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센터 > 보도자료
2018-03-26
대웅제약 전승호 신임대표,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위해 ‘역동적이고, 유연한 기업문화’ 강조
2018.03.26 URL복사

· 전승호 사장 “지금 보다 역동적인 조직 문화로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성장 이끌 것”
· 직원이 행복하고, 회사와 내가 함께 성장해 나가는 ‘글로벌 제약기업’ 비전 제시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 23일 신임 대표이사로 윤재춘 사장과 전승호 사장을 공동 선임하며, 전문경영인 체제로 강화해 나갈 전략이다.

특히 23일 주주총회에서 공동 대표로 취임한 전승호 대표는 40대 초반 젊은 CEO로 업계에서는 파격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웅제약 전승호 신임 공동대표는 지난 23일 삼성동 대웅제약 본사 베어홀에서 진행된 대표이사 이∙취임식 행사에서 향후 대웅제약을 지금보다 더 역동적인 조직으로 이끌어갈 것이며, 직원과 소통하는 유연한 CEO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 날 전 대표는 취임사에서 “지난 10여년 간 추진해왔던 글로벌 사업 성장이 가시화되고 있지만 전체 글로벌 제약 시장에 비하면 아직 부족하다”며, “대웅제약의 글로벌 비전 2020을 달성하고,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기 위해 회사와 직원이 모두 함께 발전하고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종욱부회장은 “그 동안 대웅제약의 대표이사로 오랜기간 동안 보람있게 활동할 수 있었다”고 밝히며 “글로벌제약기업으로 도약이라는 비전실현 과업을 젊은 세대의 경영인에게 인계하고 이제는 대웅제약이 비전을 달성할 수 있도록 옆에서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앞서 대웅제약은 오는 2020년까지 해외 진출 국가에서 10위권 진입과 100개국 수출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으로 도약한다는 ‘글로벌 비전 2020’을 선포한 바 있다.  

전 대표는 대웅제약을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으로 성장시켜 나가기 위해 신약개발에 적극적으로 도전하여, 내∙외부의 오픈콜라보레이션 R&D 리소스를 융합해 최고 경쟁력을 보유한 혁신신약 개발에 나서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또한 앞으로 대웅제약은 글로벌 진출을 보다 확대해 나갈 것이며, 이를 위해 최고의 인재가 모여 자율과 책임으로 최고의 성과를 내도록 하는 것에 최우선 가치를 두고 조직과 구성원이 함께 성장해 나갈 것임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서 정도경영에 앞장서고 모든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CP기준을 준수하는 회사, 제약업계 윤리경영 문화를 이끌어가는 회사를 만들어 가자고 직원들을 독려했다.

이와 함께 전 대표는 “나이가 젊은 것이 아닌 젊은 문화, 역동적인 조직으로 젊은 스타트업 기업이 되도록 할 것이다”며, “앞으로 대웅에서 많은 스타트업 기업들이 탄생하고 육성될 것이며, 이를 통해 모든 구성원이 개인의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했다.

한편, 23일 대웅제약 공동대표로 취임한 전승호 대표는 지난 2000년 12월 대웅제약에 입사한 이후 올해로 18년째 근속해 왔다.

대웅제약의 글로벌전략팀장, 글로벌 마케팅TF팀장 등을 거쳐 글로벌 사업본부를 총괄하며 해외 시장 진출과 주요 전략 제품군의 해외 수출 증대를 이루어 내며 성과를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