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제품 > 제품
2020-02-14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를 휩쓴 대웅제약 덴티가드랩 패키지
2020.02.14 URL복사

하루에 3번씩 일상에서 항상 사용하는 치약. 흔히 쓰이는 생필품이다보니 나에게 맞는 치약을 찾아보기 보다는 명절에 받은 선물이나 광고에 나온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치약의 종류가 다양해서 기업들은 타 제품과의 차별화를 위해 자사 브랜드만의 가치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는 제품 디자인도 빠질 수 없습니다! 사람이 가지고 있는 오감 중에서도 시각적인 자극에 의한 정보 습득률이 80% 이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는 만큼 제품의 본질을 담아내는 제품 디자인도 큰 몫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대웅제약 역시 ‘덴티가드랩’만의 차별화된 특징을 패키지에 직관적으로 잘 담아낸 결과, 국내∙외 디자인상을 연이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7,298개 디자인이 출품된 세계적인 디자인상, ‘iF 디자인어워드’ 패키지 부문 본상 수상

‘덴티가드랩’이 세계적인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국제 무대에서 패키지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는데요. 바로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패키지 부문 본상을 수상한 것입니다. 무려 56개국에서 출품한 7,298개의 디자인 중 뽑혔다는 사실!!

바로 구강생애주기별 맞춤 치약이라는 ‘덴티가드랩’만의 차별성을 돋보이는 디자인 덕분인데요! 영유아기부터 중·장년기까지 총 4단계로 구성된 ‘덴티가드랩’의 단계별 기능이 패키지에 직관적으로 표현돼 사용자가 본인에게 맞는 단계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입니다.

또한 단계별로 과감한 배색을 사용하고, 화려한 그래픽 효과 없이 심플하게 디자인해 ‘덴티가드랩’만의 단계별 특징을 부각시켰습니다.

이렇듯 ‘덴티가드랩’만의 차별화된 본질을 잘 담아낸 점에서 각국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78명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2019 핀업디자인어워드 파이널리스트 수상

지난 해에는 국내 3대 대자인상으로 꼽히는 ‘2019 핀업디자인어워드’에서 패키지 디자인 부문의 본상인 ‘파이널리스트(Finalist)’상도 받은 바 있습니다.

이렇듯 ‘덴티가드랩’ 패키지 디자인은 국내∙외에서 제품의 차별성을 잘 나타낸 우수한 디자인으로 인정받았습니다!

구강생애주기별 치약 ‘덴티가드랩’은 어떤 제품일까요?

덴티가드랩은 나이대별로 필요한 영양소가 다른 것처럼, 구강도 연령에 따라 필요한 관리가 각기 다르다는 점에 착안하여 대웅제약과 구강건강 전문가인 서울대학교 치과대학교수진이 공동 개발한 치약입니다. 구강생애주기별 특성을 고려해 영유아기부터 중, 장년기까지 총 4단계로 구성된 것이 특징입니다.

나의 구강 상태에 맞는 ‘덴티가드랩’은 몇 단계일까?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나이에 따라 구강 고민은 다르니까! 구강생애주기별 맞춤 치약 ‘덴티가드랩’!