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 사회공헌
2021-01-08
아프지 말고, 참지 말고! 참지마요 프로젝트 대학생 교육봉사단 3기 모집
2021.01.08 URL복사

“몸이 아픈데, 뭐라고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우리 주변에 많은 발달장애인들은 아파도 스스로 증상을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복통도 맹장염, 장염 등 다양한 질환이 원인일 수 있지만, 충분히 인지하고 표현하지 못해 치료시기를 놓치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느린학습자의 의사소통을 위해 대웅제약과 피치마켓이 진행하는 ‘참지마요 프로젝트’, 함께할 준비가 되셨나요?

참지마요 프로젝트, 발달장애인의 건강한 삶을 위한 노력!

대웅제약과 피치마켓은 2019년 발달장애인들이 질병의 심각성과 방치의 위험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도서 ‘참지마요’를, 2020년에 질병의 원인과 증상, 검사를 받는 방법, 약을 복용할 때 주의사항 등의 그림으로 구성된 ‘AAC그림책’을 발간했습니다. ‘참지마요’를 통해 2019 함께하는기업 어워드&CSR 필름페스티벌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느린학습자의 질병표현 의사소통을 돕는 ‘AAC그림책’ 전권 한눈에 보기’ 보러가기

‘느린학습자를 위한 ‘코로나19’ 쉬운 글 도서’ 보러가기

참지마요 프로젝트의 주요 인원, 교육봉사단!

참지마요 프로젝트 활동 중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분들, 바로 교육봉사단입니다. 대학생 교육봉사단은 발달장애인들과 1:1 멘토링을 맺고, 참지마요 프로젝트의 쉬운 글 도서로 독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더불어 느린학습자들을 위해 학습 콘텐츠를 제작하고, 교육봉사단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기도 합니다.

교육봉사단이 되면 창단식을 시작으로 사전교육, 교육봉사활동, 해단식까지 총 5개월간의 활동을 하는데요. 특히, 느린학습자의 멘토링을 진행하기 전 사전교육과 실습을 거치기 때문에 보다 전문적으로 프로그램에 임할 수 있습니다.

‘참지마요 1기 대학생봉사단 인터뷰’ 보러가기

‘질병 증상 이해 쉬운 글 도서 ‘참지마요’ 발간 및 교육봉사단 출범’ 보러가기

참지마요 프로젝트 교육봉사단이 될 수 있는 기회!

대웅제약과 발달장애인의 아름다운 동행을 함께하고 싶다면? ‘참지마요 프로젝트’ 대학생 교육봉사단 3기에 지원하세요! 소외 계층을 위한 교육봉사활동이나 책과 독서, 공익 활동, 교육 콘텐츠 제작, 온라인 교육 등에 관심이 있는 국내외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에게나 열려 있답니다.

참지마요 프로젝트 3기 교육봉사단이 되면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교육봉사자 대상의 사전 교육, 주 1회 느린학습자와 쉬운 글 도서로 독서 프로그램 온라인 교육, 교육봉사 활동 후 팀별 온라인 회의를 통한 피드백 활동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게 됩니다. 특히 이번에는 총 100명 규모로 그 인원을 늘렸고,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화상시스템을 통해 언택트로 진행합니다.  

보람찬 봉사활동은 물론 VMS 봉사시간 인증과 수료증, 우수 교육봉사자로 선발될 수 있는 참지마요 프로젝트 교육봉사단. 참여하고 싶다면 오는 1월 24일까지 참지마요 프로젝트 홈페이지에서 지원하세요~

참지마요 프로젝트 제 3기 교육봉사단 지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