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2020-07-01
대웅제약 ‘참지마요 프로젝트’ 제2기 대학생 봉사단 해단식
2020.07.01 URL복사

2020년 시작과 함께 출발했던 대웅제약 ‘참지마요 프로젝트’ 제2기 대학생 봉사단의 활동이 닻을 내렸습니다. 지난 26일 열린 해단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는데요. 프로젝트에 참여한 대학생 봉사단과 임직원 봉사단은 화상 프로그램을 통해 6개월간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그간의 노력을 북돋아 주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아프면, 참지 말고 표현하세요! ‘참지마요 프로젝트’

지난해부터 시작된 ‘참지마요 프로젝트’는 대웅제약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자신의 증상을 제대로 인지하거나 표현하지 못하는 발달장애인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이들에게 적합한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봉사활동들을 진행했습니다.

참지마요 프로젝트 2기 대학생 봉사단 80명은 올해 1월 창단식을 시작으로, 16개 기관에서 비대면 교육 봉사 활동을 수행했는데요. 지난해 발간한 질병 증상 표현 쉬운 글 도서 ‘참지마요’를 활용한 발달장애인 1:1 독서교육 프로그램은 물론, 참지마요 프로젝트 ‘감염병 예방’ 쉬운 글 도서 기획부터 글·삽화 작업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느린 학습자 위한 ‘감염병 예방’ 쉬운 글 도서가 궁금하다면?

참지마요 프로젝트 제2기 교육봉사단 해단식 현장 속으로

해단식에 참여한 대학생 봉사단 전원은 이를 기념하는 물품을 미리 전달받았는데요. 해단식 물품은 미니 현수막, 머그잔과 티백, 다과, 감염병예방콘텐츠, 수료증, 양말로 구성됐습니다. 각자 앉은 자리에서 잘 보이는 위치에 미니 현수막을 걸고, 준비한 음료와 다과를 즐기며 해단식을 함께하자는 취지였죠. 그 덕에 수십 km 떨어진 이들이 같은 공간에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피치마켓의 개회 선언으로 문을 연 해단식은 대웅제약 홍보팀, 아름다운가게의 축하 영상으로 이어졌습니다. 그간 마음을 다해준 대학생 봉사단에게 격려와 칭찬을 아끼지 않아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이후 총 8개 팀이 사전에 공유한 영상으로 팀 발표를 진행하고, 온라인 활동 후기 및 에피소드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가장 두드러지는 활약을 보여준 대학생 봉사단 8명은 ‘우수봉사자’로 수료증뿐 아니라 상장을 함께 받는 영광을 누렸는데요. 행사 말미에는 느린학습자가 깜짝 등장해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뜻깊은 마무리로 대장정을 마친 참지마요 프로젝트 제2기 교육봉사단! 대웅제약은 앞으로도 참지마요 프로젝트를 통해 발달장애인이 질병 심각성과 질병 증상 표현에 대한 이해를 넓혀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활동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코로나19라는 갑작스러운 상황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준 참지마요 프로젝트 제2기 교육봉사단에게 다시 한번 힘찬 박수를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