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제품 > 제품
2020-07-03
치아와 잇몸에 닿는 힘을 FIT하게,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
2020.07.03 URL복사

칫솔의 핵심은 칫솔대로부터 전해지는 올바른 양치 힘이라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대웅제약은 서울대학교 치과대학과 공동 개발해 치아와 잇몸에 닿는 힘이 올바르게 전달되도록 설계된 특허 칫솔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 4종을 선보였습니다.

Why! 왜 양치 힘에 집중했을까요?

음식을 먹고 난 뒤, 치아에 들러붙은 프라그(치태)∙치석은 일명 세균막으로 충치, 구취, 잇몸병을 유발합니다. 건강한 구강 관리를 위해서는 양치할 때마다 프라그를 깨끗이 제거해야 하는데, 프라그는 생각보다 꽤 끈적하게 치아에 들러붙어 있어 이를 제거하려면 큰 힘이 필요합니다.

치의학에서는 치아에 붙은 프라그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서 200g 정도의 힘이 적절하다고 말합니다. 이는 우리가 연필 글씨를 지우개로 지우는 정도의 힘과 비슷한데요.

효과적인 양치를 위해서는 손에서 시작된 힘이 칫솔을 거쳐 치아까지 올바른 양치 힘이 전달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Who? 대웅제약과 서울대 치과대학 교수진이 머리를 맞대 개발한 칫솔!

구강 건강 전문가 대웅제약과 서울대 치과대학 교수진은 올바른 양치의 본질이자 핵심은 ‘양치 힘’이라는 사실에 주목했고, 양치 힘은 칫솔대를 통해 전해진다는 것에 집중해 연구를 진행해왔습니다. 그 결과 치아와 잇몸에 닿는 힘이 올바르게 전달되는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을 선보이게 됐습니다.

대웅제약과 서울대 치과대학 교수진이 함께 칫솔대부터 칫솔모, 패키지까지 하나하나 꼼꼼하게 따져 개발한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What?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은 어떤 제품일까요?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은 특히 손에 잡히는 칫솔대 부위가 육각형 모양으로 디자인됐습니다. 육각형은 벌집의 모양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가장 견고하고 완전한 힘의 황금 비율인데요. 그래서 손목을 많이 꺾거나 크게 힘을 들이지 않아도 손에 FIT하게 쥐어지는 그립감이 우수해요. 뿐만 아니라 치의학에서 권장하는 일자형으로 뻗어 있어 양치 힘이 그대로 전해지며, 삼각형 칫솔목이 치아와 잇몸에 힘이 잘 닿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죠!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은 이러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인정받아 특허를 받았습니다. (등록번호 : 30-0859139)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은 소비자의 구강 상태와 치아 크기에 따라 칫솔을 선택할 수 있도록 총 4가지의 라인업으로 구성했습니다. 나의 구강 건강, 치아 크기에 맞는 칫솔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죠!

치아와 잇몸이 건강하다면 치태와 치석제거에 탁월하고 뽀독뽀독 개운한 ‘안티프라그(작은헤드/일반헤드)’를 선택하고, 치아와 잇몸이 약하다면 저자극으로 부드럽고 세밀한 양치가 가능한 ‘검케어(작은헤드/일반헤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TIP! 치의학에서는 치아 2개를 덮을 수 있는 크기의 칫솔헤드를 권장합니다!

칫솔을 언제 교체하였는지 매번 기억하기 쉽지 않죠. 칫솔을 오래 쓰면 칫솔모가 마모되어 치아 표면에 붙은 프라그 제거 능력이 떨어집니다.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에는 칫솔모 중앙에 블루 인디케이터모를 심어두었는데요. 블루 컬러가 눈에 띄게 줄어들면 칫솔을 교체하라는 신호를 주는 스마트모입니다. 또한 치의학 전문가가 알려주는 치약 적정 사용량은 1g, 완두콩 한 알 크기 입니다. 그립-핏 칫솔에 식모된 블루 인디케이터모 위에 짜면 치약 적정 사용량을 지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