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 사회공헌
2020-11-04
느린학습자의 질병표현 의사소통을 돕는 AAC그림책 전권 한눈에 보기
2020.11.04 URL복사

대웅제약 대표 사회공헌활동 ‘참지마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된 AAC그림책! <몸이 아파요>, <검사를 받아요>, <약을 사용해요> 등 총 3권으로 구성된 AAC그림책은 느린학습자가 몸이 아플 때, 병원에서 검사를 받을 때, 약을 복용할 때 꼭 기억해야 할 내용을 쉬운 그림과 글로 담았습니다. 느린학습자가 아파도 참지 않고 자신의 증상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AAC그림책을 아직 못 보셨다면 주목! 지금 바로 AAC그림책 시리즈를 한눈에 만나보세요.

발달장애인의 질병표현 의사소통을 돕는 <몸이 아파요>

1권 <몸이 아파요>는 신체 부위에 따른 다양한 질병의 증상과 원인을 담았어요. 느린학습자가 몸이 아플 때 스스로 증상을 표현해 보호자, 의료진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죠. 이제 아픈 곳이 있다면 참지 말고 표현하세요.

AAC그림책 1권 <몸이 아파요> 자세히 보기

발달장애인의 정확한 검사를 돕는 <검사를 받아요>

2권 <검사를 받아요>는 병원에서 받을 수 있는 검사 종류와 검사 순서에 대해 이야기해요. 느린학습자가 병원에 가서 증상을 말하고 보다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도록 검사 종류별 순서와 주의사항을 자세히 안내합니다.

AAC그림책 2권 <검사를 받아요> 자세히 보기

발달장애인의 올바른 약 복용을 돕는 <약을 사용해요>

3권 <약을 사용해요>는 약의 종류와 그에 알맞은 복용법을 담았어요. 느린학습자가 병원에 다녀와서 먹어야 하는 약에 대해 알아보고 복용 시 주의사항 등을 알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약을 복용하는 시간이나 횟수도 쉬운 그림으로 그려져 있어 잊지 않고 약을 챙겨먹을 수 있어요.

AAC그림책 3권 <약을 사용해요> 자세히 보기

느린학습자의 질병표현 의사소통을 돕는 그림책은 일반적인 도서 페이지 넘김과는 다른 구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책을 통해 느린학습자는 천천히 말할 수 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각 편마다 담긴 내용도 달라 그림책의 구성을 확인해보실 수 있도록 영상을 제작해봤는데요. 함께 확인해보아요!

참지마요 프로젝트 ‘질병표현을 돕는 의사소통 그림책’ 사용 설명 영상 보기

느린학습자가 자신의 아픔을 좀 더 명확히 표현할 수 있도록 대웅제약은 끊임없이 연구했습니다. AAC그림책을 통해 느린학습자가 실생활에서 질병 증상에 대한 문장이나 표현을 쉽게 구사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아플 때도 우리는 함께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느린학습자의 질병표현 의사소통을 돕는 AAC그림책
가정이나 학교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북으로도 확인 가능해요!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