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 DW소식
2020-04-14
코로나19 속 대웅제약의 ‘슬기로운 언택트(비대면)활동’
2020.04.14 URL복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장기화 되면서 다수 기업들이 고객 대상의 외부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자제하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직접 대면이 아닌 비대면을 통해 다양한 방식을 시도하여 돌파구를 마련하고 있는데요.


온라인 플랫폼 활용한 언택트 마케팅


언택트는 접촉을 의미하는 ‘contact’에 부정의 뜻을 가진 접두사 ‘un’을 붙인 신조어입니다. 언택트는 1인 가구가 늘고 혼자에 익숙한 문화로 인해 시작됐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여러 분야에 걸쳐 자연스레 도입되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은 차별화된 검증 4단계 마케팅 전략을 기반으로, 변화하는 영업 환경 변화에 맞춰 비대면을 통한 영업•마케팅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온라인 세미나 활동이 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하여, 사람들이 많이 모이게 되는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을 통한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월에는 위질환 치료 정보를 세미나 형식의 온라인 라이브 강의로 제공하였는데요.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한 ‘위케어 캠페인(WE CARE Campaign)’이 그것입니다.

총 4회로 진행된 강의를 통해 국내 의료진들에게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 인한 위궤양의 예방 및 치료를 비롯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소장 손상에 대한 효과적인 소화기약제 병용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그 밖에도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이용해서 전통적인 영업활동을 보완할 수 있는 비대면 영업활동으로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데요. 온라인 기반 학술자료를 새롭게 구성함은 물론 이를 활용해 의료전문가들에게 제품 정보 및 최신 지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신규 개편한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제품 검색 고도화, 판매약국 찾기와 같은 신규 기능 등을 제공하여 고객들을 위한 정보 접근성을 한층 높이고자 하였습니다.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 대웅제약, 공식 웹사이트 새단장!


대웅제약은 코로나19에서도 사회적 거리는 지키며 고객과는 가까워지는 다양한 활동들로 슬기로운 언택트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