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 사회공헌
2020-08-03
‘질병표현을 돕는 의사소통 그림책’ 기부대상 기관을 2차 모집합니다!
2020.08.03 URL복사

느린 학습자를 돕는 대웅제약 사회공헌활동 ‘참지마요 프로젝트’

대웅제약의 ‘참지마요 프로젝트’는 발달장애나 경계선 지능을 가진 느린 학습자가 질병 증상을 표현하고, 필요한 의료 서비스를 제때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 질병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쉬운 글 도서’ <참지마요>를 제작하는 등 대학생 교육 봉사단, 임직원 봉사단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그 일환으로, 참지마요 프로젝트는 느린 학습자가 몸이 아플 때 증상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AAC(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 Card, 보완 대체 의사소통 카드)그림책을 만들어 기부합니다.

3권이 1세트로 구성된 AAC그림책은 각 권마다 ▲증상과 원인 ▲검사 절차와 검사 시 주의사항 ▲약 종류와 약 복용 시 주의사항/부작용/금지음식/보관법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그림카드와 쉬운 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느린 학습자 위한 ‘질병표현을 돕는 의사소통 그림책’ 기부대상 기관 2차 모집

느린 학습자가 몸이 아플 때,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제작한 ‘질병표현을 돕는 의사소통 그림책(AAC 그림책)! 지난 6월에 진행됐던 1차 모집에 이어, 더 많은 분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2차 배포 기관을 추가 모집합니다.

접수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하며, 참지마요 프로젝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2차 최종 선정 기관은 8월 21일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느린 학습자와 함께하는 모든 학교, 복지기관, 병·의원의 관심과 신청을 기다립니다!

참지마요 프로젝트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기

<기부품목>
– 참지마요 프로젝트 질병표현을 돕는 의사소통 그림책C(1기관 당 2세트)

<신청기간>
– 2020.08.21(금) 오후 6시까지

<신청대상>
– 전국의 병·의원, 특수학교, 복지관, 도서관 등 발달장애인 대상 서비스 제공 기관

<신청방법>
– 참지마요 프로젝트 홈페이지(www.saypain.com) → [기부신청] 게시판에서 온라인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