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2020-09-25
[웅’s 라이프] 2020년도 대웅제약 기업문화 고사 上 – 성장·자율 편
2020.09.25 URL복사

직원 성장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대웅제약은 직원들의 성장과 자율을 보장하기 위한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답니다. 여태까지 여러분께 재미있는 포토툰을 통해 대웅제약의 문화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알려드린 내용을 복습하실 수 있도록 오늘은 모의고사를 준비해봤답니다. ‘직원성장을 돕는 회사’가 어떤 것인지 궁금한 분들, 미래에 대웅제약에서 일하고 싶은 분들 모두 풀어보시면 어떨까요?

1. 답은 ‘① CDP 제도’입니다. CDP 제도는 Career Developmnet Program의 약자로, 직원이 부서이동을 통해 경험해보지 못한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다양한 직무경험을 쌓고 성장할 수 있게끔 돕는 제도랍니다. 현재 업무 말고도 관련 부서에서 유관업무까지 도전하고 싶어하는 크린에게 가장 필요한 제도는 CDP 제도겠네요.
학습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CDP(경력개발프로그램) 제도 바로가기

2. 빈칸에 들어갈 답은 ②글로벌입니다. 대웅제약의 글로벌 우수인재 프로그램은 해외진출에 대한 목표와 의지를 가진 직원들을 연 1회 선발해 교육시킴으로써 우수한 인재들에게 해외지사 근무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성별·나이·직무와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기회를 주는 대웅제약의 대표적인 인재육성 프로그램이지요.
▶직원의 성장을 돕는 글로벌 우수 인재 프로그램 바로가기

3. 답은 ③입니다. 대웅제약 건물 1층에 있는 리틀베어 어린이집은 무려 아침 7시 반부터 밤 9시 반까지 운영한답니다. 가뜩이나 바쁜 출근 시간에 짬을 내서 아이를 맡길 필요도, 아이를 데려가느라 급하게 퇴근할 필요도 없습니다. 육아 걱정을 회사가 나눠짐으로써 직원들이 업무에 더 몰입하고 성장할 수 있게끔 한 대웅제약의 기업문화가 와닿으시나요?
직원 편의를 위한 환경! 리틀베어 어린이집 편 바로가기

4. 답은 ③입니다. 대웅제약은 직원들이 매일 아침 본인이 몰입할 수 있는 자리에 자율적으로 앉을 수 있는 ‘스마트 오피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인 사무 공간은 물론, 소음은 물론 시각적 요소까지 모두 차단되는 ‘포커스룸’, 많은 자료를 검색할 수 있는 ‘듀얼 모니터존’, 한강이 보이는 ‘테라스석’, 허리와 척추 건강을 생각한 ‘스탠딩석’ 등 자신의 컨디션에 맞는 업무 공간에서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아쉽지만 온돌방은 갖추고 있지 않아요~! ^^;
일하기 좋은 대웅제약의 환경! 스마트오피스편 바로가기

5. 답은 ①입니다. 대웅제약 직원들은 합당한 사유가 있다면 각자 원하는 형태로 유연하게 근무할 수 있습니다. 이는 직원의 자율성과 몰입도를 높이는 스마트워크를 정착시킨 덕분인데요. 대웅제약의 대표적인 유연근무제로는 회사에 출근하지 않고 집에서 근무하는 ‘재택근무’, 하루 8시간이 아닌 근무 시간을 단축해 일하는 ‘부분 근무’, 출퇴근 시간을 조정해 활용하는 ‘탄력 근무’가 있습니다. 회사와 한강공원이 가깝긴 하지만 유연 근무 중 돗자리 근무는 없답니다. 🙂
일하기 좋은 대웅제약의 환경! 유연근무제 편 바로가기

6. 답은 ③ㄱ, ㄷ입니다. 대웅제약은 2012년부터 여름철 사무실에서 반팔, 반바지 등 가벼운 옷차림을 하는 ‘쿨비즈(Cool-biz)’를 권장해 사내 문화로 정착시켰습니다. 임직원 편의와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자율적인 환경을 마련하는 대웅제약의 노력이죠. 또한 대웅제약은 대리, 과장 등의 직급을 없애고 모든 직원을 ‘님’으로 부르는 ‘님 문화’를 채택하고 있는데요. 이는 자유롭고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조성해 서로 존중하고 업무 효율까지 높이기 위함입니다.
▶수평적인 소통! 님문화 편 바로가기
직원 편의를 위한 환경! 쿨비즈 편 바로가기

지금까지 직원들의 자율과 성장을 보장하기 위해 마련된 대웅제약의 기업문화를 모의고사로 알아봤습니다. 대웅제약이 어떤 회사인지 감이 조금 오시나요? 🙂 다음에는 2교시 휴식·건강 편이 기다리고 있으니 많이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