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사이트 > 채용정보 > 인사이트
2020-12-04
취업준비생에게 필요한 정보만 쏙! 대웅제약 인턴십 LIVE 채용 설명회
2020.12.04 URL복사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도 취업시장이 얼어붙은 요즘, 취업준비생 여러분들의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대웅제약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우수한 인재를 찾고자 수시채용과 인턴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지난 11월 26일에는 2021년 상반기 인턴 모집에 대한 ‘인턴십 LIVE 설명회’를 개최했는데요. 취업준비생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대웅제약 인사팀부터 각 분야에 실제 근무하는 현직자들까지 직접 나섰습니다.

실제로 이번 채용설명회에 참가했던 분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97.5%의 참가자들이 대웅의 인턴십에 지원하고 싶다고 응답했는데요. 과연 그 현장에서는 어떤 이야기들이 오갔을까요? 대웅제약 뉴스룸과 함께 찾아가보시죠!

인사담당자가 말하는 대웅의 인턴십!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에 대해 정확히 아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이죠. 이를위해 함보름 인사팀장은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대웅제약의 소개부터 기업문화, 인재상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습니다.

그중 눈에 띄었던 것은 직원의 성장과 자율을 중시하는 대웅의 기업문화! 대웅제약은 직원의 성장을 위해 스마트워크와 같은 근무 환경을 갖추고 CDP(career Development Program, 경력개발프로그램)제도, 글로벌 우수인재 제도, 유연 근무제 등과 같은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실제 대웅제약은 지난해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을 수상했는데요. 제약업계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된 사례는 대웅제약이 최초입니다. 또한 올해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업(Best HRD)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함보름 팀장의 회사 소개에 이어 인사팀 채용담당자가 직접 대웅의 인턴십에 대해 친절히 설명해주었습니다. 특히 94%의 만족도를 자랑하는 이유인 대웅 인턴십만의 차별점에 대해 강조했는데요. 대웅의 인턴십은 인턴들에게 실무 위주의 의미있는 일을 제공하고 실제 성장에 도움이 되는 육성형 피드백을 실시하고 있죠. 또한 우수한 인턴들에게는 학점연계 졸업생 인턴십 등 지속하여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으며, 대웅의 인턴들은 임직원들과 동일한 대웅의 기업문화 및 복지제도를 누릴 수 있습니다.

대웅제약 직원들이 직접 전하는 TIP!

대웅제약과 인턴십에 대한 정보를 얻었다면, 이제는 자신이 희망하는 직무를 좀 더 자세히 알아볼 차례! 채용설명회 사전 신청 시 가장 많은 질문이 쏟아졌던 IT, 마케팅, 생산직무 등의 분야에 근무하는 현직자들과의 Q&A 시간이 이어졌는데요. 현업에서 어떤 프로젝트를 진행하는지, 일을 수행할 때 어떤 툴을 이용하는지 등 구체적으로 취업준비생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에 대한 이야기가 오갔습니다.

IT운영팀 손창일 님은 “AI 빅데이터 직무를 수행하는 데 어떤 역량이 있으면 좋을까요?” 라는 질문에 대해 ‘데이터 분석 능력’을 꼽았는데요. 특히 대웅에서 사용하는 툴인 파이썬을 활용해 데이터를 분석하는 프로젝트나 논문을 작성했던 경험이 있으면 직무를 수행하는 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고 팁을 주었습니다.

마케팅 분야에서는 소비자 조사에 대해 궁금해하는 질문이 많았는데요. 일반의약품 마케팅을 담당하는 CH마케팅팀의 이상화 팀장은 ‘소비자에 대한 이해’를 강조했습니다. 소비자가 관련 제품을 왜 구매하는지, 어떤 경로로 구매하는지, 불편한 점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야 제품이 소비자에게 전달할 가치와 제품의 콘셉트, 키 메시지 등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할 수 있기 때문이죠.

생산본부의 강신일 님에게도 직무 수행 역량에 관한 질문이 많았습니다. 이에 강신일 님은 생산본부의 경우 이곳에서 이뤄지는 모든 일이 GMP 규정에 따라 이뤄지기 때문에 이를 준수하는 ‘정직함’을 가장 중요한 역량으로 꼽았습니다. 더불어 GMP 규정에 대한 이해와 영어 실력이 뒷받침된다면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여전히 풀리지 않은 궁금증이 있다면?

인사팀의 소개와 직원들의 Q&A에도 풀리지 않는 궁금증이 있을 수 있죠. 이를 위해 실시간 채팅을 통해 취업준비생과 소통하는 자리도 마련했는데요. 인사팀에서 인턴 지원 자격, 우대 사항 등에 대해 실시간으로 친절히 답변을 해주었습니다.

이렇게 1시간 가량 진행된 채용 설명회도 어느덧 막바지. 인사팀 채용담당자들과 함께 하는 시크릿 TALK로 모든 설명회가 끝났습니다. 자기소개서와 면접에 대한 현실적인 팁까지 알찬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뉴스룸을 찾아주신 취업준비생 여러분께 살짝 팁을 공개하자면, 자기소개서 작성 시 ‘몸이 아파 약을 복용하던 중 대웅제약을 알게 됐고…’와 같은 상투적인 문구는 지양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추상적인 접근보다는 대웅제약의 인재상을 정확히 파악하고, 자신의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와 자신이 맡았던 역할 등을 상세히 기술할 것을 당부했죠. 또한 이번 인턴 채용은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만큼 면접 때 사용할 기기를 미리 사용해 시선처리, 음량 등을 사전에 체크해 보는 것이 좋다는 등 실질적인 조언까지 들을 수 있었답니다.

또한 실시간 토크에서 미처 답변드리지 못했던 내용은 채용설명회가 끝난 후 인사팀에서 직접 각 부서에 확인하여 답변을 전달해주기도 했습니다.

채용담당자부터 현직자까지 직접 발벗고 나서 채용 단계별로 주의해야 할 사항과 직무에 대한 상세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는데요. 취업준비생에게 꼭 필요한 정보만 쏙쏙 골라 담은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채용설명회에 참가했던 분들의 대다수가 ‘실무를 통해 성장할 수 있을 것 같다’, ‘일하고 싶은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다’ 등의 이유로 대웅의 인턴십에 지원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는데요. 일하기 좋은 회사에서 성장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대웅제약 인턴십을 꼭 주목해주세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함께 해준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모든 취업준비생 여러분들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대웅제약이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