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2023-05-16
MZ직장인이 꼽은 이상적인 상사, 대웅제약에 있다?!
2023.05.16 URL복사

여러분은 ‘MZ세대’하면 어떤 키워드가 떠오르시나요?

아마 #나자신에게집중 #성장 #갓생 #공정성 과 같은 키워드가 떠오르실텐데요.

그렇다면, MZ세대 직장인들이 꿈꾸는 직장생활은 무엇이고, 그들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상사는 어떤 유형일까요?

대웅제약에서는 MZ세대 직장인이 원하는 직장생활과 이상적인 상사가 존재한다고 하는데.. 지금부터 대웅인들이 직접 남겨준 코멘트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MZ세대 직장인 Pick! 이상적인 상사는?

국내 취업 플랫폼 잡코리와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선호하는 직장 상사 및 기업 문화’를 주제로 조사한 설문에 따르면, MZ세대 직장인 1,114명 가운데 42%가 이상적인 상사로 ‘피드백이 명확한 상사’를 꼽았습니다. 

다음으로는 △솔선수범하는 상사(25.6%) △실무에 능숙한 상사(18.4%)가 뒤를 이었습니다. 반면 친목을 도모하거나 너무 원칙적인 상사는 각각 3.2%, 2%를 기록하며 상대적으로 선호도가 낮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대웅인에게 직접 듣는 멘토, 이상적인 상사의 조건!

대웅제약에는 MZ세대가 원하는 이상적인 상사가 존재할까요? 대웅제약 임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는데요. 

대웅인들에게는 이상적인 상사 즉, 멘토가 존재할지 그리고 대웅인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상사는 어떤 모습일지 지금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 나에게 멘토, 즉 이상적인 상사와 같은 존재가 있다면, 누구인가요?

□ 나는 어떤 상사가 이상적이라고 생각하나요?

‘대웅인에게 직접 듣는’ 나의 멘토(이상적인 상사)를 자랑합니다!

MZ세대 직장인이 꼽은 가장 이상적인 상사, 대웅제약에 있다?

개인의 성장을 중시하는 MZ세대에게 직장에서의 성장은 새로운 지식을 알아가며 더 발전하고 성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럴 때 상사로부터 명확한 피드백을 받는 게 매우 중요하겠죠!

이를 위해 대웅제약은 ‘ 육성형 피드백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육성형 피드백 제도’는 상사로부터 업무 과정에서 잘한 점, 부족한 점, 개선 부분 등을 피드백하며 맞는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나가가야 할 방향과 상사가 기대하는 바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상사는 도움이 필요한 일을 해결하는 것은 물론 구성원들의 업무 능력과 강점을 파악하고, 직원들이 조직의 목표와 개인의 업무 목표를 연결하면서 이상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렇게 구성원들을 이끄는 리더는 그에 맞는 리더쉽 역량을 갖추는 것도 중요하겠죠? 

대웅제약은 리더들이 리더쉽 강화에 필요한 역량들을 학습하고, 회사 경영전략, 제도 등에 대해 학습 및 구성원들과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교육과 워크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이 생각하는 ‘리더쉽’은 구성원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성장하기 위해 일을 한다고 합니다. 일에 몰입하는 즐거움과 성취감은 다시 일의 성과를 높이는 선순환을 일으켜 근본적으로 직원과 회사가 동시에 성장하는 길이 됩니다. 

대웅제약은  ‘회사는 직원의 성장을 위한 곳이어야 한다’고 믿으며, 직원이 일에 완벽히 집중하고 일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더욱 힘써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