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제품 > 제품
2019-11-20
통증을 쉽고 빠르게! 도와줘요~ 이지엔6!
2019.11.20 URL복사

아플 때 고통을 참으시나요? 아니면 진통제로 통증을 빠르게 완화하고 일이나 공부에 집중하거나 야외활동을 즐기시나요? 질병으로 인한 것이 아니라면 통증은 시간이 지날수록 사라지기도 하지만, 가만히 쉴 수 없는 상황에서는 통증을 빠르게 해소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대웅제약은 두통, 생리통 등 통증으로 고통받는 환자의 통증을 완화시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05년 액상형 진통제 ‘이지엔6’를 발매했습니다.

통증, 쉽고 빠르게 끝내다! ‘이지엔6’의 의미

‘이지엔6’의 브랜드명은 어떤 뜻일까요? ‘이지엔’은 쉽게(Easy)와 끝내다(End)를 붙여 ‘쉽고 빠르게 통증을 완화한다’는 의미로 지어졌습니다. 머리가 아플 때, 갑자기 치통이 생겼을 때, 무리한 운동으로 근육통이 왔을 때, 생리통으로 몸이 무겁고 아플 때 등 일상생활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통증을 빠르게 해소해주기 위해 ‘이지엔6’가 개발되었지요.

그렇다면 숫자 6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여섯 가지의 ‘S’가 모여 진통효과를 나타낸다는 의미로 지어졌습니다.

빠르게 통증을 개선하는 액상형 진통제 + 통증의 원인을 억제하는 성분

대웅제약이 진통제를 개발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통증을 빠르게 해소하는 것이었습니다. 호박산젤라틴으로 연질캡슐을 만들어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도록 개발했습니다. ‘이지엔6이브’의 경우 네오솔특허공법이 적용돼 물에 잘 녹지 않는 약물을 고농도로 용액화해, 붕해속도와 용출율을 개선하고 약물의 생체 내 이용률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등록특허 10-0517653)


대웅제약은 이지엔6 라인업 중 이부프로펜 성분의 ‘이지엔6애니’를 가장 먼저 출시했습니다. 이부프로펜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onsteroidal anti-inflammatory drugs: NSAIDs) 중 대표적인 성분인데요. 통증유발물질인 프로스타글란딘의 생성을 억제해 통증을 줄여주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이부프로펜은 진통, 해열 효과와 함께 염증을 가라앉히는 소염 효과도 있으며, 세계보건기구의 기초 건강을 위한 ‘필수의약품 명단’에도 포함된 성분입니다.


진통제의 색상을 결정할 때에도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줄 수 있는 색상을 고민했습니다. 대웅제약은 색체심리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파란색이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는 점을 파악했는데요. 통증 치유에 심리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지엔6’의 제형에 파란색을 적용했습니다.

통증의 정도와 유형에 따라 편리하게 선택 가능한 ‘이지엔6’

‘이지엔6’는 ‘이지엔6애니’ 외에도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지엔6이브’는 진통에 효과적인 이부프로펜과 생리기간의 부종을 완화시키는 파마브롬이 더해져 생리통에 효과적인 제품입니다. 이외에도 신속하고 빠른 효과의 ‘이지엔6프로’, 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이지엔6스트롱’, 국내 최초 아세트아미노펜 연질캡슐인 ‘이지엔6에이스’ 등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제품명통증 정도와 유형성분
이지엔6애니가벼운 통증 완화이부프로펜
이지엔6이브생리통 완화이부프로펜+파마브롬
이지엔6프로신속하고 빠른 효과덱시부프로펜
이지엔6스트롱오래 지속되는 통증 완화나프록센
이지엔6에이스가벼운 통증, 해열완화아세트아미노펜


대웅제약은 많은 사람들이 두통과 생리통 등 다양한 통증으로 고통 받지 않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좋은 약을 개발하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심의번호 : 2019-1509-0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