는 잼버리 정신에 입각해 필리핀 전통 공연과 한국의 문화를 어우르는 뜻깊은 시간이 이어졌다.

대웅경영개발원을 직접 방문한 주한 필리핀 대사(마리아 테레사 디존 데베가)는 안전과 건강이 최우선이라고 필리핀 잼버리 대원들을 격려하며, 직접 필리핀 대사관 감사패를 대웅그룹에 수여했다. 또한, 주한 필리핀 대사관 관계자들은 “천재지변의 발생에도 불구하고 필리핀 잼버리 대원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시설과 식사를 제공해준 대웅과 대웅경영개발원의 모든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며 “한국의 색다른 지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대회 운영에 힘써준 용인특례시 분들께도 감사하다”고 전했다. 지난 8일부터 태풍 ‘카눈’으로 조기 철수를 결정한 잼버리 대원들에게 대웅경영개발원을 전면 개방하고 모든 편의시설을 전폭 지원한 것에 대해 잼버리 관계자들도 거듭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필리핀 문화의 밤’ 행사 후 대웅경영개발원은 10일 말복을 맞이해, 더운 여름철 보양식을 즐기는 한국의 식문화를 설명하며 필리핀 잼버리 대원들에게 한국식 치킨 100마리와 피자 100판을 제공했다. 잼버리 대원들은 한국의 음식 문화를 즐기며 대웅경영개발원에서 받은 환대와 차별화된 지역문화를 체험할 수 있었던 용인특례시에서의 지난 4박 5일간의 소회를 나눴다.

대웅경영개발원 서종원 대표는 “갑작스러운 일정 변동에도 불구하고 밝고 건강한 필리핀 잼버리 대원들을 보며 개척정신을 통해 성장을 도모하는 잼버리 정신을 느낄 수 있었다”며 “잼버리 대원들의 건강한 에너지를 이어받아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고 안전하게 활동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서 대표는 “폭염과 태풍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35개국 5023명의 잼버리 대원들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은 용인특례시 관계자 모둔 분들께 감사의 말씀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웅그룹은 잼버리 대원들이 머무르는 동안 원활하게 숙박과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추가 인력을 배치하고 모든 상황에 대비하는 중이다. 대웅그룹의 대웅경영개발원은 국내 최대 인적자원개발(HRD) 연수 시설로 기업교육을 위한 ▲강의장 ▲숙박시설 ▲HRD 센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기업에서 요구되는 핵심역량 개발 및 육성을 통해 기업의 성과향상에 기여하고자 선진 교육기관과의 제휴 및 협력을 진행하며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필리핀 잼버리 대원들이 필리핀 전통문화 공연을 하고 있다. 필리핀 잼버리 대원들은 지난 8일부터 경기도 용인특례시 소재 대웅경영개발원에 머무르며 한국의 차별화된 지역문화를 체험했다.
필리핀 잼버리 대원들이 필리핀 전통문화 공연을 하고 있다. 필리핀 잼버리 대원들은 지난 8일부터 경기도 용인특례시 소재 대웅경영개발원에 머무르며 한국의 차별화된 지역문화를 체험했다.
지난 8일부터 경기도 용인특례시 소재 대웅경영개발원에 머물고 있는 필리핀 잼버리 대원들이 대웅과 용인특례시에 감사를 표하며 재미있는 포즈를 취하고 있다.
지난 8일부터 경기도 용인특례시 소재 대웅경영개발원에 머물고 있는 필리핀 잼버리 대원들이 대웅과 용인특례시에 감사를 표하며 재미있는 포즈를 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