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브랜드 > 브랜드 스토리
2020-12-03
노라조가 ‘간 때문이야’ 부르게 된 사연
2020.12.03 URL복사

간 때문이야~ 간 때문이야~! ‘대웅제약 우루사’ 하면 떠오르는 CM송입니다. 매번 독특한 콘셉트 와 의상으로 화제를 모으는 가수 노라조가 이번에는 간 모자를 쓰고 알약으로 변신했습니다.

바로 우루사의 디지털 광고를 찍게 됐기 때문입니다. 노라조가 어떻게 이번 디지털 광고를 찍게 됐는지, 이 둘이 만나 탄생한 광고는 어떤 내용일지 낱낱이 파헤쳐봤습니다.

5년 만에 답을 보낸 대웅제약

대웅제약 우루사와 노라조의 인연은 시작부터 범상치 않았다고(?) 하는데요. 보통은 광고주가 모델을 선정하기 마련인데요. 이번 우루사 디지털 광고는 그 반대입니다. 5년 전, 노라조가 우루사를 지목한 것이죠.

하지만 노라조의 바람과 달리 대웅제약 ‘우루사’는 몇 년간 묵묵부답이었습니다. 대웅제약 ‘우루사’ 에겐 노라조의 느린 우체통을 통해 전달되기라도 한 걸까요? 5년만에 대웅제약 ‘우루사’가 응답하 며 디지털 광고의 모델을 노라조가 맡았습니다.

국민 CM송 중 하나인 ‘우루사’의 ‘간 때문이야’에 노라조만의 강한 개성을 더해 피곤한 일상을 보 내는 소비자에게 큰 웃음을 주고 더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서였습니다!

대망의 우루사 CF에는 풍경을 보며 사색에 빠진 여자, 직장에서 스마트함을 뽐내는 남자가 보입 니다. 하지만 이들은 하나같이 피로에 지친 모습인데요. 이때 어디선가 갑자기 나타나 ‘피로한 간 때문이야’를 목청껏 외친 노라조! 피곤한 이들에게 시원시원한 목소리로 ‘간때문이야’를 불러주었 죠. 가사에 담긴 ‘간 때문이야~’, ‘피로한 간 때문이야~’로 간과 피로의 연결고리가 확실히 기억에 남으시나요?

우루사 디지털 광고, 쿠키 영상까지 놓치지 말 것!

오랜 기간 기다려 드디어 만난 대웅제약 우루사와 노라조. 디지털 광고를 무사히 찍은 노라조의 반응은 어땠을까요? 5년을 기다려 찍은 CF인 만큼 아무래도 기쁘지 않았을까요? 예상을 뒤엎는 노라조의 답변은 대웅제약 우루사 디지털 광고에서 확인할 수 있답니다.

우루사 X 노라조 간때문이야 남자편 Short ver. (URSA X NORAZO)

우루사 X 노라조 간때문이야 여자편 Short ver. (URSA X NORAZO)

보통 빨리 지나가기만을 기다리게 되는 광고. 하지만 이번 대웅제약 우루사 디지털광고는 비하인 드 스토리부터 CF내용, 영상 마지막까지 깨알 재미를 선사합니다. 대웅제약의 우루사의 CM송에 노라조만의 톡톡 튀는 색깔을 더해 만든 결과죠. 이 정도면 유쾌한 응답이 되지 않았나요?

우루사 ‘간 때문이야’ 댄스 챌린지에 도전!

우루사 디지털 광고에 이어 댄스 챌린지에도 노라조가 등장했습니다!

11월 27일(금)부터 12월 17일(목)까지 틱톡에서 ‘간 때문이야 댄스 챌린지’가 진행되는데요~

EDM풍의 ‘간때문이야’에 맞춰 이모지를 따라하면 되는데요! 간을 표현한 ‘ㄱ’ 댄스를 각자의 개성 을 담은 표정연기를 더해서 참여해주세요! 해시태그 #간때문이야댄스챌린지와 함께 틱톡에 영상 을 올리면 이벤트 참여 완료! 챌린지에 참여한 500명에게 곰 캐릭터 이모티콘을 드립니다~

자세한 안내사항과 댄스 챌린지 참여는 아래 틱톡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간때문이야댄스챌린지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광고심의필 : 2020-1558-002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