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사이트 > 채용정보 > 인사이트
2020-09-15
언택트로 만나는 취업 정보! 대웅제약 바이오헬스 일자리 박람회 현장 속으로~
2020.09.15 URL복사

코로나19의 여파로 더욱 심각해진 고용 불안. 통계청이 지난 5월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졸업생 기준 일자리를 구하지 못하는 청년층이 166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바이오헬스 산업은 코로나19 위기를 맞아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데요. 어느 때보다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취업준비생들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지난 10일 ‘2020 바이오헬스 일자리 박람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언택트로 열린 이번 행사에 대웅제약도 참가해 온라인으로 많은 인재들을 만나보았는데요. 대웅제약 뉴스룸에서 그 현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언택트로 문을 2020 바이오헬스 일자리 박람회

지난 10일 오전 10시, ‘2020 바이오헬스 일자리 박람회’가 그 문을 열었습니다. 지난해 오프라인 행사로 개최되어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참가했었는데요. 지난해에는 현장면접관 부스를 마련해 다양한 분야의 지원자들과 현장 면접도 진행했었죠. 하지만 올해는 아쉽게도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대웅제약은 취업준비생들의 이러한 아쉬움을 달래고 다양한 채용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10~11일 양일간 ‘라이브 채용설명회’와 ‘라이브 직무토크쇼’를 통해 많은 취업준비생들과 만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일하기 좋은 회사, 대웅제약의 매력과 채용 포인트는?

10일 오후 1시 30분부터 30분간 진행된 라이브 채용설명회에서는 함보름 대웅제약 인사팀장이 발표자로 나서 대웅제약에 대한 회사소개와 함께 회사의 기업문화, 인재상, 채용계획 등을 소개했습니다.

특히 대웅제약은 지난해 제약업계 최초로 ‘일하기 좋은 회사’ 대상을 수상했는데요. 함보름 인사팀장은 대웅제약의 차별화된 기업문화를 취업준비생들에게 알려주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성장’과 ‘자율’에 대해 강조했는데요. 대웅제약은 회사의 이익과 직원의 성장이 상충되면 직원의 성장을 우선시하고,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몰입하여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아주 중요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함보름 인사팀장은 취업준비생들의 이해를 돕고자 CDP(Career Development Program, 경력개발프로그램)제도, 글로벌 우수인재 제도, 스마트워크, 유연근무제 등 대웅제약의 다양한 제도를 소개하기도 했죠.

이날 취업준비생들이 가장 궁금했던 것은 바로 채용정보. 함보름 인사팀장은 올 하반기에는 인턴십과 경력직 채용을 통해 인재를 수시로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요. 연간 수 차례에 걸쳐 전 부문 200여명 규모로 인턴십을 운영해 회사·직무에 잘 맞는 신입사원을 선발하는 한편, 직무전문성을 갖춘 경력사원들에게도 채용의 문을 열어 신입·경력을 투트랙으로 선발한다는 방침도 설명했습니다.

이중 가장 눈에 띈 정보는 인턴십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대웅제약은 올해부터 인턴십 제도를 적극적으로 운영해오고 있는데요. 그동안 인턴십을 거쳐간 이들의 만족도가 무려 94%로 높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함보름 인사팀장은 이런 높은 만족도의 이유를 대웅제약 인턴십만이 가지는 특징으로 꼽았는데요. 대웅제약은 보조 업무가 아니라 현업에서 중요한 업무, ‘의미있는 일’을 인턴들에게 부여하고 있으며, 실무진들의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육성형 월별 피드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인턴에게는 졸업생 인턴십, 학점연계 등 다양한 형태로 ‘지속해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함보름 인사팀장은 이번 설명회에 참가한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대웅제약 지원 시 도움이 되는 꿀팁을 공개했는데요. 서류전형이나 인성 시험에서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은 ‘대웅의 인재상과 얼마나 부합하는지’의 여부라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대웅제약에 지원하시는 분들은 대웅제약의 인재상을 반드시 꼼꼼히 살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대웅제약의 인재상이 궁금하시다면 클릭!

이날 채용설명회에서는 대웅제약 인사팀 담당자가 실시간으로 Q&A를 제공하기도 했는데요. 유튜브 채팅창으로 올라오는 질문에 바로 응답을 해주며, 취업준비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채용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이 계시다면, 대웅제약 채용사이트(https://daewoong.recruiter.co.kr/)를 통해 질문을 남겨주세요!

대웅제약의 비전과 기업문화를 소개하고 제약바이오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들을 만나볼 수 있었던 2020 바이오헬스 일자리 박람회! 대웅제약은 모든 취업준비생들의 희망찬 앞날을 응원합니다!

다음 편에는 2020 바이오헬스 일자리 박람회 ‘라이브 직무토크쇼’ 현장도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