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사이트 > 채용정보 > 인사이트
2020-05-22
신규입사자 시리즈 ② – ‘대웅제약은 이런 회사!’ 신규입사자에게 직접 듣는다
2020.05.22 URL복사

지난 ‘신규입사자 시리즈 1탄’에서 대웅제약의 신규입사자 4인방으로부터 입사 준비 과정의 노하우를 전수받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규입사자들에게 ‘대웅제약은 어떤 회사인지’ 직접 물어봤습니다!

합격소식을 듣고 출근하던 첫 날, 설레는 마음으로 봤던 대웅제약은 어떤 모습이었는지, 입사한 지 몇 개월이 지난 지금 회사를 다니며 느낀 점은 무엇인지 등 대웅제약에 대한 신규입사자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ETC본부 경인2사무소
황희도

입사한 지 몇 개월이 지났는데, 본인이 느끼는 대웅제약은 어떤 회사인가요?
대웅제약은 수평적인 조직 구조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에 따른 복잡한 절차 없는 소통방식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근무 연차나 나이에 상관없이 제품 담당 PM(Product Manager)분께 궁금한 부분을 편하게 물어볼 수 있다거나, 타 부서에 바로 연락하여 장벽 없이 소통할 수 있는 부분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첫 출근하던 날, 가장 기억에 남는 점이 있다면?
스마트오피스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고정 자리 없이 자신의 업무에 집중하기 위해 앉고 싶은 자리에 앉을 수 있다는 점과 깨끗한 업무환경이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실제로 대웅제약에서 일을 해보니, 대웅인으로 성장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근본적으로 소통 역량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입사 전에는 항상 모르는 부분은 혼자 해결하려는 습관이 있었는데, 입사 후에 이러한 부분을 많이 고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속해서 동료들과 소통하여 학습함으로써, 결과적으로 제 자신이 성장하는 것을 느끼기 때문에 소통 역량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 대웅제약의 가장 큰 장점을 말씀해주신다면?
입사 전, 회사를 고를 때 성장, 사람, 복지 세가지를 가장 중심적으로 고려하여 지원하였습니다. 대웅제약은 이 세가지에 대한 모든 조건을 충족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나보타사업본부 나보타생산2팀
송유정

입사한 지 몇 개월이 지났는데, 본인이 느끼는 대웅제약은 어떤 회사인가요?
업무스케줄에 따라 자유롭게 휴가계획을 하고 또 사용할 수 있어서, 일할 땐 확실히 일하고 쉴 땐 확실하게 쉬자는 분위기가 있어요. 그리고 저희 팀은 연령대가 젊어서 활기차고 유쾌한 분위기에서 일할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첫 출근하던 날, 가장 기억에 남는 점이 있다면?
‘~님’ 문화가 인상 깊었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어색했지만, 팀원들간 존중을 바탕으로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하다고 느껴져서 좋다고 생각했던 기억이 납니다.

실제로 대웅제약에서 일을 해보니, 대웅인으로 성장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학습, 소통, 협력, 실행이 대웅의 인재상인데, 실제로 일해보니 4가지 역량이 고루 필요한 것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그 중에서 특히 ‘실행’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학습, 소통, 협력한 것에 대한 결과를 낼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실행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대웅제약의 가장 큰 장점을 말씀해주신다면?
CDP(Career Development Program)라는 직무순환제도가 있는데요. 다양한 직무경험으로 직원 개인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려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재무기획실 기획팀
박지홍

입사한 지 몇 개월이 지났는데, 본인이 느끼는 대웅제약은 어떤 회사인가요?
기업의 역사가 긴 만큼 보수적이고 수직적인 조직문화를 가지고 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실제로 입시하여 일을 해보니 수평적이고 서로를 존중하면서 소통하는 문화가 자리잡은 회사인 것 같습니다. 

첫 출근하던 날, 가장 기억에 남는 점이 있다면?
보통 회사에서는 임원이나 팀장급들은 별도의 사무실이나 좌석이 있기 마련인데, 직책자분들도 지정좌석 없이 일반 팀원들과 같이 앉아서 일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실제로 대웅제약에서 일을 해보니, 대웅인으로 성장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소통’이 가장 중요한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나보타, 글로벌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는 만큼 팀과 업무가 굉장히 세분화되어 있기 때문에 어떤 직무를 수행하든 구성원들과 어려움 없이 소통하는 능력이 대웅인으로 성장하는데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대웅제약의 가장 큰 장점을 말씀해주신다면?
수평적인 조직문화라고 생각합니다. 길진 않지만 다른 조직에서 일을 했던 경험이 있기 때문에 수평적인 조직문화는 저에게 더욱 인상적으로 다가왔습니다. 물론 회사 내에 위계라는 것이 아예 없을 수는 없지만, 대웅제약은 그러한 제약 속에서도 실력으로 인정받고 수평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문화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점이 대웅제약의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바이오메카본부 세포치료사업팀
고소희

입사한 지 몇 개월이 지났는데, 본인이 느끼는 대웅제약은 어떤 회사인가요?
취업 준비를 할 때, 주위에서 대부분의 제약 연구소는 매우 경직된 분위기라고 들어서 잘 적응할 수 있을지 걱정하였습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했던 것과는 달리 대웅제약 연구소는 ~님 문화, 자유로운 복장 등 개방적인 기업문화가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저도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고 피드백을 주고 받으며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자세로 업무를 수행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첫 출근하던 날, 가장 기억에 남는 점이 있다면?
첫 출근하던 날 기억에 남는 점은 연구원들의 자유로운 복장이었습니다. 그만큼 대웅제약에서 자유로운 분위기를 통해 창의적인 연구를 수행하고자 노력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저 스스로도 열린 사고방식을 지닌 연구원이 되어야 겠다는 다짐을 하였습니다.

◆ 실제로 대웅제약에서 일을 해보니, 대웅인으로 성장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역량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연구원은 실험을 할 때 시험계획서, 보고서, 연구노트를 주도적으로 작성하며 진행하게 됩니다. 처음 업무를 맡게 되면 어려운 점에 부딪히게 되는데 이때 부족한 지식은 스스로 학습하며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려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또한 선배 사원들과 소통을 통해 모르는 부분에 대해 지속적으로 피드백 받으며 팀 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저도 스스로 학습하고 팀 내 동료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의 가장 큰 장점을 말씀해주신다면?
오픈콜라보레이션과 성장문화가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약산업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그 흐름에서 대웅제약은 유연하게 대처하며 다양한 연구자들과 협업을 통해 서로 윈윈하며 연구성과 창출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연구원들은 학습을 통해 연구 전문성을 갖춰나가며, 회사와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신규입사자들의 시선으로 바라본 대웅제약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신규입사자들은 대웅제약의 자유롭고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회사의 가장 큰 장점으로 뽑았습니다. 또한 대웅인으로 성장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역량은 ‘소통 능력’이라고 답했네요!

신규입사자들의 진솔한 답변이 대웅제약에 입사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 여러분들이 대웅제약과 한층 더 가까워지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신규입사자 시리즈 ① – ‘나는 대웅제약에 이렇게 입사했다’

신규입사자 시리즈 ③ – ‘슬기로운 대웅 생활’ 신규입사자와 함께하는 직무탐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