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2019-11-19
‘Pharm. DW’ 약대생 심화실습 2기 설명회 개최, 그 뜨거운 열기 속으로!
2019.11.19 URL복사

지난 16일, 대웅제약은 약학대학생 대상 심화실습 인턴십 프로그램 ‘Pharm. DW’ 2기 참가자 모집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지난 8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 Pharm. DW 2기 참가자 모집은 작년에 첫 선을 보였던 1기 모집에 비해 올해 더 많은 약대생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으며, 그 현장 또한 뜨거웠는데요. 뜨거웠던 현장 이야기! 지금 들려드릴게요!

대웅제약만의 인재 육성 프로그램 ‘Pharm. DW’

‘Pharm. DW’란, 제약 산업분야 실습이 의무인 약학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8주~15주로 구성된 인턴십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인데요.

대웅제약은 기존 인턴십 프로그램이 단순 체험에 그치는 점을 개선해, 개발, 연구, ETC, OTC, 학술, 글로벌, 생산 부문에서 다양한 실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참가자의 역량 강화 및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지난 4월에는 대웅제약 전승호 사장과 함께 ‘팜 DW 소통간담회’를 진행하여 제약산업에 대한 경험을 나누고 실습생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었답니다.

‘Pharm. DW’ 약대생 심화실습 2기 설명회

이 날 진행된 Pharm. DW 약대생 심화실습 2기 설명회는 바로 이러한 심화 실습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자리였는데요.

사전 모집 공고를 통해 선발된 약대생 신청자 약 150여 명과 함께한 설명회는 대웅제약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프로그램의 절차와 실습 커리큘럼 그리고 향후 일정 등에 대해 안내하는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실습 부서 직무별 소개 시간에는 마케팅, 개발, CH본부에 이르는 각 현업 부서 담당자에게 직접 직무별 업무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들을 수 있었으며, 실습 제도에 관한 궁금한 부분은 Q&A 시간을 통해 해결! 이 날의 설명회는 마무리되었답니다.

설명회를 마치고, 대웅제약은 앞으로 더 나은 실습 교육 과정을 만들어가기 위해 2020 Pharm. DW 설명회 만족도 무기명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그 결과, ‘본 설명회에 대한 만족도’ 부분에서 응답자 중 93.9%가 ‘만족’을, ‘실습 제도에 지원할 의향이 있다’와 ‘대웅제약에 지원할 의향이 있다’에 각각 응답자 중 96.3%와 93.9%가 ‘그렇다’는 응답을 보여주었는데요.

이를 통해 약학대학생 대상 심화실습 인턴십 프로그램 ‘Pharm. DW’가 약대생들이 원하는, 약대생들에게 필요한 인턴십 프로그램이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 더 의미가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작년 대비 높아진 약대생들의 관심과 지원을 확인할 수 있었던 이번 ‘Pharm DW’ 약대생 심화실습 2기 설명회 현장 소식, 어떠셨나요?!

이번 ‘Pharm. DW’에 지원하여 최종 선발된 인원은 향후 2020년 1월부터 실무경험을 통한 역량 강화를 목표로 최대 15주 동안 대웅제약에서 근무하게 되는데요. ‘Pharm. DW’ 프로그램을 통해 날개를 펼칠 약대생들의 활약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