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제품 > 제품
2020-04-16
대웅제약의 브랜드 임팩트를 전파하라 ‘DW임팩타민체’ 등장!
2020.04.16 URL복사

대웅제약이 ‘임팩타민’의 브랜드 서체인 ‘DW임팩타민체’를 개발했습니다.

전용 서체는 기업이나 브랜드를 상징하는 시각적 이미지 중에서도 활용도와 지속성이 높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부각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따라서 이미 국내외 많은 기업들이 서체를 개발하여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지만 제약 업계에서는 아직 시도되지 않은 분야였는데요.

대웅제약은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도구로 전용 서체 개발을 시도했고, ‘DW임팩타민체’를 개발해 무료 배포합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와의 브랜드 접점을 확대하고, ‘임팩트 있는 비타민’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고하게 전달할 계획입니다. 임팩타민의 에너제틱함이 한눈에 느껴지는 ‘DW 임팩타민체’ 자세히 알아볼까요?

더 에너제틱하고, 더 임팩트 있는 DW 임팩타민체

‘DW임팩타민체’는 ‘임팩타민’의 로고를 모티브로 삼아 만들어진 글꼴입니다. 그래서 ‘임팩타민’의 활기 넘치는 브랜드 이미지를 상징적으로 나타냈습니다.

  • 직선과 곡선의 조화

  • 자간과 시각 중심의 안정적인 글자 구조

문서 작성 시 글자 간의 균일한 간격과 단어와 단어 간의 인지가 쉽도록, 적정 자간과 적정 띄어쓰기를 설정하여 디자인 되었습니다. 특히, 글자 구조에 있어 시각의 중심을 상단에 두어 안정감과 가독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아시아 대표 국제 디자인 어워드도 인정한 ‘임팩타민 서체’

이렇게 탄생한 임팩타민 서체는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ASIA DESGIN PRIZE)’ 대회에서 그랑프리에 이은 본상 중 가장 높은 수상 레벨인 ‘GOLD prize’를 수상했습니다!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ASIA DESGIN PRIZE)’ 매년 치열한 경쟁 속에 각 분야의 우수 디자인을 선별하는 아시아 대표 국제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올해 공모전은 미국, 일본, 싱가포르 등 전세계 35개국에서 다양한 작품이 접수 되었다고 하는데요. ‘DW임팩타민체’는 제품 브랜드에서 추출된 서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답니다!

DW 임팩타민체, 누구나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DW 임팩타민체 는 전용 웹피이즈를 통해 누구나! 무상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또한, 어떠한 이유로든 복사 및 배포의 대가로 요금을 부과하는 것이 아닌 이상 사용자들도 다른 이에게 자유롭게 배포가 가능하며, 인쇄물, 웹사이트, 영상물, 포장지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이 가능한데요. DW 임팩타민체를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지금 바로 임팩타민 서체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세요!


임팩타민 서체페이지 바로가기

대웅제약은 앞으로도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가겠습니다!

심의번호 : 2020-1529-000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