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2021-01-05
고객가치, 혁신개발, K-Pharma, 인재육성! 2021년 대웅제약 경영방침
2021.01.05 URL복사

희망찬 2021년이 밝았습니다. 올 한 해 소망하는 일 모두 이루시고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하며, 전승호 사장님의 신년사를 통해 대웅제약이 올 한 해 실천해 나갈 경영방침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2020년 한 해 동안 우리는 코로나19로 인한 전례 없는 위기 속에 총체적인 변화를 겪으며 새로운 도전의 갈림길 앞에 섰습니다. 여러 산업 분야에서 스마트워크, 재택근무, 비대면 커뮤니케이션 등 시대 변화에 따른 새로운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으며 우리에게 닥쳐온 위기를 극복할 혁신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대웅제약은 2025년까지 진출 국가에서 10위권에 진입하고 100개국 수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글로벌 2025 비전’ 달성과 함께 회사의 혁신 역량을 더욱 집중해 나가겠습니다.

첫째, 고객 가치의 향상입니다.

대웅제약은 고객에게 신뢰받고 고객의 눈높이에서 문제를 바라보는 기업이 되어야 합니다.

특히 앞으로는 질병의 치료 영역뿐 아니라, 질병의 예방과 치료, 사후 관리 생애 전주기 고객가치 향상으로 패러다임이 전환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대웅제약은 신기술 (IT, BT)을 빠르게 개발, 접목하여 가장 앞서나가는 회사가 되고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그 동안은 증상이 있어야 진료를 받고 질병을 진단하여 약물이나 수술 등으로 치료했다면 앞으로는 개개인의 세포 분석을 통해 5~10년 후의 질병의 발병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AI를 활용해 변화 트렌드를 확인하고, 질병 발병 궤도에 들어섰다면 미리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약물이나 시술, 생활습관개선 등의 조기관여가 시작될 것입니다. 이러한 패러다임을 개인맞춤의학이라고 합니다.

대웅제약도 이러한 미래 트렌드에 맞춰 개인맞춤, 생애 전주기 고객가치 향상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이러한 패러다임에 더 관심을 갖고, 연구개발과 고객가치 창출을 준비하겠습니다.

둘째, 글로벌 혁신신약 개발입니다.

대웅제약은 언제나 위기를 기회로 삼아 도약의 발판을 준비해 왔습니다.

2021년 새해는 그 동안 갈고 닦은 신약의 성과가 본격적으로 가시화되는 해가 될 것입니다. 과거와는 양적, 질적에서 비교가 안 되는 연구개발 포트폴리오를 진행하고 있고 긍정적 결과들이 하나 둘 가시화되고 있으며 곧 글로벌에서 인정받는 R&D이노베이션 게임체인저가 될 것입니다.

당사의 핵심 R&D 방향성은 대사 및 만성질환과 자가면역, 항암, 섬유증 그리고 코로나19등 감염병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글로벌 임상시험이 한창인 코로나19 치료제들을 비롯해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펙수프라잔, 당뇨병 신약 이나보글리플로진, 그리고 고혈압, 자가면역질환, 폐섬유증, 안구건조증 등 다양한 질병에 대한 혁신 신약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준비 중인 다양한 신약 파이프라인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블록버스터로 활약할 수 있도록 철저한 검증을 통한 개발이 필요합니다.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속의 대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역량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셋째, K-Pharma 글로벌 리더 도약입니다.

대웅제약은 국내 제약사중 가장 많은 8개국에 법인, 지사, 연구소, 생산라인 등 해외 전진 기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미 80개국 이상에 진출한 제품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이미 K-pharma의 선두권에 올라서 있지만 올해 100개국 수출 네트워크, 인도네시아 등 현지 진출 국가에서의 경쟁우위 강화, 글로벌신약 확보 등의 성과를 통해 한국형 글로벌 기업으로의 정상 도약을 이루고자 합니다.

또한 언제, 어디서든, 누구와도 서로 다른 기술과 서비스를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지속적인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우리의 성장 동력이자 발판인 R&D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자 합니다. 이미 대웅제약의 오픈이노베이션 전략과 성과는 업계에 회자되고 있습니다.

국내외 연구자들 및 파트너사들과 교류를 통해 좋은 혁신 신약 과제,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결과물은 빠르게 발전시켜 신약개발과 신사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다양한 신약 신사업 포트폴리오 확보해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으로의 한층 더 도약하고자 합니다. 헬스케어 그룹으로의 도약을 성취시켜 나아가야 할 때입니다.

넷째, 도전과 변화를 주도하는 인재육성입니다.

인재 육성은 대웅제약 성장의 새로운 동력과 미래가 달려있는 중요한 과제입니다.

혁신의 세기를 앞장서서 선도할 인재 육성의 중요성은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사고방식의 전환, 도전과 변화를 일깨우는 사례를 지속적으로 전파하여 인재를 육성하고, 우수한 역량으로 충만한 임직원간의 협업과 소통의 시너지를 기대합니다.

끊임없는 고민과 학습을 통해 급변하는 시대에 걸맞는 최고의 역량을 가진 인재로 성장하여 지속 가능한 혁신을 이뤄내리라 믿습니다. 이를 위해 대웅제약은 도전과 변화를 주도하는 인재가 더욱 더 진가를 발휘하고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작년에 본격적으로 시작된 사내 벤처 육성 등이 그 예이고 개개인의 목표와 적성에 따라 회사 안에서 그 역량을 한층 더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론을 지속 고민해 나가겠습니다. 

자랑스러운 대웅제약 임직원 여러분!
지난 한 해 여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는 굳건히 헤쳐나갔습니다.
대웅인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보여준 뜨거운 열정과 헌신 덕분입니다.
오늘의 성과도, 미래의 목표도, 모두 여러분이 직접 만들어가는 회사가 바로 대웅제약입니다.
2021년 올해도 주인의식과 자부심을 가지고 최고의 회사를 만들어나가는 대열에 참여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또한 디지털 4차 산업혁명 시대 혁신의 리더로서 언택트 트렌드가 가져온 일상의 변화와 최첨단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술의 패러다임 변화를 성장의 동력으로 전환할 수 있는 인재상으로 발전해 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혼자 가면 빨리 갈 수 있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다’라는 격언처럼, 우리 모두가 한 방향을 바라보고 함께 간다면, 대웅제약은 치열한 글로벌 시장에서도 한국을 대표하는 제약사로 굳건히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대웅인 여러분이 직면하는 어려운 여건들도 혁신의 동력으로 헤쳐나가고,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정진해 나갈 수 있도록 모두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희망찬 신축년 새해를 맞이하여 대웅인의 정신으로,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건강한 미래를 만들어 나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