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 기업문화
2020-10-05
[웅’s 라이프] 2020년도 대웅제약 기업문화 고사 下 – 휴식·건강편
2020.10.05 URL복사

앞선 대웅고사 문제들은 잘 풀어보셨나요? 직원 성장과 자율을 보장하는 대웅제약의 다양한 제도와 프로그램을 다시 한 번 되짚어 볼 수 있었을 텐데요. 대웅고사 하편은 휴식과 건강에 관한 대웅제약의 기업문화를 담은 문제들로 준비해봤습니다. 쉴 땐 제대로 쉬고, 일할 땐 제대로 일하는 대웅제약의 문화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함께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1. 답은 ③입니다. 대웅제약은 자유로운 휴가를 보장하기 위해 휴가 사유를 묻지 않습니다. 직원들이 눈치 보지 않고 휴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휴가 사용을 독려하고 있죠.  또 대웅제약은 5년 근속 시 유급휴가 한 달과 자기개발비를 지원하는 ‘장기 리프레시’ 제도, 징검다리 휴일을 전사 공식 휴무일로 지정하는 ‘징검다리 휴가 제도’ 등을 운영해 직원들이 충분히 쉴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콘도, 호텔 등 휴양 시설과 ‘힐리언스 선마을’, ‘대웅경영개발원’ 등을 무료로 혹은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대웅가족 리프레시 제도’ 운영하고 있답니다.
▶ 열심히 일한 자 당당하게 떠나라! 제대로 쉬는 문화 편 바로가기

2. 답은 ③ㄱ, ㄹ입니다. 대웅제약의 장기 리프레시 제도는 5년 근속시 한 달의 유급휴가와 자기개발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직무관련 학습이나 자기개발 이유로만 신청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여행/취미활동, 육아 및 가족 돌봄, 치료 및 건강 회복 등 다양한 이유로 장기 리프레시 휴가를 신청할 수 있어요. 대웅제약은 직원들이 충분한 휴식을 통해 재충전할 수 있도록 환경을 구축해서 더 큰 성과를 유도해내고 있답니다.
▶ 제대로 쉬는 문화! 장기 리프레시 편 바로가기

3. 답은 ①입니다. 대웅제약은 직원들이 휴식을 취하고 다시 업무에 복귀해 몰입할 수 있도록 사내에 각종 휴식 시설을 마련해놓고 있는데요. 힐링룸에는 안마의자가 구비돼 업무, 휴식시간 관계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캡슐룸은 몸이 좋지 않거나 피곤할 때 휴식과 컨디션 회복을 위한 재충전 공간으로 캡슐 형태의 수면 공간, 편하게 기대어 쉴 수 있는 빈백존, 워킹맘을 위한 수유존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대웅제약은 직원들의 컨디션을 위해 건강을 관리하고 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갑니다.
직원 건강을 위한 환경! 힐링룸&캡슐룸 편 바로가기

4. 답은 ①대웅지킴이입니다. 대웅제약은 임직원들이 전문강사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배울 수 있도록 운동 복지 프로그램인 대웅지킴이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웅지킴이센터에는 거북목 예방, 아픈 허리 예방, 하체 정렬 등 근골격계 질환 예방 프로그램을 비롯해 스트레칭, 코어 강화/전신 근력, 버닝업 등 기초체력을 관리하고 증진하는 프로그램들까지 마련돼 있어요. 정규 프로그램 외에도 임직원 니즈를 반영한 다이어트, 근력 강화, 체력 강화 등 파일럿 프로그램을 개설하기도 해 대웅인들의 체력증진과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직원 건강을 위한 환경! 대웅지킴이 편 바로가기

5. 답은 ④입니다. 연령 상관없이 전 임직원에게 종합검진을 지원하는 ‘건강주치의 서비스’는 임직원뿐 아니라 임직원 가족도 종합검진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개편됐습니다. 대웅제약은 건강주치의 서비스를 통해 임직원 건강을 관리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있는데요. 건강검진 전에는 개인에게 필요한 검사를 추천해 주고, 검진 후에는 결과를 분석해 맞춤 솔루션을 제시해 준답니다. 검진 결과 운동이 필요한 대웅인들에게는 회사 운동 복지인 ‘대웅지킴이’와 연계해 개인 혹은 소그룹 운동을 제공하기도 하죠. 또한 매년 검진 때마다 쌓이는 데이터를 직접 관리할 수 있어 건강 상태를 장기적인 시각에서 볼 수 있습니다.
직원 건강을 위한 환경! 건강주치의편 바로가기

6 답은 ③거꾸로입니다. 대웅제약은 임직원들의 건강을 위해 식단에 많은 신경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그중 ‘거꾸로 식단’은 섬유소가 많은 샐러드부터 먼저 많이 먹고, 탄수화물인 밥과 염분이 많은 국은 나중에 적게 먹는 식사법입니다. 거꾸로 식사하면 낮은 열량으로도 포만감이 느껴지고, 당과 소금 섭취를 줄여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어요. 또한 대웅제약은 ‘3저(低) 식단’으로 임직원 건강을 위하고 있는데요. 충분한 야채를 제공하고 식물성 단백질을 활용하고(저칼로리),. 기름 적은 고기를 사용해 조리 전 한 번 데쳐 기름기를 빼기도 합니다(저지방) 식단. 마지막으로 소금 대신 천연 재료를 사용해 간을 맞추기까지(저염분) 하니 건강한 식사가 탄생할 수밖에 없겠죠?이외에도 파스타∙스테이크 위주의 특식을 주기적으로 제공하고 , 업무로 바쁜 직원들에게는 김밥, 샌드위치 같은 간편식도 준비해준답니다.
직원 건강을 위한 환경! 건강식단 편 바로가기

지금까지 직원 건강을 챙기고 휴식을 보장하는 대웅제약의 특별한 문화를 시험을 통해 살펴봤는데요. 이렇듯 회사가 나서서 직원들의 재충전을 도와준다면 일에 대한 몰입도도 더 높아질수밖에 없겠죠? 대웅제약은 앞으로도 휴식과 건강을 보장하는 다양한 제도들을 가꿔갈 예정이니 지켜봐주세요 🙂 대웅제약 뉴스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