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사이트 > 채용정보 > 인사이트
2020-10-22
인턴십 만족도 94%! 대웅제약 인턴십의 매력은?
2020.10.22 URL복사

대웅제약은 올해부터 인턴십 제도를 적극적으로 운영해오고 있는데요. 그동안 인턴십을 거쳐간 이들의 만족도는 무려 94%에 달합니다. 지난 일자리박람회 채용설명회에서 함보름 인사팀장은 이런 높은 만족도의 이유를 대웅제약 인턴십만이 가지는 특징으로 꼽기도 했죠. 그렇다면 과연 대웅제약 인턴십만의 매력 포인트는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무 역량 UP! 의미있는 일 제공

보통 인턴은 간단한 사무 업무나 보조 업무를 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대웅제약의 인턴십은 다릅니다. 모두에게 ‘의미있는 일’이 되기 위해, 임직원들이 치열하게 고민하여 인턴들의 과제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인턴들에게는 공통 과제와 개별 과제가 주어지는데요. 공통 과제는 회사의 미래를 위해서 ‘매우 중요하지만 우선순위를 고려하여 아직 진행이 되지 못했던 업무’를, 그리고 개별 과제는 현업에서 진행되는 실무, 개인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업무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회사는 인턴들의 젊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혁신적 결과물을 얻을 수 있고, 인턴은 회사의 문화를 직접 느끼고 학교에서 배운 지식이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경험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잘하고 있어! 육성형 피드백 진행

인턴들이 업무를 하면서 가장 필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피드백’입니다. 자신이 업무를 잘하고 있는지, 어떤 점이 부족한지 등을 알게 되는 것만으로도 성장을 위한 밑거름이 되기 때문이죠.

대웅제약은 임직원들이 진행하는 월별 성장형 피드백을 인턴들에게도 동일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이 제공하는 ‘성장형 피드백’은 결과에 대한 평가가 아닌, 평가항목을 세부적으로 기재해 본인이 성장하고 계획한 것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멘토가 수시로 진행하는 수시 피드백과 함께 팀장이나 소장 등 상사의 정기적인 성장형 피드백을통해 인턴들에게 잘한 점, 부족한 점, 개선 부분 등에 대해 알려주며, 인턴십이 단순한 업무 경험에 그치지 않고 ‘한단계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입사원이 되기 위한 징검다리! 지속하여 일할 수 있는 기회 제공

학부생 및 졸업예정자, 졸업자 등이 인턴십에 많은 관심을 두는 이유는 취업 전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점과 신입사원으로 가는 징검다리로서의 역할이 크기 때문인데요.

이런 니즈를 반영하듯 대웅제약은 인턴십 기간 동안의 성과와 일하는 자세를 평가하여 우수한 인턴에게는 추가로 업무를 함께 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장기현장실습(학점연계)이나 졸업생 인턴십 등 다양한 형태로의 근무가 가능합니다. 또한 희망할 경우, 최소 2개 부서 경험을 할 수 있어 자신에게 맞는 직무를 찾는 기회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인턴십 수료 우수자의 경우, 인턴십 지속 기회 및 정직원으로서 함께 일할 수 있는 채용기회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취업준비생 여러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가 되겠죠.

대웅의 문화 경험 및 정기 간담회 진행

대웅제약 인턴십의 이점은 대웅의 문화를 오롯이 경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유연근무제, 스마트오피스, 자율 좌석제, IT 인프라를 통한 스마트 워크 문화와 직원간 직급이 아닌 ‘~님’으로 통일하여 부르는 수평적 조직 문화 등 직원들과 동일한 환경에서 근무하며 대웅의 기업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인턴십 기간 동안 임직원과 동일한 수준의 복리후생도 누릴 수 있습니다.

대웅제약은 더 나은 인턴십 문화를 형성을 위한 정기 간담회를 진행하기도 하는데요. 인턴은 월 1회 인사팀과 간담회를 통해 인턴간의 네트워킹 기회를 가질 뿐 아니라 고민사항이나 업무 진행 시 애로사항, 궁금한 사항 등에 대해 즉시 소통할 수 있습니다. 대웅제약은 인턴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과 반영을 통해 현재보다 더 좋은 제도로 발전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은 앞으로 지속적으로 인턴십을 활성화하여 많은 분들이 대웅제약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인데요. 대웅제약 입사에 관심이 있는 취업준비생 여러분들은 인턴십의 기회도 노려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