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 사회공헌
2020-09-07
발달장애인의 정확한 검사를 돕는 AAC그림책 <검사를 받아요>
2020.09.07 URL복사

대웅제약의 대표 사회공헌활동 ‘참지마요’는 질병 표현에 어려움을 겪는 발달장애인을 위해 질병에 관한 정보를 교육하는 프로젝트입니다. 그 일환으로 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질병 표현을 돕는 의사소통 그림책(AAC 그림책)’을 제작했는데요. 그림과 구체적인 설명으로 발달장애인이 몸이 아플 때 겪을 수 있는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오늘은 발달장애인이 의료기관에서 검진을 진행할 때, 이해를 돕는 AAC 그림책 3권 중 두 번째 <검사를 받아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발달장애인의 질병표현 의사소통을 돕는 AAC그림책이란?
발달장애인의 질병표현 의사소통을 돕는 AAC그림책 소개 -1탄

병원에 가서 증상을 말하면 보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검사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검사를 받아요>는 검사 순서를 미리 숙지하고 사전에 준비를 할 수 있도록 검사 종류별로 순서와 주의사항을 자세히 안내합니다.

<검사를 받아요>에는 소변 검사, 혈액 검사, 엑스레이, 초음파 등 병원에서 받는 총 8가지 검사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검사라도 처음 하는 것이라면 서툴기도 하고, 당황스럽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미리 검사 순서를 숙지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 검사 순서를 꼼꼼히 지키는 것이 진단에 도움이 되죠.

하지만 검사를 받기 전, 주의 사항을 지키지 않았다면? 검사 순서를 지켰다 해도 정확한 결과를 받기 어렵습니다. 이를 위해 <검사를 받아요>에는 이러한 주의 사항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소개합니다.

발달장애인의 질병표현 의사소통을 돕는 AAC그림책 ‘검사를 받아요’
가정이나 학교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북으로도 확인 가능해요!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