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사이트 > 채용정보 > 인사이트
2020-11-02
“대웅제약 인턴십, 이래서 좋다!”
2020.11.02 URL복사

지난 포스팅을 통해 대웅의 차별화된 인턴십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드린 바 있는데요.(인턴십 만족도 94%! 대웅제약 인턴십의 매력은?) 대웅의 인턴십은 인턴들에게 의미있는 일을 제공하고, 육성형 피드백을 통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우며, 우수한 인턴에게는 지속하여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다른 회사의 인턴십과 차별화됩니다. 그렇다면 실제 대웅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가한 인턴들은 어떻게 느꼈을까요? 오늘은 인턴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제를 통해 스스로 성장할 수 있어요!”

대웅 인턴십만의 차별점, 바로 ‘의미있는 일’을 부여한다는 것인데요. 모두에게 의미있는 일이 되기 위해 임직원들이 치열하게 고민하여 인턴들의 공통 과제와 개별 과제를 선정하고 있죠. 그렇다면 실제 과제를 수행하는 인턴들에게 이것은 어떤 의미일까요?

Q. 공통 과제와 개별 과제 활동이 인턴에겐 어떤 의미를 갖고 있나요?

A. SCM팀 임재홍 인턴
대웅 인턴십만의 차별점이다 보니, 다른 곳에서의 인턴 활동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소중한 기회입니다. 인턴의 위치에서 실제 업무를 맡아 진행해볼 수 있는 시간일 뿐만 아니라, 스스로 학습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Q. 공통 과제와 개별 과제를 동시에 진행되는데, 장점은 무엇인가요?

A. 마케팅본부 박선영 인턴
다양한 전공의 인턴이 함께하니, 자연스레 시야를 넓힐 수 있었습니다. 직무별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실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도 높아졌습니다. 공통 과제와 개별 과제를 동시에 진행하니 업무 강도가 낮은 편은 아니지만, 덕분에 실무에 대해 더 심도있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방향성을 잃지 않고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었어요!”

대웅제약은 임직원들이 진행하는 육성형 피드백을 인턴들에게 동일하게 진행하고 있는데요. 수시 피드백과 월별 피드백을 통해 인턴들에게 본인이 잘한 점, 부족한 점, 개선 방향을 전달하고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인턴십을 성공적으로 마치는 시점까지 도움된 부분은 무엇인가요?

A. SCM팀 최지우 인턴
멘토님과 꾸준히 피드백을 주고 받은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과제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멘토님이 무한한 관심을 쏟아 주셨는데요. 적응 초기에는 일일 보고를 통해 진행 상황을 파악하고 조언해 주시기 때문에, 업무 수행에 있어 방향성을 잃지 않고 시행착오를 최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Q. 인턴의 성장을 함께하는 대웅 인턴십만의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A. 오송QA팀 송석정 인턴
대웅 인턴십은 현업에서 필요로 하고 고민하는 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큰데요. 매달 공통 과제와 개인 과제가 주어지고, 수행한 과제에 대한 월별 피드백이 이뤄지며 평가표가 작성됩니다. 이렇게 실무진이 시간을 할애하고, 고민하며 인턴의 성장을 함께 한다는 점에서 다른 인턴십과 큰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학습에 대한 열정만 있다면 지속적으로 함께 일할 수 있어요!”

대웅제약은 인턴십 기간 동안 실습생의 성과와 일하는 자세 등을 평가하여 우수한 인턴에게는 추가로 업무를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우수한 역량을 발휘해 연이어 대웅과 함께했던 인턴들의 비결은 무엇일까요?

Q. 우수한 역량으로 대웅에서 두 차례 인턴십을 경험하셨는데요. 인턴십을 성공적으로 수료할 수 있었던 비결이 있나요?

A. IT운영팀 장지선 인턴
저는 제가 가지고 있는 학습에 대한 열정이 인턴십 기간을 성공적으로 보낸 비결이라 생각합니다. 과제를 수행하다 보면, 먼저 나서서 찾아 알아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것들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저는 제 직무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어 보일지라도 적극적으로 알아보고 이를 과제에 적용했는데요. 대웅 인턴십은 다른 분야라도 알고자 하는 의지만 있으면 주변에서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기 때문에 이를 통해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 워크를 직접 경험할 수 있어요!”

대웅제약의 인턴들은 대웅의 문화를 오롯이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유연근무제, 스마트오피스, 자율 좌석제, IT 인프라를 통한 스마트워크 문화와 ‘~님’으로 통일하여 부르는 수평적 조직문화 등 대웅의 기업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임직원들과 동일하게 도서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교육이나 외부 교육에도 참여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최근 인턴 수료식에서 대웅제약의 전승호 대표가 인턴들 모두에게 책을 선물해주기도 했습니다.

Q. 인턴십을 하면서 대웅제약의 어떤 문화를 경험할 수 있었나요?

A. 회계팀 강승연 인턴
인턴십을 통해 제약업계 최초로 도입한 대웅제약의 스마트오피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대웅에서는 자율적으로 몰입해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대웅의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하고 있는데요. 저희 인턴들도 동일한 환경에서 실습하며 높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대웅제약과 함께 한 인턴들을 통해 대웅의 인턴십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대웅제약은 앞으로도 더 많은 인재들과 함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오니, 대웅에서 여러분의 역량과 재능을 펼쳐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