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2022-07-28
“우리의 걸음이 희귀질환 아동에게 희망이 되기를!” 대웅제약 <희망 걸음 캠페인> 우수 참여직원 인터뷰
2022.07.28 URL복사

희귀질환 극복을 위한 대웅제약의 <희망 걸음 캠페인>!

앞선 소식에서는 성공리에 막을 내린 캠페인의 달성 결과와 기부금 전달식에 관해 전해드렸는데요! 오늘은 캠페인에 동참한 우수 직원들의 인터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누구보다 열심히 희망 걸음을 내디뎠던 ‘열정왕’ 대웅인들의 이야기, 함께 들으러 가보실까요?

[우수 참여직원 인터뷰] 희망 걸음 캠페인에 참여한 ’열정왕’을 만나보세요!

대웅제약 나보타생산2팀 김선민 님 

Q. <희망 걸음 캠페인>에 참여한 계기를 알려주세요.

A. 건강을 위해 아침, 점심, 저녁으로 매일같이 걷기 운동 중이던 차에 사내 웹진에서 <희망 걸음 캠페인> 참여자를 모집한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걸음 수가 희귀질환 아동을 위한 기부 금액으로 활용된다는 문구를 보고 저는 직감했습니다. <희망 걸음 캠페인>은 운명(?)이라는 것을요.

Q. 평소에 걷는 활동을 많이 하셨나요? 이번 캠페인을 위해 특별히 노력한 것이 있으신가요?

A. 평소 하루에 약 10~15km 정도 걷습니다. <희망 걸음 캠페인>에 참여하면서 의식적으로 더 많이 걸으려고 노력했습니다. 회사 홈페이지에 매주 걸음 순위가 나오는데, 더 많이 걸어야겠다는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비 오는 날에는 헬스장에서 걸었고, 헬스장에 가기 힘들면 집에서 스테퍼를 이용하는 등 걸음 수를 채우려고 노력했습니다!

Q. <희망 걸음 캠페인>에 참여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A. 걷기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된 좋은 계기였습니다. 걷는다는 건 세상에서 가장 쉬운 운동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데요! <희망 걷기 캠페인>을 통해 많이 걷고, 그 시간 동안 여러 생각을 하면서 하루의 시작과 끝을 머릿속으로 잘 정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스트레스를 한껏 받은 날에도 걷고 나면 긍정적으로 마음을 다잡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Q. 희귀질환 아동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A. 사실 이 희망 걸음 캠페인에 참여하기 전까지만 해도 희귀질환이라는 병에 대해서 무관심하게 살고 있었는데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정말 많은 희귀질환이 있다는 것과 생각보다 많은 아이들이 생사의 갈림길에서 하루하루 고되고 힘든 삶을 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감히 아이들의 고통을 어렴풋이라도 짐작할 수 없기에 막연하게 ‘힘내’, ‘이해해’라는 말이 실례되는 말이 아닐까 조심스럽습니다. 하지만 희귀질환에 대해 알아보며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마음가짐이 병을 극복하는 데 좋은 밑거름이 되었던 사례들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정말로 쉽지는 않겠지만, ‘희망은 있다’라는 말을 아이들에게 전해주고 싶습니다.

<희망 걸음 캠페인> 등을 통해 난치성 질환이 조금씩이라도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지금보다 많은 사람이 이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된다면, 사회 국가적 차원에서도 희귀질환 환우와 가족들의 고통을 조금이라도 나누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앞으로 많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비록 세상 누구보다 힘들겠지만 다가올 내일은 오늘보다는 조금 더 긍정적이고 낙천적으로 꼭 희망을 갖고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대웅제약 오송루피어생산팀 조성연 님

Q. <희망 걸음 캠페인>에 참여한 계기를 알려주세요.

A. 걷는 걸 좋아하는 데 캠페인 취지도 좋고 방식도 저와 잘 맞는 것 같아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평소에 걷는 활동을 많이 하셨나요? 이번 캠페인을 위해 특별히 노력한 것이 있으신가요?

A. 출퇴근도 걸어서 할 정도로 걸어 다니는 것을 좋아하여 평소에도 많이 걷는 편입니다. <희망 걸음 캠페인> 참여 후 업무 중 쉬는 시간이나 점심시간 등을 활용해 틈날 때마다 더 많이 걸으려고 노력했습니다.

Q. <희망 걸음 캠페인>에 참여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A. 주말부부라 주말에는 걷기가 힘들었을 뿐만 아니라, 아기가 잠을 자지 않아서 많이 걷지 못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걸음 수를 채우기 위해 걸을 수 있는 날에는 의식적으로 더 많이 걷고자 노력했습니다.

Q. 희귀질환 아동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A. 저의 한 걸음 한 걸음이 희귀질환 아동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희망걸음 캠페인에 참여한 대웅인들의 소감 한마디! 💬


오늘 뉴스룸에서는 <희망 걸음 캠페인>에 동참한 우수 참여 직원들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대웅제약은 ‘좋은 약을 만들어 국민의 건강을 지키고 건강한 사회를 만든다’는 의약 보국의 정신에 따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희귀 난치성 질환 극복을 위한 신약 개발에 R&D 역량을 집중하는 동시에, 사회공헌활동의 확대 등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설 계획입니다. 모두가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건강한 미래를 꿈꾸는 대웅제약의 노력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