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 기업문화
2021-02-03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신뢰경영대상에 빛나는 대웅제약
2021.02.03 URL복사

지난 28일,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을 뽑는 온라인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대웅제약 역시 신뢰경영대상을 수상해 유수의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하며 시상식에 참가할 수 있었는데요. 100대 기업에까지 포함된 대웅제약의 기업문화, 오늘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날 시상식에서는 각 기업을 호명해 상을 수여하고, 수상소감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 회사에서 준비한 CEO 인사말과 개성 넘치는 현장연결부스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답니다. 그럼 함께 보도록 하실까요?

본격적으로 시상에 들어가기 앞서, GWP코리아 지방근 대표가 나와 100대 기업과 관련된 연구결과를 소개해줬습니다. 그 중 인상적인 한 토막을 알려드리자면,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된 기업의 구성원들은 일반기업의 구성원보다 4배 많은 일을 기꺼이 하려 했으며, 8배나 회사를 자랑스럽게 생각했고, 더 오래 일하고 싶다고 대답한 비율이 13배였고, 본인의 직장이 혁신적이라고 말한 비율은 무려 20배가 높았다고 해요.

이어서 한창 시상이 진행되던 중, 드디어 대웅제약이 호명됐습니다. 대웅제약은 올해로 2회 연속 일하기 좋은 100대기업에 선정돼 대상을 수상했답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의 수상소감도 이어졌는데요.

안녕하세요, 대웅제약 전승호 대표입니다.
 
2019년에 제약업계 최초로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2020년 신뢰경영 대상까지 받게 되어 굉장히 기쁩니다.
 
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로 인정받게 되어 대단히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큰 상을 주신 GPTW 측에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작년 한해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산업구도에 큰 변화가 발생하였고,
저희 회사 역시 안팎으로 많은 도전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들 속에서도 중심을 잡고 흔들림 없이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었던 것은,
각자의 자리에서 자율적으로 도전하고 몰입해서 성과를 내준 저희 임직원들 덕분입니다.
 
이 자리를 빌려 대웅제약 선후배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대웅제약은 올해에도 임직원의 성장을 뒷받침하는 기업문화를 더욱 발전시키고자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어서 지방근 대표님이 대웅제약에서 준비한 현장부스를 연결해 대웅제약의 기업문화에 대해 간단히 묻고 답하는 시간도 이어졌습니다. 현장부스 한켠에 있는 곰인형이 참 귀엽죠?

대웅제약 인사팀 류효인님은 “제약회사라면 조금 딱딱하게 느끼실 수 있는데, 대웅제약에는 스타트업에나 가능할 법한 좋은 제도들이 많다”면서, 유연근무제·스마트오피스·스마트IT시스템 등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몰입해서 선택할 수 있는 ‘스마트워크’ 제도들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일하는 방식에 있어 직원들의 선택을 존중하는 대웅제약의 복지제도들은 뉴스룸의 과거 콘텐츠들에도 소개된 바 있죠.

[웅’s 라이프] 일하기 좋은 대웅제약의 환경! 유연근무제 편

[웅’s 라이프] 일하기 좋은 대웅제약의 환경! 스마트오피스편

[웅’s 라이프] 일하기 좋은 대웅제약의 환경! 스마트IT시스템 편

좋은 상도 받았겠다, 대웅인들은 앞으로도 가열차게 성장함으로써 회사의 성장도 이끌어갈 예정이랍니다. 뉴스룸 독자 여러분께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