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제품 > 제품
2020-03-25
체험 삶의 비타민공장! 임팩타민은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2020.03.25 URL복사

피로회복과 에너지 생성을 돕는 고함량 비타민B ‘임팩타민’!

우수한 품질의 ‘임팩타민’을 제공하기 위해 엄격한 기준에 따라 품질이 관리되고 있는데요. 임팩타민은 잘 알지만 이 작은 알약이 도대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임팩타민의 한 줌의 가루부터 소비자들의 손에 닿기까지! ‘임팩타민’이 어떤 과정을 거쳐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소개합니다! 낱낱히 보여드립니다.!

임팩타민이 만들어지는 7단계

임팩타민은 원료에서 제품이 완성되기까지 총 7단계의 제조공정을 거쳐 생산되고 있습니다.


1. 칭량

임팩타민의 각 원료를 정해진 무게만큼 정확하게 계량합니다. 여기서! 임팩타민은 빛에 취약한 비타민의 함량이 저하는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빛을 차단한 상태에서 제조합니다. (차광제조)

2. 과립 (원료 분쇄 및 혼합)

각 원료를 일정 크기 이하의 입자 사이즈로 만들고, 골고루 섞습니다.

3. 타정

과립된 입자를 찍어 정제 형태로 만듭니다. 이 때! 임팩타민은 자동 공정 시스템을 통해 두께와 경도,무게 등이 규격에 맞는지 측정하는데 이 과정에서 불량 혼입이 감지되면 공정이 자동으로 정지됩니다! 또 금속검출기로 금속이 있는지 중간중간 확인을 거칩니다.

4. 코팅

정제의 표면에 코팅 작업(제피 및 건조)을 통해 방습 효과를 높이고, 색상을 입힙니다. 이 과정에서도 빛을 차단한 환경에서 제조합니다.

5. 선별

정상 제품과 불량품을 선별합니다. 이때 임팩타민은 3D 카메라를 통해 이물이 있는 경우 2㎛크기의 이물까지 검출해냅니다. 1㎛는 1밀리미터(㎜)보다 1000배 작은 단위로 해변 모래가 80~100㎛, 미세먼지 입자가 10㎛이하이니 2㎛면 얼마나 작은지 실감이 나시나요?

6. 포장

먼저 용기에 이물질이 없도록 정전기 제거 및 세척 후 알약을 선별하여 용기에 담고 패키지에 넣어 포장합니다. 여기서! 다시 한번 품질을 체크하는데 카메라 검사기로 0.4mm 크기와 색상을 자동 선별합니다.

7. 품질보증 및 품질관리

QC(Quality Control) : 품질관리
제품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단계입니다. 의약품 생산에 필요한 원료, 포장재 등은 물론, 최종 완성 의약품 생산에 관련된 모든 물질들에 대한 적합성과 법적 규제 항목 등 전반적인 의약품 생산 과정을 검사합니다.

QA(Quality Assuarance) : 품질보증
생산된 제품 및 생산공정의 적합성을 보증하는 단계입니다. 제품의 적합성뿐만 아니라 생산하는 기기 검수, 제조, 분석, 제조지원 설비 등 전 과정의 적격성 평가를 진행합니다.

아이고 여기까지 오느라 여러분도 고생하셨습니다. 이런 험난한 여정을 거쳐야만! 비로소 임팩타민이 탄생하게 됩니다.
그 여정은 험난하지만 그만큼 기준에 적합한 고품질의 제품이 나올 수 있겠죠? 필수 비타민B8종으로 피로는 없애고 에너지는 살리는 임팩타민!!

심의번호 : 2020-1526-001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