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센터 > 보도자료
2017-04-05
대웅제약, 중국 심양약대와 5건의 협력연구 계약체결 및 심양약대 내 대웅연구실 설립키로
2017.04.05 URL복사

번시 정부와 협력 강화 및 요녕 대웅제약 중심으로 현지화 전략 실시

▲ (주)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이 중국에서의 오픈콜라보레이션을 가속화하고 있다. 지난 달 27일부터 28일까지 이종욱 부회장과 임직원들은 중국 현지에서 심양약과대학과의 연구협력 분야를 확정하고, 번시 정부와의 미팅을 통해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 (주)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이 중국에서의 오픈콜라보레이션을 가속화하고 있다. 지난 달 27일부터 28일까지 이종욱 부회장과 임직원들은 중국 현지에서 심양약과대학과의 연구협력 분야를 확정하고, 번시 정부와의 미팅을 통해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사진 좌) 대웅제약 이종욱 부회장이 (사진 우) 심양약대 정무생 부총장과 오픈콜라보레이션 MOU 체결을 기념하며 악수하고 있다.

(주)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이 중국에서의 오픈콜라보레이션을 가속화하고 있다.

지난 달 27일부터 28일까지 이종욱 부회장과 임직원들은 중국 현지에서 심양약과대학과의 연구협력 분야를 확정하고, 번시 정부와의 미팅을 통해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대웅제약은 심양약대 교수들과 정신분열 치료제, 알츠하이머 치료제, 류마티스 치료제, 데포주사제, 신약개발을 위한 분자모델링 연구 등 신제품 및 신약 분야에서 총 5건의 협력연구 과제를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또, 심양약대와 신약 후보물질 및 신제품을 신속하게 개발하고자 심양약대 내에 대웅연구실 설립에 관한 MOU도 체결했다. 대웅제약은 이에 앞서 지난해 12월, 심양약대와 공동연구 MOU를 맺은 바 있으며 이번 논의를 통해 실행방안을 구체화했다.

산학협력과 더불어, 번시 정부와도 우호적인 협력관계를 재확인했다. 중국 정부는 대웅제약이 요청한 중국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GMP) 인증기간 단축에 적극 도움을 주겠다는 약속을 하며 요녕대웅제약의 허가 지원 전담 인력을 배정했다. 또한 중국 내 고신기술[i] 인증도 지원하기로 했다.

대웅제약 이종욱 부회장은 “대웅제약은 중국에서 지사, 공장 및 자체연구소 운영뿐만 아니라 제제 및 신약 개발 분야에서 심양약과대학과 공동연구를 추진하여 오픈콜라보레이션을 활성화하여 중국시장을 목표하는 의약품 개발은 물론 현지 기반을 바탕으로 역수출하는 리버스 이노베이션을 실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대웅제약은 2006년 중국 현지법인을 설립해 중국 진출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중국 심양에 위치한 요녕대웅제약에서는 2017년부터 내용액제 완제품 등을 직접 생산, 판매할 예정이다.

[참고] 고신기술 인증
중국정부에서 R&D 관리수준, R&D활동의 수익창출 능력, 지적재산권의 수, 매출 및 총자산의 증가수준 등 요건을 충족한 기업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기업에게 세금감면 혜택을 주는 제도이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중국 과학기술부, 재정부 및 세무국의 세 기관 심사를 거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