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2020-05-20
뉴스룸 구독자가 좋아하는 기사? 읽고 싶은 기사는 무엇일까요?
2020.05.20 URL복사

지난 4월 22일부터 30일까지 ‘대웅제약 뉴스룸 1주년 기념 이벤트’의 설문조사를 통해 여러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받았었습니다. 오늘은 여러분께서 직접 참여해주신 설문조사에 대한 결과를 함께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대웅제약 뉴스룸에 어떤 의견이 나왔을까요?

대웅제약 뉴스룸에서 가장 유익했던 콘텐츠는?!

설문조사를 무려 1,637분께서 참여해주셨습니다. 10대부터 60대 이상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관심을 가져주셨었는데요. 남녀노소 상관없이 여러분의 귀한 설문 참여에 감사드립니다!

“일상에서 궁금할 수 있는 내용과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건강정보 콘텐츠가 유익했어요!”

여러분이 대웅제약 뉴스룸에서 가장 유익한 콘텐츠로 지목해주신 것은 바로 건강정보 콘텐츠입니다. 단순히 건강정보만 알려주는 것이 아닌,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정보전달과 일상에서 궁금해하거나 지나쳤을 수도 있는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기에 좋았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건강정보 Best 콘텐츠는?>

1. 과다한 게임 이용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2. 먹방 프로그램이 건강에 끼치는 영향
3. [웅’s Q&A] 진통제를 자주 먹으면 내성이 생기나요?

“대웅제약 직무에 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 뒤를 이은 콘텐츠는 바로 채용정보 콘텐츠인데요. “대웅제약에 있는 직무와 해당 직무가 하는 일에 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어서 유익했었다”고 하는데요. 앞으로도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로 찾아 뵐 예정입니다!

<채용정보 Best 콘텐츠는?>

1. 제약회사 직원들은 어떤 일을 할까?
2. ★처럼 반짝이는 자소서를 만들어줄 비법 ‘STAR 기법’
3. PT 면접! 더 이상 어려워하지 마세요! PT 면접을 위한 꿀팁!

“대웅제약이 신약 개발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3위를 달성한 콘텐츠는 R&D 콘텐츠입니다. 전문적인 내용이 많이 존재하여 어려울 수도 있다는 염려가 있었는데요. 그럼에도 “R&D 콘텐츠를 보고 대웅제약에서 어떠한 연구를 진행하고,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알게 되어서 좋았다”는 의견과 “더 대웅제약을 기대하고 신뢰하게 되었다”는 의견을 통해 앞으로도 여러분을 위해 R&D 소식을 주기적으로 전달하려고 합니다.

<R&D Best 콘텐츠는?>

1. 세계 최초, 최고 신약 연구개발을 위한 대웅제약의 노력!
2. NEXT 나보타, 안구건조증 치료제 HL036
3. 대웅제약 ‘펙수프라잔’,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시장에 도전한다

이 외에도 기업문화, 직무인터뷰, 마켓인사이트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셨는데요. 여러분의 모든 의견을 통해 대웅제약 뉴스룸이 앞으로도 더욱 풍성해질 예정입니다!

앞으로 대웅제약 뉴스룸에서 읽고 싶은 기사는?

설문조사에서는 앞으로 읽고 싶은 기사에 대한 의견도 들어봤는데요! 저희 대웅제약 뉴스룸에서는 여러분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대웅제약 뉴스룸에서 다양하고 알찬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대웅제약 제품에 대한 이야기’,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비타민이나 약 복용을 통한 관리법 등’ 다양한 의견을 받았습니다.

여러분이 궁금해하는 카테고리와 콘텐츠를 아래에서 만나보실 수 있어요!
(각 내용을 클릭하시면 해당 카테고리, 혹은 대표 콘텐츠로 이동합니다)

1. 대웅제약 제품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제품뉴스’
2. 일상생활 속 건강관리법에 대해 궁금하다면 ‘웅’s Q&A’
3. 개발되고 있는 의약품이나 제약회사의 트랜드를 알고 싶다면 ‘R&D 카테고리’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뉴스룸에서 선보일 콘텐츠는요!! 대웅제약 뉴스룸에서는 취업준비생만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선보일 콘텐츠는요!!

취업준비생 여러분들이 궁금해 하는 채용 전형에 대해 소개할 예정입니다. ‘신규 입사 직원들의 취업 준비 이야기’와 채용된 후 채용 전형 후기 콘텐츠인데요.신규입사자의 첫 번째 콘텐츠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신규입사자 시리즈 #1 – “나는 대웅제약에 이렇게 입사했다’ 신규 콘텐츠 보러가기!

또한, 실제 직원들이 생각하는 대웅제약의 기업문화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알고 싶다는 등의 의견도 있었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직원들이 직접 전하는 대웅제약의 장점과 이유를 소개하는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대웅제약 취업을 꿈꾸는 예비 대웅인을 위해 앞으로도 유익한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일상생활에서 약 복용시 궁금한 점들을 제약회사의 전문지식으로 알고 싶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요.

앞으로도 여러분이 궁금해할 수 있는 일상생활 속 약에 대한 이야기와 여러분이 복용하고 있는 감기약, 진통제, 당뇨약 등 각 성분별 특징을 담은 콘텐츠도 소개하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대웅제약이 직접 제약업계의 어려운 용어 소개 등 약에 대한 정보를 쉽게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찾아가겠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여러분이 대웅제약에 대해 어떠한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 좋은 기회였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께 다양하고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대웅제약 뉴스룸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대웅제약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매주 받기 원하신다면 대웅제약 뉴스레터를 구독해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 뉴스레터 구독하러 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