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 사회공헌
2020-08-24
발달장애인의 질병표현 의사소통을 돕는 AAC그림책 <몸이 아파요>
2020.08.24 URL복사

대웅제약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 참지마요 프로젝트! 질병 표현의 어려움을 겪는 발달장애인을 위해 눈높이에 맞춰 질병에 관한 정보와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젝트인데요. 그 일환으로 제작된  ‘질병표현을 돕는 의사소통 그림책(AAC 그림책)’은 발달장애인이 스스로 질병 증상을 표현할 수 있도록 쉽고 구체적인 그림으로 구성됐습니다.

오늘은 발달장애인의 질병표현 의사소통을 돕는 AAC그림책 3권 중 첫 번째 <몸이 아파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발달장애인의 질병표현 의사소통을 돕는 AAC그림책이란?
발달장애인의 질병표현 의사소통을 돕는 AAC그림책 소개 -1탄

<몸이 아파요>는 느린학습자가 몸이 아플 때 스스로 증상표현을 해서 보호자, 의료진과의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크게 ‘자가진단’ ‘증상’ ‘원인’ 챕터로 나누어 구성되었습니다.

얼마나, 언제부터 아팠는지 의료진 문진 시 꼭 듣는 질문이죠? 가장 중요하지만 표현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쉽게 선택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아픈 증상을 보다 쉽게 표현할 수 있도록 주요 신체 부위뿐 아니라 기분이나 잇몸, 피부 등의 구체적인 부분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다양한 원인 중에서도 전문가들과의 논의를 통해 발달장애인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증상과 연결되어 나타날 수 있는 원인들 담았습니다.

발달장애인의 질병표현 의사소통을 돕는 AAC그림책 ‘몸이 아파요’
가정이나 학교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북으로도 확인가능해요!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