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뉴스
2020-04-24
대웅제약의 ‘개량신약 플랫폼’
2020.04.24 URL복사

대웅제약은 인류의 건강한 미래를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하는 활동에 매진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글로벌 혁신 신약 개발을 이끌어가기 위해서 개량신약 파이프라인을 강화하여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개량신약이란, 오리지널 신약과 성분 및 약효는 유사하지만 그 약이 효과를 잘 내도록 하는 데 필요한 물성을 변경하거나, 제형 등을 바꾸는 것을 말하는데요. 오늘은 대웅제약의 개량신약 플랫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량신약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고 싶다면 : 개량신약 제도와 현황


개량신약 플랫폼 소개

장기 지속형 주사제(Depot, Long acting Injection)

일반 제형보다 장시간에 걸쳐 서서히 방출되도록 특수 설계된 주사제로써 복약순응도가 낮은 환자에게 투여하여 보다 나은 임상 결과를 유도하는 주사제형을 의미합니다.


NUFS™(Nanoparticulation Using Fat and Supercritical fluid) 기술

이산화탄소를 사용해 고형 활성 물질을 나노화하는 기술입니다. 약물 입자 크기를 나노미터(10억분의 1m) 단위로 조절함으로서 난용성(물이나 그밖에 용매에 잘 녹지않는 성질) 약물을 가용화(용매에 녹지않는 물질이 용해되는 현상)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가용화 기술의 응집(Aggregation), 재결정(Recrystallization)과 같은 안정성 문제를 극복한 안정성 향상 기술입니다. 폴리머 사용량 최소화 가능으로 생산 공정 간소화되고 효율적입니다. (자사 자체 생산 가능)


미니타블렛(Mini-Tablet) 기술

하나의 캡슐에 2종 이상의 다른 약물 또는 빠른 약효 약물과 지속 약효 약물을 동시에 만들 수 있는 기술입니다. 소형 정제의 여러 종류 약물을 한 캡슐에 동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여러 약물을 각기 다른 패턴의 이상적인 약물 방출로 구현 가능합니다. 약물을 캡슐에 넣어 물리적 접촉을 피할 수 있으므로 약물 안정성이 극대화됩니다.

멀티필링(Multi-Filling) 기술

펠렛, 정제, 액상 등 다양한 약물의 제형을 한 캡슐로 충전하여 복잡한 약물의 방출양상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안정성을 확보하면서 이상적인 복합제 개발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대웅제약은 내실 있는 플랫폼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데요. 대웅제약의 신약개발 플랫폼 기술의 노하우를 토대로 보다 다양한 질환의 치료제가 탄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